[유통 단신] 세븐일레븐·아워홈·SPC파스쿠찌 外
[유통 단신] 세븐일레븐·아워홈·SPC파스쿠찌 外
  • 오정희
  • 승인 2024.04.12 11: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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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븐일레븐, ‘세븐셀렉트 초코쿠키파르페’ 리뉴얼 출시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프리미엄 디저트 아이스크림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지난 2021년 첫 선을 보인 ‘세븐셀렉트 초코쿠키파르페’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해 프리미엄 버전으로 리뉴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달(4/1~4/10) 들어 더운 날씨가 지속되며 아이스크림 매출이 전월 동기대비 80%가량 늘었다. 이 가운데 2000원 이상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매출은 전월 동기대비 무려 250% 가량 증가하며 소비자들의 취향이 고급화 되고 있음을 나타내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지난해부터 프리미엄 디저트 아이스크림 출시에 주력하고 있다. 지난해 10월과 지난달 PB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세븐셀렉트 밀크바닐라콘’과 ‘세븐셀렉트 밀크초코콘’을 차례로 선보였으며, 3천원이라는 다소 높은 가격에도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특히, 세븐셀렉트 밀크초코콘은 출시 2주만에 10만개 이상 판매되며 프리미엄 디저트 아이스크림의 선두 자리를 지키고 있다.

세븐셀렉트 초코쿠키파르페는 최초 출시 이후 현재까지도 컵아이스크림 카테고리에서 매출 상위를 차지하는 효자 상품으로 2024년 여름을 맞아 고급화된 소비자들의 취향을 반영해 바삭한 초코 쿠키를 2배가량 증량해 더욱 풍부한 맛과 식감을 강조했다. 달콤 쌉싸름 한 초코 시럽과 초코아이스크림, 부드러운 바닐라 아이스크림과 바삭한 초코 쿠키가 조화를 이루는 상품으로 디저트 맛집 못지 않은 퀄리티를 자랑한다.

세븐일레븐은 세븐셀렉트 초코쿠키파르페 리뉴얼 출시를 기념해 이달 말까지 2개 구입시 1개 추가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GS25, 점보라면 시리즈 누적 300만개 돌파…4탄 ‘틈새비김면’ 나온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지난해 5월부터 순차적으로 선보인 △팔도점보도시락 △공간춘 △오모리점보도시락 3종의 누적 판매량이 3월말 기준 300만개를 돌파한 것으로 확인됐다. 8배 이상의 용량을 고려할 시 무려 일반 용기면 2100만 판매 효과로 환산된다.

점보라면 시리즈는 GS25가 먹방 콘텐츠에 열광하는 트렌드를 반영해 일반 용기면 대비 8배 이상 규모를 키워 기획한 초대형PB 용기면이다. 최초 5만 개 이벤트 한정 상품으로 기획됐으나, 고객들의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정식 운영 상품으로 전환돼 3종의 시리즈까지 라인업이 확대됐다.  

GS25는 이달 11일 점보라면 시리즈 4탄 ‘틈새비김면’을 선보이며 점보 열풍을 이어간다. 11일~12일(2일간) 우리동네GS 앱의 사전예약 서비스를 통해 2천개 한정으로 선착순 주문 판매를 진행한 후 오는 18일 전국 GS25 매장에 정식 출시되는 방식이다. 

‘틈새비김면’은 GS25가 계절 특수, 매운 맛 선호 트렌드 등을 반영해 하절기 최고 인기 라면으로 꼽히는 ‘팔도비빔면’, 매운 라면 대장격인 ‘틈새라면’을 조합해 기획한 상품이다. 비빔면에 조미김을 곁들여 먹는 레시피를 체험할 수 있도록 ‘비비고 직화참기름김’을 마지막 구성품으로 동봉해 ‘틈새비김면’을 최종 완성했다.  

조각김이 아닌 널찍한 전장김이 활용된 것이 특징인데, 점보 시리즈의 정체성을 부각시키고, 유튜브 먹방 콘텐츠 등을 위한 색다른 재미 요소를 제공하려는 기획 의도가 반영됐다. 

‘틈새비김면’은 가로 34cm, 세로 28cm 높이 9cm의 용기 안에 일반 1인분 라면 8개와 비빔면 소스 1개, 틈새라면 소스 1개, 비비고 직화참기름김(전장김) 1개로 구성됐다. 2종의 소스와 김 등은 개별 포장돼 있어 구매 고객은 기호에 맞춰 섞어 먹거나 따로 조리해 즐길 수 있다. 가격은 1만6800원.

GS25는 ‘틈새비김면’에 이어 점보라면 시리즈를 분기 단위로 점보라면 출시하며 확대해 간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식품별 1위 상품과의 다양한 컬래버를 추진하거나 꿀조합 레시피를 활용한 메뉴 개발을 활발하게 추진하고 있다. 또, 8인분 규모로 제작했던 점보라면 크기를 더 키운 ‘슈퍼점보’(가칭)나 크기를 줄인 ‘미니점보’(가칭) 등 점보라면 사이즈를 다변화 하는 방안 등도 다각도로 검토되고 있다. 

한편, GS25는 틈새비김면 출시를 기념해 카카오페이로 구매 시 20% 페이백 해주는 행사를 18일부터~30일까지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아워홈, 봄 시즌 골프장 전용 신메뉴 7종 출시

글로벌 푸드케어&케이터링 아워홈은 골프장 개장 시즌을 맞아 골프장 전용 신메뉴 7종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아워홈은 올해 골프장 외식 콘셉트를 ‘골프 트립’으로 선정했다. 시즌별 아시아 대표 도시를 선정해 해외 현지 호텔이나 리조트에서 라운딩 후 만찬을 즐기는 듯한 느낌을 담은 특색있는 메뉴를 잇따라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봄 시즌 콘셉트는 ‘칭따오 골프 트립’이다. 이색적인 풍미의 아시아 요리를 한국인 입맛에 맞게 조리해 부담 없이 즐기기 좋다. 맛뿐만 아니라 프리미엄하면서 모던 클래식한 감성을 강조한 비주얼적 요소 역시 눈길을 끈다. 노란색, 빨간색 등 톡톡 튀는 포인트 컬러의 봄철 식재와 봄나물을 조합해 봄 분위기도 한껏 살렸다. 

신메뉴는 △사천식 쭈꾸미 돌판 짜장 △고구마 깐쇼중샤 △고기반근 중화덮밥 △삼색 꼬막 세트 △순치 그릴 BBQ 스테이크 △맑은 대구 지리탕 △어복 쟁반 전골 총 7종이다. 

‘사천식 쭈꾸미 돌판 짜장’은 매콤하게 볶은 쭈꾸미와 봄 제철 세발나물을 올린 것이 특징이다. ‘고구마 깐쇼중샤’는 고구마채 튀김을 산처럼 푸짐하게 쌓아 올려 든든함을 더해준다. ‘고기반근 중화덮밥’은 짬뽕 베이스에 돼지고기 반근과 야채를 넣어 식감을 살렸다. 

‘삼색 꼬막 세트’는 봄 제철 꼬막으로 만든 꼬막무침, 꼬막전, 꼬막비빔밥 3종 세트로 구성해 입맛을 돋운다. ‘순치 그릴 BBQ 스테이크’는 치킨과 순대 스테이크, 구운 야채로 구성된 BBQ플래터로 운동 후 즐기기 제격이다. 봄 제철 미나리를 듬뿍 넣어 깔끔하고 시원한 맛을 더한 ‘맑은 대구 지리탕’, 육전과 다양한 부위의 소고기, 푸짐한 야채가 매력적인 ‘어복 쟁반 전골’ 등 4050세대 입맛을 겨냥한 한국적인 탕과 전골 메뉴도 강화했다.

이번 신메뉴는 솔모로CC, 로얄링스CC, 다산베아채 골프앤리조트 등 아워홈이 운영하는 국내 8개 골프장 클럽하우스에서 만나볼 수 있다. 운영 메뉴는 매장 별 상이하다.

 

 

스타벅스 ‘슈크림 라떼’ 1분당 100잔씩 팔렸다

스타벅스 코리아가 봄 프로모션 음료로 출시한 ‘슈크림 라떼’가 누적 판매량 2천만 잔을 기록하며 올해도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2017년 첫 출시한 ‘슈크림 라떼’는 천연 바닐라 빈이 들어간 슈크림의 달콤함과 진한 바닐라 풍미가 매력적인 음료로 올해 누적 판매량만 300만 잔을 넘어섰다. 이는 매장의 통상 영업시간 내 1분당 100잔씩 판매된 것이다. 

특히 올해 ‘슈크림 라떼’의 2천만 잔 돌파는 2017년 이후 출시된 스타벅스의 역대 프로모션 음료 중 가장 많이 판매된 수량이기도 하다. 

‘슈크림 라떼’는 스타벅스 코리아 음료팀이 3백여 차례가 넘는 실험과 수십 번의 패널 시음 테스트를 통해 선보인 음료로도 유명하다. 스타벅스는 고객이 가장 선호하는 본연의 맛을 유지하면서도 트렌드에 맞는 ‘슈크림 라떼’의 귀환을 위해 노력을 계속하고 있다.

이에 “노란색의 슈크림 라떼로 봄이 왔음을 알게 된다”, “슈크림 라떼 마시고 싶어서 봄이 되기만을 기다렸다”라고 말하며 출시를 기다리는 두터운 팬층이 따로 있을 정도이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스타벅스는 ‘슈크림 라떼’를 매년 봄 시즌 음료로 8년 연속 출시하고 있다. 

스타벅스는 올봄에도 어김없이 찾아온 ‘슈크림 라떼’의 열풍과 ‘슈크림 라떼’를 아예 상시 판매로 전환해달라는 고객 요청에 부응하고자 판매 기간을 4월 말로 확장했다. 최근에는 급격히 따뜻해진 날씨로 인해 슈크림 라떼 10잔 중 8잔이 아이스로 판매되며 연일 인기를 끌고 있다.

 

 

 

뚜레쥬르, 꿀단지에 퐁당! 디즈니 ‘곰돌이 푸’ 케이크 출시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디즈니 인기 캐릭터 ‘곰돌이 푸’ 디자인을 활용한 제품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먼저 ‘곰돌이 푸_알럽허니’는 꿀이 너무 좋아 꿀단지 속에 퐁당 빠져버린 ‘곰돌이 푸’의 모습을 귀엽고 사랑스러운 비주얼로 표현한 2단 케이크다. 특히 ‘곰돌이 푸’ 캐릭터의 노란 색감을 담은 비주얼과 입체적인 패키지 디자인의 디테일이 눈길을 끈다.

1단에는 진하고 달콤한 초코 생크림에 마시멜로, 초코 크런치로 재밌는 식감을 더하고, 그 위에 부드러운 바나나 리플잼과 바나나 생크림으로 맛을 더욱 풍부하게 살렸다. 꿀조합으로 알려진 초코와 바나나의 만남으로, 아이들의 파티 케이크부터 어른들의 디저트 충전까지 온 가족이 모두 즐기기 좋다.

케이크 외 입에서 사르르 녹는 ‘곰돌이 푸_부드러운 카스테라’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카스테라 속 ‘곰돌이 푸’가 좋아하는 꿀을 더해 폭신하고 촉촉한 식감이 매력적이다. 먹음직스러운 빛깔과 호불호 없는 부드럽고 달콤한 맛으로, 간식으로 즐기기 제격이다.

한편, 뚜레쥬르는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 <겨울왕국>, <주토피아> 등 디즈니 애니메이션과 ‘미키 마우스’와 같은 유명 캐릭터를 디자인에 활용하는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뚜레쥬르에서만 즐길 수 있는 제품들을 선보여오고 있다.

 

 

 

한솥도시락, ‘사.사.사.’ 메뉴로 가성비 도시락족 겨냥

물가 상승에 따라 높아진 외식 비용으로 인해 합리적인 가격을 앞세운 ‘도시락’이 식비 부담 완화의 대안책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따라서 식비 부담을 줄이고자 하는 ‘도시락족’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한솥도시락이 이들을 겨냥한 ‘사.사.사’ 메뉴를 제안하며 이목을 끌고 있다. ‘사.사.사.’ 메뉴는 사천원대 사각정찬 베스트셀러 메뉴 사(4)종을 뜻하며 해당 메뉴는 ▲제육돈까스 도련님(4900원) ▲돈까스도련님(4900원) ▲칠리 찹쌀탕수육도련님(4500원) ▲카츠카츠(4900원)다.

먼저 ‘제육돈까스 도련님’은 한솥도시락이 지난 3월 야심차게 출시한 신메뉴로, 풍성한 구성과 수준 높은 식자재 품질 대비 4900원이라는 가성비 높은 가격으로 책정돼 한 달도 되지 않아 소비자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며 하루 평균 1만개에 육박하는 판매를 기록했다. 최근 가성비 뿐만 아니라 그 맛과 품질도 고려하는 소비자들의 트랜드에 정확히 부합하는 메뉴라는 평가를 받았으며, 그로 인해 한솥도시락은 기간한정이었던 해당 메뉴의 연장 판매를 결정했다.

이외에도 한솥도시락은 제육돈까스 도련님 출시 전 부터 베스트셀러 자리를 지키며 다양한 찬 구성과 맛 조합을 자랑하는 4000원대의 사각 정찬 메뉴 라인업을 한군데 모아 고객님들께 제안하고 있다. ▲반달돈까스와 햄버그스테이크, 치킨 가라아게 등 실속 반찬으로 구성된 ‘돈까스도련님’, ▲반달돈까스에 찹쌀탕수육을 조합해 바삭함이 특징인 ‘칠리 찹쌀탕수육도련님’, ▲돈카츠와 치킨카츠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카츠카츠’ 등 대표 사각 정찬 메뉴들이 그 주인공이다.

이상의 ‘사.사.사.’ 메뉴들은 ‘고객이익 최우선’을 강조하는 한솥도시락이기에 가능한 구성과 가격으로, ‘가성비’ 뿐만 아니라 ‘품질’과 ‘맛’ 모두를 갖추고 있다. 그로 인해 간편하고 풍성한 한끼 식사는 물론 나들이·행사 등을 위한 단체도시락으로도 좋은 반응이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