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CJ제일제당·아성다이소 外
[유통 단신] CJ제일제당·아성다이소 外
  • 오정희
  • 승인 2024.04.24 11: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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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햇반 용기 새가버치 프로젝트’ 진행

CJ제일제당은 카카오메이커스와 함께 사용된 햇반 용기를 수거해 가치 있는 자원으로 재탄생시키는 ‘햇반 용기 새가버치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CJ제일제당은 회수한 햇반 용기가 다시 사용될 수 있도록 분리∙세척해 원료로 만들고, 카카오메이커스가 이를 활용해 다양한 생활용품을 제작할 계획이다.

‘햇반 용기 새가버치 프로젝트’ 참여를 희망하는 소비자는 다음달 1일까지 카카오메이커스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선정된 5천 명의 참가자에게는 수거용 박스가 제공되며, 7월 1일까지 30개 이상의 햇반 용기를 담아 돌려보내면 된다.

업사이클링된 제품은 추후 카카오메이커스에서 판매되며, 수익금은 사회공헌 네트워크 ‘행복얼라이언스’를 통해 결식우려 아동들을 위해 쓰인다. CJ제일제당은 ‘햇반 용기 새가버치 프로젝트’ 참가자 중 5백 명을 선정해 ‘환경을 생각한 햇반’을 증정할 계획이다.

한편, CJ제일제당은 환경부가 진행하는 ‘탄소중립 캠페인’도 함께한다. 환경부에서 주관하는 ‘2024 지구의날, 기후변화주간’ 동참의 일환으로, ‘환경을 생각한 햇반’ 제품 패키지에 ‘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을 독려하는 메시지를 담아 운영한다. ‘환경을 생각한 햇반’은 바이오 순환 소재(Bio-circular PP)를 사용해 기존 햇반 용기 대비 용기의 탄소 발생량을 17% 줄인 제품이다. 기존 햇반과 제품의 원재료, 조리법, 밥 맛 등은 동일하며, 용기 또한 깨끗이 씻어 분리배출 시 재활용이 가능하다.

 

 

㈜아성다이소, 카카오페이포인트 최대 4,000P 적립! ‘카카오페이 이벤트’ 진행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카카오페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다이소몰과 다이소 매장에서 동시에 진행하며, 카카오페이머니로 다이소몰에서는 3만원 이상 결제 시 카카오페이포인트 1,500P를, 매장에서는 1만원 이상 결제 시 카카오페이포인트 500P를 즉시 적립받을 수 있다. 4월22일~5월19일까지 4주간 진행되는 이벤트로, 다이소몰과 매장에서 각 최대 2회(1일 1회), 카카오페이포인트 총 4,000P까지 적립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다이소몰과 다이소 매장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아성다이소는 고객님들의 결제 편의성을 높이고자 ‘다이소 기프트카드’, ‘다이소 모바일 상품권’ 및 ‘네이버페이’, ‘NHN페이코’ 등 간편결제 플랫폼과의 협업을 진행해오고 있다. 

 

 

 

GS25, 가정의 달 맞아 순금 카네이션·차별화 완구 선봬

GS25는 5월 가정의 달을 앞두고 순금 상품을 필두로 명품, 유명 완구 등 차별화 기획 상품 100여종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어버이날을 맞아 GS25가 선보인 순금 상품은 △카네이션골드바3.75g △카네이션목걸이3.75g2종이다. 

2종의 순금 상품은 우리동네GS 앱 내 가정의 달 기획 코너 또는 전국 GS25 매장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순금 상품은 주문 제작 방식으로 판매되며, 완성된 상품은 고급스러운 케이스에 보증서와 함께 담겨 고객이 원하는 곳으로 배송된다.

이외에도 오프라인 GS25 매장에서 판매하는 생화 카네이션 8종을 제휴카드(NH농협, BC카드)로 구매 시 1+1 혜택을 제공한다.  

어린이 날을 즈음해 인기 완구 상품 및 특별 이벤트도 준비됐다. 동물의 숲’, ‘시티’, ‘닌자고’ 시리즈 등 베스트 레고 스타트 팩 6종의 상품을 준비했으며, 가격은 1개당 6400원이다. 

또, ‘테마파크 GS25 랜드’ 라는 테마로 △뽀로로 테마파크 입장권 △헬로카봇 등 인기 완구를 증정하는 특별 이벤트도 오는 5월2일부터 진행되는데, 행사 상품을 GS페이로 구매한 후 우리동네GS 앱에 생성되는 스탬프를 모아 응모 버튼을 누르면 해당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동원F&B, 용기째 즐기는 국물요리 ‘양반 뚝배기’로 HMR의 새 지평 연다

동원F&B가 ‘양반 뚝배기’ 3종(소고기 미역국, 돼지국밥, 대파 사골곰탕)일 선보인다고 밝혔다.

‘양반 뚝배기’ 3종은 용기째 전자레인지에 넣고 1분 30초만 조리하면 완성된다. 기존 파우치형 제품은 봉지를 뜯어 냄비에 넣고 끓이는 과정이 필요했지만, 용기형은 전자레인지만 있으면 바로 취식이 가능하다. 1인 가구에 맞춰 280g 중량으로 마련됐으며, 스푼까지 들어있어 식사용으로는 물론 간단한 해장용이나 안주로도 즐기기 좋다.

‘양반 뚝배기’는 소고기 미역국, 돼지국밥, 대파 사골곰탕 등 3종으로 구성됐다.

양반 뚝배기 ‘소고기 미역국’은 국내산 미역과 소 양지 육수로 끓여 국물이 부드러운 가정식 미역국이다. ‘돼지국밥’은 국내산 돼지고기 뒷다리살과 사골 육수, 각종 야채 육수가 담겨 국물이 깔끔하며, ‘대파 사골곰탕’은 소 사골을 12시간 이상 우려 국물 맛이 진하고 고소하다.

양반 뚝배기는 메뉴 별로 어울리는 별첨이 각각 들어가 있는 것이 특징이다. ‘소고기 미역국’은 참기름 별첨으로 고소한 맛을 살렸고, ‘돼지국밥’에는 대파고명과 고춧가루, 후춧가루 별첨이 들어있어 취향에 맞게 맛을 조절할 수 있다. ‘대파사골 곰탕’은 대파고명 별첨으로 곰탕 특유의 풍미를 살렸다.

 

 

 

하이네켄, 축구 찐팬을 위한 대규모 프로모션 전개

맥주 브랜드 하이네켄은 2024 풋볼 캠페인(2024 Football Campaign) 일환으로 UEFA® 챔피언스리그(UCL)와 여자 챔피언스리그(UWCL)의 공식 로고가 새겨진 한정판 오리지널 캔(500ml)을 출시하고 축구팬들이 더욱 풍성하게 하이네켄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우선 전국 편의점, 대형마트, 창고형 매장 등에서 하이네켄 UEFA® 챔피언스리그 한정판 캔(500ml)이나 5L 케그, 하이네켄 오리지널 캔 번들팩(330ml 12팩, 500ml 8팩)을 구매하면 추첨을 통해 5명에게 UEFA®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을 직접 관람할 수 있는 런던 프리미엄 패키지를 선물한다.

패키지에는 결승전 관람 티켓과 함께 왕복항공권, 호텔뿐만 아니라, 당첨자들을 위한 웰컴 이벤트와 VIP 오프닝 파티 등의 혜택이 담겨있다. 당첨자는 5월 7일에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오는 5월 31일까지 UEFA® 챔피언스리그(UCL) 결승전 SPOTV NOW 뷰잉 이벤트 초대권(30명), UEFA® 챔피언스리그(UCL) 한정판 굿즈(3,500명) 등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 응모 방법은 UEFA® 챔피언스리그 한정판 오리지널 캔(500ml)을 구매하고 영수증을 이벤트 사이트에 첨부하거나 하이네켄 케그(5L)와 창고형 매장 전용 하이네켄 오리지널 캔 번들팩(330ml 12팩, 500ml 8팩)에 포함된 이벤트 응모권에 적힌 번호를 이벤트 사이트에 입력하면 된다. 

 오프채널 행사도 마련했다. 오는 5월 12일까지 전국 300여 개 업장에서 하이네켄 제품 구매 시 SPOTV NOW 1개월 이용권 및 UEFA 챔피언스리그(UCL) 한정판 굿즈 등 경품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특히 △왕스펍(서울 강남), △리버플펍(서울 흑석동), △매치볼하우스(서울 도봉), △뉴타운(서울 신촌), △플레이볼(서울 논현), △프랜드펍(서울 역삼), △켈틱타이거(부산 서면), △올에어(대전 봉명) 등 전국 8개 업장에서는 인증샷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과 8개 업장만의 특별 이벤트도 마련돼 있다.


 

 

아워홈-카카오헬스케어, AI기반 초개인화 헬스케어 솔루션 개발 업무협약

푸드케어&케이터링 아워홈은 카카오헬스케어와 AI기반의 ‘초개인화 헬스케어 솔루션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카카오헬스케어 본사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는 구지은 아워홈 대표이사와 황희 카카오헬스케어 대표이사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양 사는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AI기반 초개인화 맞춤형 헬스케어 솔루션 개발을 위한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본격적인 공동연구에 돌입한다.

 아워홈의 2만여 개 영양식단 관련 R&D 원천 기술 및 데이터와 카카오헬스케어의 인공지능(AI) 기반 스마트 혈당 관리 기술을 결합해 개인 맞춤 영양을 제공하고 관리하는 헬스케어 솔루션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특히 양 사는 초개인화 헬스케어 솔루션 개발을 위해 각자 보유하고 있는 헬스케어 프로그램인 ‘캘리스랩(KALIS lab)’과 ‘파스타(PASTA)’를 운영하며 축적한 기술셋, 데이터 및 노하우 등을 적극 공유하기로 협의했다.

카카오헬스케어 ‘파스타’는 스마트 혈당 관리 솔루션이다. 연속혈당측정기(CGM, Continuous Glucose Monitoring)를 통해 실시간으로 측정한 혈당 수치와 이용자가 입력한 식단, 운동, 수면 등의 라이프로그 데이터를 자체 AI 플랫폼이 분석해 최적의 건강 관리 조언을 제공하는 식약처 인증 2등급 소프트웨어 의료기기다. 특히 파스타의 연속혈당측정기 ‘G7’은 다국적 기업 덱스콤에서 개발한 모델로서, 기존 혈당 측정기와 달리 몸에 부착만 해도 혈당 수치 측정이 가능해 혁신성을 인정받아 CES2023에 소개된 바 있다. 또 G7은 혈당 측정을 위한 효소 활성화 기간이 짧고 높은 정확도를 자랑한다.

아워홈은 캘리스랩을 통해 선보인 고혈압, 당뇨, 비만 등 기저질환 관리 식단 구성 역량에 파스타가 가진 AI 혈당 관리 기술, 덱스콤 G7의 정확도 높은 혈당 측정을 더해 보다 정밀하고 심도 있는 개인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소비자들에게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캘리스랩 식단과 영양컨설팅을 제공받은 소비자의 건강 변화를 파스타 AI 기술과 연속혈당측정기 G7을 활용, 정밀 추적해 건강 단계별 맞춤형 헬스케어 콘텐츠에 대한 구성 및 제공도 가능해진다.

 

 

 

KT&G, 릴 하이브리드 전용스틱 신제품 ‘믹스 오라썸’ 출시

KT&G가 궐련형 전자담배 ‘릴 하이브리드(lil hybrid)’의 전용스틱인 ‘믹스 오라썸(MIIX ORASOME)’을 전국 출시한다. 

믹스 오라썸은 전국 편의점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이번 신제품 출시로 릴 하이브리드 전용스틱 믹스는 ‘믹스’, ‘아이스 더블’, ‘업투’ 등 총 12종으로 확대됐다. 

지난 2018년 출시된 릴 하이브리드는 액상 카트리지와 스틱을 동시에 사용하는 KT&G만의 독자 기술이 적용된 제품으로, 풍부한 연무량과 청소 불편 해소 등 편의성을 극대화해 소비자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지난해 7월 기존 버전을 업그레이드해 출시한 ‘릴 하이브리드 3.0’은 기존 ‘릴 하이브리드 2.0’과 퍼포먼스면에서 동일한 ‘스탠다드 모드(Standard Mode)’와 가열 온도가 더 높은 ‘클래식 모드(Classic Mode)’, 예열 시간을 10초로 단축한 ‘캐주얼 모드(Casual Mode)’ 등 다양한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다. 또, 흡연하는 동안 총 2분 내에서 횟수 제한 없이 일시 정지할 수 있는 기능도 접목돼 있다.

 

 

 

 

 

팀홀튼, 22일 청라국제도시에 첫번째 매장 오픈

캐나다의 대표 프리미엄 커피 하우스 팀홀튼(Tim Hortons)이 청라국제도시 첫 매장인 인천청라국제도시점을 오픈했다. 

청라국제도시는 업무와 주거가 공존하는 신개념 비즈니스 타운으로 주요 상업 브랜드와 은행, 병원이 밀집한 인구 11만명의 신도시다. 인천국제공항과 가까워 국내외 공항 이용객부터 수도권과 연결되는 공항철도 이용객들까지 방문하는 교통 요충지이기도 하다. 

팀홀튼 인천청라국제도시점은 고객 편의를 높이기 위해 주차타워 빌딩에 입점함으로써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청라수변공원 산책길, 볼링장, 시네마, 마트 등이 인접해 있어 다양한 문화 및 여가 활동과 연결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