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팝은 닭가슴살 볶음밥 브랜드 트렌드지수 및 순위를 공개했다. 해당 트렌드지수는 데일리팝이 랭키파이에 의뢰해 조사한 것으로 6월 1주차 기준, 과거 2주간의 데이터를 조사한 결과이다.
해당 부문과 관련해 트렌드지수 외에도 연령 및 성별 선호도가 함께 분석됐다.
랭키파이 분석 결과 닭가슴살 볶음밥 브랜드 트렌드지수 순위 1위는 4,273포인트를 받은 한끼통살, 2위는 1,979포인트인 미트리, 3위는 1,961포인트의 허닭이다.
특히, 1위 한끼통살은 지난주와 비교했을 때 105포인트 하락해 대중들의 관심을 끌었다. 2위는 전주 대비 22포인트 상승한 것으로 분석됐다.
순위 | 키워드 | 5월 4주차 | 5월 3주차 | 증감 | 비율 |
---|---|---|---|---|---|
1 | 한끼통살 | 4,273 | 4,378 | -105 | -2.4% |
2 | 미트리 | 1,979 | 1,957 | 22 | 1.1% |
3 | 허닭 | 1,961 | 2,242 | -281 | -12.5% |
4 | 교촌 | 1,944 | 1,990 | -46 | -2.3% |
5 | 잠백이 | 1,557 | 1,652 | -95 | -5.8% |
6 | 아임닭 | 1,264 | 1,268 | -4 | -0.3% |
7 | 마니커 | 751 | 945 | -194 | -20.5% |
8 | 맛있닭 | 450 | 445 | 5 | 1.1% |
9 | 오빠닭 | 354 | 369 | -15 | -4.1% |
10 | 한우물 | 311 | 333 | -22 | -6.6% |
▲닭가슴살 볶음밥 브랜드 트렌드 지수 분석 결과 ⓒ랭키파이
지난주 트렌드지수와 비교해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3위 허닭은 전주보다 281포인트 하락했으며, 4위는 46포인트 하락한 1,944포인트를 기록했다.
이처럼 대중들의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만큼, 성별 및 연령에 따라 선호도에도 차이를 보였다. 성별을 먼저 살펴보면 1위 한끼통살은 남성 34%, 여성 66%로 여성의 선호도가 더 높은 모습을 보였다.
순위 | 키워드 | 트렌드지수 | 남성 | 여성 |
---|---|---|---|---|
1 | 한끼통살 | 4,273 | 34% | 66% |
2 | 미트리 | 1,979 | 65% | 35% |
3 | 허닭 | 1,961 | 41% | 59% |
4 | 교촌 | 1,944 | 44% | 56% |
5 | 잠백이 | 1,557 | 84% | 16% |
6 | 아임닭 | 1,264 | 38% | 62% |
7 | 마니커 | 751 | 62% | 38% |
8 | 맛있닭 | 450 | 42% | 58% |
9 | 오빠닭 | 354 | 44% | 56% |
10 | 한우물 | 311 | 38% | 62% |
▲닭가슴살 볶음밥 브랜드 트렌드 지수 분석 결과 ⓒ랭키파이
이어 2위 미트리는 남성 65%, 여성 35%로 남성이, 3위 허닭은 남성 41%, 여성 59%로 여성에 더 선호도가 높았다.
저작권자 © 데일리팝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