둘코락스…직장내 스트레스도 해결?
둘코락스…직장내 스트레스도 해결?
  • 김유현 기자
  • 승인 2014.03.17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문조사 결과 '변비로 생긴 고충…업무 스트레스, 상사 눈치보기'

취업 포털 잡코리아는 '직장 생활 또는 사회생활이 변비의 유발 혹은 심화 요인'이 된다고 전해 한국베링거인겔하임(대표이사 더크 반 니커크)의 변비 치료제가 주목받고 있다.

잡코리아가 2014년 2월, 25세 이상 성인 1,024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 결과에 따르면 응답자 약 10명 중 9명은(911명) 직장생활과 변비 관련 설문조사 결과에 이같이 답했다.

응답자들은 직장 내 변비 유발 또는 심화 원인으로 △운동 및 활동량 부족(45.4%)  △회의 준비와 업무 마감 등 불안ㆍ긴장ㆍ과로로 인한 스트레스(29.2%)  △불규칙한 식사 및 배변 습관(21.6%)을 꼽는 등 직장에서의 바쁜 업무 패턴과 스트레스가 변비를 심화시키는 것으로 드러났다.

또한, 응답자의 91.5%(937명)는 변비가 업무 능률 또한 떨어뜨린다고 답했다. 그 이유로는 △컨디션 저하(35.1%)  △소리가 나거나 속이 불편해 눈치를 보게 된다(29.2%)  △화장실을 가고자 자리를 자주 비움(19.7%) 등을 꼽았다.

▲ 둘코락스-잡코리아 설문조사 결과(사진제공=둘코락스) ©데일리팝
이에 가정의학과 전문의는 "변비를 단순한 한시적 불편함으로 여겨 치료를 간과하다가는 만성변비로 이어질 수 있다"며 "생활 양식 변화 또는 식이 섬유 섭취로도 변비가 호전되지 않으면 환자 상황에 맞는 적극적인 약물 치료가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한국베링거인겔하임의 둘코락스-에스는 세계 판매 1위의 효과적인 변비 치료제다.

둘코락스는 대장 운동을 활성화시키는 '비사코딜'과 대변을 무르게 하는 '도큐세이트 나트륨'의 복합제제로, 미국 식품의약국(FDA)에서 그 효과와 안전성을 인정받고 있다.

한국베링거인겔하임 마케팅부 관계자는 "조사 결과 성인 직장인들의 스트레스가 변비 증상에도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며 "세계 판매 1위 변비 치료제 둘코락스®-에스는 복용 후 8시간 뒤 배변 효과가 나타나 배변 시간을 예측할 수 있는 것이 특장점으로 변비 증상 치료에 효과적이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고 제안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