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모바일 마케팅으로 주부마음 잡는 법
KCC, 모바일 마케팅으로 주부마음 잡는 법
  • 김제경 기자
  • 승인 2014.04.03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CC(대표 정몽익)의 인테리어 전문 브랜드 홈씨씨인테리어가 다양한 마케팅을 전개하며 시장을 주도하고 있어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3일 KCC에 따르면 홈씨씨인테리어는 국민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모바일 마케팅을 본격 전개하고 있다.
 
홈씨씨인테리어는 지난달 25일 카카오톡의 '플러스친구'를 오픈하며 모바일 친구 맺기에 들어갔다.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는 기업들이 일반 고객들과 카카오톡 메신저를 통해 친구를 맺고 브랜드의 다양한 소식과 컨텐츠를 제공하는 홍보와 마케팅 수단이다.
 
홈씨씨인테리어 플러스친구는 오픈한 지 일주일 만에 40만 명에 달하는 고객들이 친구 맺기를 신청하는 등 주요 고객층인 여성들이 인테리어에 대한 많은 관심을 나타냈다.

▲ 국민 모바일 메신저인 카카오톡을 활용한 KCC의 홈씨씨인테리어 마케팅은 고객들의 니즈가 변화하는 만큼 발 빠르게 대응해 나가고 있다는 평이다. ⓒ데일리팝
또한 친구를 맺은 고객들에게는 홈씨씨인테리어가 자체 제작한 이모티콘 '홍시씨'를 배포해 60만 명이 넘는 다운로드를 기록하는 등 미시 주부의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플러스친구를 맺은 고객들은 홈씨씨인테리어의 '스토리플러스'와도 친구를 맺어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다.

스토리플러스는 카카오스토리의 기업형 친구 맺기 형태로서 일상의 이야기들을 꾸며가듯 홈씨씨인테리어의 다양한 이야기들과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KCC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오픈한 이후 홈페이지 방문자수와 실측 상담 건수가 2배 이상 증가하는 등 짧은 기간이지만 실질적인 마케팅 효과가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말했다.

아울러 모바일 환경의 SNS 활용이 꾸준히 증가세를 보이고 있어 홈씨씨인테리어 브랜드 인지도를 빠른 시간에 높일 수 있고 동시에 친구 맺기를 통한 고객들과의 직접적인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해 마케팅 활용 가치가 높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이와 함께 홈씨씨인테리어는 봄철 인테리어 시즌을 맞이하여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오픈을 기념해 △ 큐바스(Q Bath) 무료시공 이벤트 △ 광주 경향하우징페어 인테리어 대축제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카카오톡에서 플러스친구를 추가하고 우리집 욕실을 바꾸고 싶은 사연과 바꾸고 싶은 욕실을 사진으로 찍어 첨부하면, 추첨을 통해 10명의 고객에게 6시간 만에 시공이 가능한 큐바스 욕실세트를 무료로 시공해준다.

큐바스는 짧은 시간에 간편하게 욕실을 시공할 수 있다는 장점과 합리적인 가격 경쟁력을 통해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홈씨씨인테리어 전략 상품이다. 

한편,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맺기를 통한 캐릭터 '홍시씨' 이모티콘은 4월 7일까지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홈씨씨인테리어 스토리플러스는 친구 맺기를 통해 향후 지속적으로 재미있고 다양한 인테리어 컨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