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상생 의지’ 담은 지속가능보고서 발간
KT&G, ‘상생 의지’ 담은 지속가능보고서 발간
  • 김유현 기자
  • 승인 2014.04.16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G(사장 민영진)가 지속가능경영에 대한 의지와 성과를 담은 '2012/13 지속가능보고서'를 발간했다.

16일  KT&G에 따르면 이 보고서는 △체계적 브랜드관리와 철저한 품질경영을 통한 고객만족 경영 △공급업체와 동반성장 시스템을 통한 상생 경영 △소외계층 지원을 통한 나눔경영 △친환경 기술개발과 에너지 절감을 통한 환경 경영 등 지속가능 발전을 위해 펼쳐온 여러 활동을 기술하고 있다.

▲ KT&G가 최근 발간한 「2012/13 지속가능보고서」(사진제공=KT&G) ©데일리팝

민영진 KT&G 사장은 발간사에서 "이번 보고서는 그동안 추진해 온 지속가능경영 성과를 담고 있다"며 "고객, 주주, 구성원, 협력사 등 모든 이해관계자와 상생을 실현하고 사회에 보탬이 되는 기업이 되고자 하는 KT&G의 다양한 노력을 알리는 데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KT&G는 지난 2008년 이후 격년으로 지속가능보고서를 발간해 왔으며, 지속가능경영에 대한 국제 인증기관인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로부터 최고 등급인 A+를 연속해서 받았다.

한편, KT&G는 기업의 사회책임경영 평가지수인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 : Dow Jones Sustainability Index) World'에 2010년부터 4년 연속 편입되어 지속가능경영 성과에 대한 국제적 인정을 받고 있다.

아울러 KT&G는  사회 윤리와 국제환경개선을 위한 기구인 'UN 글로벌 컴팩(UN Global Compact)'에도 가입하여 지속가능경영에 대한 자발적 의지를 꾸준히 보여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