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보수혁신위, 야당인사 목소리도 들어야"
나경원 "보수혁신위, 야당인사 목소리도 들어야"
  • 정우석 기자
  • 승인 2014.09.30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누리당 보수혁신위원회 위원인 나경원 의원은 혁신위원회 활동에 대해 "최장집 선생님과 야당의 대권주자라고 이야기하는 안희정 충남지사, 이광재 전 강원지사 이야기를 들어보고 싶다"고 말했다.

▲ 새누리당 나경원 의원(오른쪽) ⓒ뉴시스
30일 오전 나 의원은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와의 전화인터뷰에서 "혁신위에 위원을 더 추가하는 것이 어렵다면 생각을 좀 달리하는 분들 이야기도 폭넓게 듣는 노력이 필요하다"며 이 같이 밝혔다.

또 그는"우리가 보수 논쟁에 늘 앞장섰던 분들 이야기만 듣지 말고 우리하고 좀 생각이 다른 이야기들을 더 많이 들어야 한다"며 "혁신위 구성 문제에 대한 논란은 조금 더 열린 마음으로 생각을 담아내는 노력으로 보완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언급했다.

한편 나 의원은 오픈프라이머리(완전국민경선제)와 관련해선 "김무성 대표가 강한 의지를 표명하고 계시기 때문에 충분히 가능하다고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그는 박근혜 대통령의 공감 여부에 대해서도 "대통령 선거, 경선 당시에는 완전국민경선제의 도입에 대해서 긍정적으로 말씀하셨다"고 전했다.

나 의원은 다만 "이것이 진정으로 완성되는 것은 우리당뿐만 아니라 야당도 같이 참여해야 된다는 것"이라며 "여야가 같은 날 오픈프라이머리를 하는 것이 진정으로 완전국민경선제를 완성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그는 "이제는 시대의 흐름이 야당도 이 부분에 동참하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부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