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사로부터 내 피부를 지키는 방법은?
황사로부터 내 피부를 지키는 방법은?
  • 김민희 기자
  • 승인 2015.04.09 0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위메프가 운영하고 있는 화장품 랭킹 사이트 위메이크뷰티에서 지난 3월 한달 간 가장 높은 점유율 상승세를 보인제품 랭킹을 공개했다. ⓒ위메프

소셜커머스 위메프가 피부를 자극하는 황사 극복법 중 하나로 클렌징을 뽑았다.

위메프는 자사가 운영하는 화장품 랭킹 사이트 위메이크뷰티(beauty.wemakeprice.com)에서 3월 한달 동안 가장 높은 점유율 상승세를 보인 제품이 '클렌징'과 '워시오프팩' 이었다고 지난 8일 밝혔다.

해당 제품들은 기존 점유율인 11%에서 7%로, 8%에서 5% 이상 상승세를 보였다. 일부에서는  이 같은 결과를 씻어내고 닦아주는 이중 관리를 통해 더욱 청결한 피부를 유지시키고자 하는 소비자들의 욕구가 반영된 것으로 보고 있다.

각각 클렌징 폼 부문에서는 시세이도, 더페이스샵, 이니스프리, 해피바스, 뉴트로지나 클렌저 제품이 1위에서 5위를 차지했고, 워시오프팩 부문에서는 이니스프리, 스킨푸드, 비앤솝, 프리맨이 1위에서 5위를 차지하였는데 이니스프리 화산송이 모공 마스크가 제형 별로 각각 1,2위를 차지했다.

눈에 띄는 점은 비앤솝, 카오리온 등 온라인 판매에 주력하는 브랜드들이 상위에 랭크 되었다는 점으로 모두 온라인에서 '입소문'을 탄 제품들이다.

이는 피부 관리와 가장 밀접한 클렌징과 팩에 있어 소비자들이 브랜드보다는 제품의 성능에 더 민감하게 반응한다는 사실을 보여주는 셈이다.

위메이크뷰티 관계자는 "야외활동이 증가하는 시기인 만큼 선케어 랭킹의 페이지 뷰 역시 증가하고 있다"며 "선케어 제품 중에서도 눈 여겨 봐야 할 제품은 황사와 미세먼지 등 공기 중 유해 물질을 차단하는 성능이 들어간 시티블록 제품들"이라고 말했다.

(데일리팝=김민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