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경무관 18명 승진인사 단행…'여경' 이은정 총경 포함
경찰, 경무관 18명 승진인사 단행…'여경' 이은정 총경 포함
  • 이성진 기자
  • 승인 2015.12.23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찰청은 23일 본청 보안1과 이은정 총경을 비롯한 총경 18명을 경무관 승진임용 예정자로 내정했다. (출처=경찰청 홈페이지)

경찰의 '별'로 불리는 경무관 승진 대상자가 발표됐다.

경찰청은 23일 본청 보안1과 이은정 총경을 비롯한 총경 18명을 경무관 승진임용 예정자로 내정했다.

경찰청에 따르면 이번 인사는 업무성과와 경력, 전문성, 도덕성 등에 대한 평가를 거쳐 적임자를 선발했다.

소속기관별로는 치안현안이 집중돼 있는 본청과 서울청에서 각각 9명과 6명의 승진자를 배출했다.

기타 지방청에서는 지난해도 승진자를 배출하지 못한 강원, 대구, 부산청에서 각각 1명씩의 승진자를 선발했다.

아울러 경찰청은 경사 이하 입직자들의 사기제고와 여성경찰관 배려차원에서 여경인 이은정 총경을 승진 임용 예정자에 포함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경무관 승진 대상자는 ▲이은정 본청 보안1과장 ▲이순용 부산청 정보화장비과장 ▲진정무 서울청 청문감사관 ▲서범규 서울청 정보1과장 ▲우종수 본청 인사과장 ▲김재규 서울청 홍보과장 ▲설광섭 서울 101경비과장 ▲임용환 본청 복지정책담당관 ▲이광석 본청 여성청소년과장 ▲장하연 본청 정보4과장 ▲송병일 본청 형사과장 ▲이의신 강원도청 생활안전과장 ▲연정훈 서울 경비1과장 ▲김근식 서울청 수사과장 ▲이원백 대구청 수사과장 ▲최관호 본청 감사과장 ▲이영상 본청 사이버범죄대응과장, 진교훈 본청 기획조정관 등 18명이다.

(데일리팝=이성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