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동향] CJ제일제당·뱅크샐러드·대우전자·아워홈 外
[솔로이코노미 동향] CJ제일제당·뱅크샐러드·대우전자·아워홈 外
  • 변은영
  • 승인 2018.05.09 13:37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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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미엄 HMR 브랜드 'CJ제일제당 고메' , 누적 매출 2000억원 돌파

CJ제일제당은 프리미엄 HMR 전문 브랜드 '고메(Gourmet)'가 론칭 2년 5개월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고메는 CJ제일제당이 '특별한 미식(美食)의 경험을 제공한다'는 목표 하에 지난 2015년 말 선보인 프리미엄 HMR 전문 브랜드이다. 지난 해 매출 1000억원대를 기록하며 출시 2년만에 프리미엄 HMR 브랜드로 시장에서 확실하게 자리잡으며 대형 브랜드 반열에 올랐다. 

CJ제일제당은 고메의 이같은 성과가 외식 전문점의 노하우를 담아 셰프가 만든 퀄리티의 메뉴들을 가정에서도 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제품을 구현했기  때문인 것으로 보고 있다. 실제로 고메는 제품 최초 기획 단계에서부터 CJ제일제당의 전문 셰프들이 제품 개발에 참여한다. 셰프와의 협업을 통해 가장 이상적인 방향의 메뉴와 맛의 타깃을 설정하고 최종적으로 지향하는 속성을 뽑아내는 핵심 관능특성 분석 등 수많은 연구개발 과정을 거쳐 제품이 출시된다.

 

뱅크샐러드, 1:1 커스터마이징 알람 서비스 '금융비서' 런칭

핀테크 전문기업 레이니스트가 운영하는 통합 온라인 자산관리 서비스 뱅크샐러드는 사용자의 지출현황 및 금융생활을 분석해 상황에 맞는 조언과 격려의 메시지를 실시간으로 보내주는 '금융비서' 서비스를 런칭한다고 5월 9일 밝혔다.

 1:1 커스터마이징이란, 이용자의 상황에 따라 맞춤 제공하는 방식으로, 소비습관 분석을 바탕으로 개인화 된 알람을 제공하는 서비스는 뱅크샐러드가 처음이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택시비·카페·카드할부·음주·온라인쇼핑 등 다양한 지출영역에서 밀착 관리를 받을 수 있다. 

금융비서는 뱅크샐러드 이용 고객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 가능하며, 별도 설정 필요없이 금융사와 연동된 금융 데이터를 토대로 과소비와 절약 여부 등을 분석해 제공한다.  조언은 지난 주 대비 지출 비교나 새로운 변화가 발견될 경우 그에 맞게 자동으로 진행된다.

 

아워홈, 소포장 김치 '김치세끼 볶은김치' 추가 출시

종합식품기업 아워홈은 하루 세끼 부담 없이 곁들일 수 있는 한끼용 소포장 김치 제품 '김치세끼 볶은김치'를 추가 출시한다고 5월 9일 밝혔다. 

지난 해 4월 아워홈은 소포장 김치 '김치세끼'배추김치와 열무김치 2종을 첫 출시했다.'김치세끼'는 품질 좋은 국내산 배추로 만들고 한 입 크기로 먹기 좋게 썰려있는 것이 장점이다.

이번에 추가 출시된 '김치세끼 볶은김치'는 센 불에서 빠르게 직화로 볶아내 아삭아삭한 맛이 일품이다. 여기에 귀엽고 익살스러운 캐릭터 디자인으로 꾸며진 상품 패키지로 젊은 소비자들의 취향과 입맛을 공략할 예정이다. 

 

1인 가구 수요 늘자 대우전자 미니 가전도 인기

1인 가구의 미니가전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대우전자와 대유위니아의 '레트로'디자인 미니가전 제품의 판매도 덩달아 늘어나고 있다.

대우전자는 최근 1년간 프리미엄 미니 가전의 수요가 크게 증가하면서 레트로 디자인 냉장고인 '더 클래식' 시리즈와 전자레인지 판매량이 전년 대비 20% 이상 성장했다고 밝혔다. 

더 클래식 냉장고는 국내 최초 120L, 80L급 소형 인테리어 냉장고로 크림화이트, 민트그린 등 차별화된 컬러를 적용한 외관에 라운드형 도어와 프레임을 통해 레트로 디자인을 완성했다. 동급 대비 약 30% 싼 가격에도 불구하고 프리미엄 디자인을 적용해 올해 월 평균 판매량 1500대 이상을 유지하고 있다. 

 

 

탭플레이커피, 1코노미 겨냥! 1인 빙수 출시

100% 아라비카 원두로 만든 고품질의 커피 메뉴와 생애플민트를 직접 빻아 만든 모히토로 알려진 탭플레이커피가 본격적인 카페 성수기를 맞아 여름 대표메뉴인 빙수 2종을 새롭게 출시했다.

최근, 혼자만의 소비생활을 즐기는 사람을 뜻하는 '1코노미'가 외식 업계 전반을 주도하고 있는 가운데 탭플레이커피는 이러한 1인용 푸드 트렌드를 적극 반영하여 1인용 빙수를 출시했다. 

흑당 모찌 밀크 팥빙수는 눈꽃처럼 곱게 간 소복이 쌓인 우유 베이스에 통단팥, 고소한 오곡 파우더, 깔끔한 단맛의 오키나와 흑당이 가득한 쫄깃한 모찌떡이 토핑 된 밀크 팥 눈꽃 빙수이며, 애플망고 듬뿍 빙수는 눈꽃처럼 곱게 갈아 소복이 쌓은 망고 베이스에 달콤한 망고 과육을 듬뿍 올려 애플 망고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깔끔한 빙수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