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미료가 무엇이냐?
"다시다, 미원, 맛나... 들어본 적 있으신가요?"
조미료는 우리 음식의 감칠맛을 돋구어 주는 재료를 말합니다. 비상시 라면스프를 이용하기도 하죠.
2017년 분기별 조미료 매출액 (단위: 백만 원)
1/4분기 3만 9755
2/4분기 3만 5497
3/4분기 3만 9295
4/4분기 4만 4209
1/4분기 3만 9755
2/4분기 3만 5497
3/4분기 3만 9295
4/4분기 4만 4209
10월~12월에 해당되는 4분기에 최다 매출액을 보이지만 1분기~3분기 모두 고른 매출액 보입니다.
→언제나 필요한, 부엌에서의 필수 재료라는 것을 알 수 있음!
조미료, 가까운 슈퍼에서 쉽게 구매합니다!
2017년 4분기 조미료 시장 점유율
백화점 1%
할인점 18%
체인슈퍼 31%
편의점 1%
독립슈퍼 39%
일반식품점 10%
백화점 1%
할인점 18%
체인슈퍼 31%
편의점 1%
독립슈퍼 39%
일반식품점 10%
정가보다 저렴하고, 집 근처에서 쉽게 찾을 수 있는 슈퍼! 역시 급할 땐 동네슈퍼죠.
CJ 제일제당의 익숙한 그 이름, '다시다'
2017년 조미료 브랜드별 매출액 (단위: 백만 원)
CJ 8만 9162
대상 5만 8928
한라식품 4622
화미 1169
샘표 390
CJ 8만 9162
대상 5만 8928
한라식품 4622
화미 1169
샘표 390
소비자들이 가장 사랑하는 조미료?
가장 널리 알려져 있는 CJ 제일제당의 '다시다'가 역시 독보적으로 1위
CJ-대상, 조미료 시장의 영원한 라이벌
연도별 CJ·대상 조미료 매출액 (단위: 백만 원) 그래프 참고
조미료 시장에선 계속해서 이어지는 CJ와 대상의 라이벌 구도가 눈에 띄는데요.
아직까지는 CJ가 소비자에게 익숙한 이름으로 다가가 1위 자리를 유지하는 중입니다.
아직까지는 CJ가 소비자에게 익숙한 이름으로 다가가 1위 자리를 유지하는 중입니다.
CJ 제일제당, '다시다'만 있는 게 아니에요!
CJ는 가루형의 다시다뿐만 아니라 액상형 제품인 산들애와 요리수까지 다양한 종류의 제품을 판매 중!
기존에 있던 다시다 또한 쇠고기맛, 해물맛, 조개맛 등 다양한 맛의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기존에 있던 다시다 또한 쇠고기맛, 해물맛, 조개맛 등 다양한 맛의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자료=FIS 식품산업통계정보 자료를 바탕으로 재구성)
(사진출처=게티이미지 뱅크,CJ제일제당 홈페이지)
(데일리팝=이지원 기자, 이지연 에디터)
저작권자 © 데일리팝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