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치로 보는 뉴스] 1인 가구의 증가로 성장하는 '즉석섭취조리식품'..CJ제일제당의 왕좌 유지 비결은?
[수치로 보는 뉴스] 1인 가구의 증가로 성장하는 '즉석섭취조리식품'..CJ제일제당의 왕좌 유지 비결은?
  • 이지원, 이지연
  • 승인 2019.01.21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즉석섭취조리식품 연도별 매출액 현황
2013년 3727억 2100만 원
2014년 4033억 2600만 원
2015년 4609억 6500만 원
2016년 5898억 7600만 원
2017년 7409억 3900만 원
2013년 매출액 → 2017년 매출액
                 약 98% 증가!
 
WHY?
1인가구와 맞벌이 가구의 증가, 현대인들의 라이프 스타일 변화가
즉석섭취조리식품 시장의 비약적인 성장을 이루어낸 것이라 추측 가능
 
 
2018년 3분기 즉석섭취조리식품 종류별 매출액 현황 
가공밥 1271억 2800만 원
국탕찌개류 433억 8000만 원
즉석국 210억 200만 원
죽류 199억 9400만 원
카레류 93억 4100만 원
즉석섭취조리식품 매출의 대부분은
햇반 등의 가공밥 매출액이 이끌고 있는 중!
 
 
CJ제일제당, 성장의 이유는 '고급화'
메뉴의 다양화, 고급화를 꾀하며
질적인 성장이 이루어진 즉석섭취조리식품 시장
좋은 재료와 안심할 수 있는 조리과정,
셰프의 노하우와 전세계의 레시피로 다양한 제품까지 출시!
이에 CJ제일제당도 고급화의 길에 동참하게 됐다.
 
 
(데일리팝=이지원 기자, 이지연 디자이너)
(자료=FIS 식품산업통계정보 자료를 바탕으로 재구성) 
(사진=게티이미지뱅크,CJ고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