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KB국민은행·우리금융그룹·IBK기업은행 外
[금융 단신] KB국민은행·우리금융그룹·IBK기업은행 外
  • 오정희
  • 승인 2019.11.04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 대학생 25명으로 구성된 KB녹색봉사단 중국 쿠부치 사막 파견!

KB국민은행은 미세먼지 문제 해결을 위해 다양한 생태환경 복원활동을 실천하는 'KB녹색봉사단'이 지난 10월 27일부터 3박 4일간의 일정으로 중국의 대표 황사 발원지인 쿠부치 사막 등에서 환경보호 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KB녹색봉사단'은 평소 환경문제에 관심이 많은 국내 대학생 중 공모를 통해 선발된 25명으로 구성됐다. 봉사단원들은 파견에 앞서 실시된 사전안내활동을 통해 미세먼지 문제의 심각성과 환경보존의 중요성에 대해 교육받고, 현지활동에 대해서 단원간 서로 토론하고 고민하며 활동계획을 수립했다.  

이를 바탕으로'KB녹색봉사단'은 중국 쿠부치 사막에 조성된 녹색장성(2006년부터 한중협력으로 쿠부치 사막에 조성된 길이 16km, 폭 0.6km의 방풍림)에서 사막화 방지를 위한 나무심기·사막트레킹·환경문제 인식제고를 위한 홍보미션 등을 실시했다.

 

우리금융그룹, 고객 정보보호 강화 표준정책 수립

우리금융그룹은 지주 출범 이후 그룹 차원의 표준화된 고객 정보보호 정책 수립과 자율적 점검체계 확립의 필요성에 따라 '그룹표준 정보보호 자율 운영체계'를 수립했다고 11월 4일 밝혔다.

이번 운영체계 수립에는 금융권 최초로 'ITU-T'(국제전기통신연합 전기통신 표준화 부문)를 활용하여 정보보호 시스템 관리영역을 체계화했다. 'ITU-T'는 전기통신 분야 세계 최고 국제기구인 ITU의 전기통신 표준화 부문을 의미한다.

우리금융그룹은 이번 표준정책 수립을 위해 지난 6월부터 우리금융지주를 비롯해 우리은행·우리카드·우리에프아이에스·우리종금·우리신용정보가 공동 참여하는 TFT를 진행했다. 4개의 정보보호 법규(개인정보보호법·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전자금융거래법·금융지주회사법)에 기반하여 각 그룹사별 특성에 적합한 맞춤형 표준 체크리스트를 도출하고 이를 토대로 그룹 정보보호 표준정책을 수립했다.

 

KB국민은행, '소호 멘토링스쿨' 2기 수료식 개최

KB국민은행은 지난 11월 1일, 서울 성동구 소재 사회적기업 성장지원센터 '소셜캠퍼스온'에서 'KB 소호 멘토링스쿨(2기)' 프로그램의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KB 소호 멘토링스쿨'은 KB국민은행이 소상공인 경쟁력 강화와 서민경제 안정을 목표로 시행한 'KB 소호 컨설팅'서비스 내 전문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2기 과정은 다양한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고자 노력하는 초기 사회적기업가 40여 명을 대상으로 지난 9월 20일부터 7주간 진행됐다.

특히, 사회적기업의 멘토로 활동하는 도현명·한상엽·심재우 대표 등이 참여해 초기 사회적기업의 혁신 성장에 필요한 소셜 임팩트 투자전략, 비즈니스 협상 대응전략 등의 노하우를 전수하며 성장의 사다리를 놓았다.

 

IBK기업은행, 디지털 경영지원 플랫폼 'BOX'에 신규 서비스 출시

IBK기업은행은 국내 최초로 선보인 디지털 경영지원 플랫폼 'BOX(박스)'에 5가지 새로운 서비스를 추가했다고 11월 4일 밝혔다. 지난 8월 선보인 BOX는 '기업 경영지원 전문가(Business Operation eXpert)'라는 의미로, 생산‧자금‧인력‧재무‧마케팅 등 중소기업의 경영활동 전반을 지원하는 플랫폼이다.

새로운 서비스는 ▲정부 고용지원금 신청 지원 '인싸이트' ▲전자어음 할인 ▲방송광고비 지원 ▲경리업무 지원 '경리나라' ▲쇼핑몰 통합관리 지원 '셀러허브' 등이다. '인싸이트'는 정부에서 지원 받을 수 있는 고용지원금을 쉽게 확인하고, 공인인증서를 처음 한 번만 등록하면 매분기 지원금 신청서를 자동으로 작성하는 등 고용지원금 수령을 위한 편의성을 높였다.

'전자어음 할인'에서는 보유 전자어음 조회부터 할인까지 가능하고, '방송광고' 서비스는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와 연계해 중소기업의 TV·라디오 광고 비용을 70%까지 지원한다. '경리나라' 서비스는 경리업무 전문 소프트웨어를 제공하고, '셀러허브' 서비스는 온라인 유통채널을 한 곳에서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NH농협은행, 주택청약종합저축 가입하고 스머프 오르골워터볼 받으세요 

NH농협은행은 11월 4일부터 29일까지 주택청약종합저축을 가입한 고객 중 총 3000명을 추첨해 농협은행 한정판으로 제작한 스머프 오르골워터볼을 경품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또한, 농협은행 공식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에 등재된 이벤트 페이지를 공유하면 총 300명을 추첨해 스머프 오르골워터볼을 증정한다.

당첨 고객은 12월 둘째 주에 농협은행 홈페이지 또는 영업점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해당 고객에게는 은행에서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데일리팝=오정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