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동향] GS25 야간 배달서비스 인기·롯데제과 월간 과자 론칭 外
[솔로이코노미 동향] GS25 야간 배달서비스 인기·롯데제과 월간 과자 론칭 外
  • 변은영
  • 승인 2020.06.17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골프존카운티 순천, 캐디 없이 라운드 즐길 수 있는 '셀프 라이선스' 도입 

골프코스 토탈 서비스 기업 골프존카운티가 골프존카운티 순천에 고객이 원하는 티타임 언제든 캐디 없이 라운드가 가능한 새로운 고객 만족 서비스 '셀프 라이선스'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셀프 라이선스' 서비스는 골프존카운티 순천이 골프장을 자주 이용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캐디피에 대한 비용 부담을 줄이는 것은 물론 자유롭고 편리한 골프 라운딩을 즐길 수 있도록 마련한 고객 인증 시스템이다.

셀프 라이선스는 발급 기준(골프장 일정 내장 횟수, 안전 수칙 및 매너 이행 준수 고객 등) 충족 시 서비스 신청이 가능하다. 라이선스 발급 후에는 언제든지 캐디 없이 티타임 예약이 가능하며, 셀프라운드 이용 시에는 캐디가 없는 카트에 얼음물, 커피 등의 간단한 음료가 기본으로 제공된다. 또한 경기 요원들의 상시 모니터링을 통해 긴급 상황에 대한 대처가 가능하도록 했다.

(사진=골프존카운티)

 

GS25, 야간 배달서비스 인기…새벽주문 비중 24.3%

GS25가 배달서비스 주문 가능 시간을 24시간으로 확대해 고객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편의점 GS25는 6월 8일부터 전국 27개 점포에서 편의점 배달 서비스를 24시간 운영하고 있다. 기존 편의점 배달 서비스는 오전 11시부터 23시까지 운영을 하고 있었지만, 파트너사 요기요가 운영하고 있는 배달 주문 데이터를 함께 분석하며 23시에서 오전 11시에 고객의 배달 니즈가 충분히 있다고 판단해 서비스 가능 시간대를 확대 한 것이다. 

GS25는 야간 시간대 배달 확대가 성공적이라고 판단하고 있다. 24시간 배달 서비스로 시간대를 확대한 점포의 6월 8일부터 14일까지 7일간 주문 데이터를 살펴보면, 기존 서비스(오전 11시~23시) 운영 대비 주문 건수 166%, 주문 금액이 217% 높게 나타나는 성과가 나타났다. 

특히, 00시~05시까지 배달 주문이 하루 주문량에 있어 24.3%를 차지했고, 주문이 높은 카테고리는 용기면·안주·세트상품 등으로 늦은 시간에 군것질용 상품의 인기가 높았다. GS25는 오는 6월 말까지 요기요 배달 가능 점포는 3300점으로, 24시간 배달 서비스 운영 점포는 200여점으로 추가 확대를 하고, 카카오주문하기를 통한 24시간 운영 점포 역시 추가 확대 할 계획이다.

(사진=GS리테일)

 

한국야쿠르트, '반려동물 영양간식' 라인업 확대…펫푸드 시장 공략 

한국야쿠르트가 유산균을 더한 반려동물 영양간식 '잇츠온펫츠 펫쿠르트'를 출시하며 펫푸드 시장을 본격 공략한다고 6월 17일 밝혔다. 지난 5월 펫 브랜드 '잇츠온펫츠' 론칭과 함께 출시한 '잇츠온펫츠 수제간식 6종'에 이어 펫푸드 라인업을 확장하며 공격적인 사업 확장에 나선 것.

새롭게 선보이는 제품은 '펫쿠르트 리브'와 '펫쿠르트 스낵볼 3종(베지·미트·씨푸드)', '펫쿠르트 덴탈스틱 2종(조인트, 스킨)' 총 6종이다. 핵심 제품 '펫쿠르트 리브'는 1포당 유산균이 100억 CFU 투입된 반려동물 전용 프로바이오틱스다. 1포당 10억 CFU를 보장한다. 한국야쿠르트 '특허 HyPet 유산균'이 투입됐다. 하루 한 포로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사진=한국야쿠르트)

 

"과자도 정기구독 한다" 롯데제과, '월간 과자' 론칭 

롯데제과는 제과업체 최초로 '과자 구독 서비스'인 '월간 과자'를 선보인다고 6월 17일 밝혔다. '월간 과자'는 매번 제품을 번거롭게 직접 구매할 필요 없이, 매월 다르게 구성된 롯데제과의 제품을 과자박스로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월간 과자' 서비스는 매월 롯데제과의 인기 과자 제품을 중심으로 다양하게 구성된다. 또 그 달 출시된 신제품을 추가로 증정하고 시중가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제품을 받을 수 있다.

이 서비스는 이달 23일까지 롯데제과 공식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을 통해 서비스 신청을 받는다. 모집 정원은 선착순으로 200명이다. '월간 과자' 서비스는 매월 과자박스 안의 제품 구성을 변경하여 월말에 배송된다. 이후 소비자 반응에 따라 모집 정원을 추가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사진=롯데제과)

 

집콕족 증가에 고가 커피머신 언택트 판매 524% 증가

집콕족이 증가하면서 고가의 에스프레소 커피머신의 온라인 판매량도 늘었다. 유라에 따르면, 2020년 4월 온라인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524%로 눈에 띄게 성장했다. 오프라인은 127%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주로 백화점을 방문해 제품의 품질과 커피 맛을 직접 확인 후 구매하는 소비자 비중이 높았던 유라 커피머신의 온라인 판매율이 오프라인 대비 4배 이상의 큰 폭 으로 성장했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