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꿀팁] 먼지 많이 쌓이는 '침대 밑', 어떻게 관리해야 할까?
[생활꿀팁] 먼지 많이 쌓이는 '침대 밑', 어떻게 관리해야 할까?
  • 허진영
  • 승인 2021.04.21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취방에서 가장 많이 먼지가 쌓이는 곳, 바로 손이 가지 않는 침대 밑입니다. 침대 밑은 손이 들어가기 힘들고 청소하기가 귀찮아 방치해두곤 하는데요. 귀차니즘으로 침대 밑 청소를 안하고 있는 자취생들이라면 주목! 침대 밑 먼지, 어떻게 관리해야 할까요?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사진=게티이미지뱅크)

Q. 침대 밑 먼지는 왜 이렇게 잘 쌓이는 걸까요?

A. 먼지가 침대 위에 많이 떨어질 것 같지만 막상 먼지는 침대 밑이 가장 많습니다. 왜 그런 걸까요? 보통 먼지들은 손이 닿지 않은 곳에 많이 쌓이게 됩니다. 움직이면서 먼지들은 쉽게 움직이고 점점 손이 안 닿는 곳에 정착되어 쌓이게되죠. 침대 밑은 대부분 사람들의 손이 닿지 않는 공간으로 먼지가 쉽게 쌓이기 좋은 공간입니다.

 

Q. 침대 밑 먼지 방치하면 어떻게 되나요?

A. 침대 밑에 있는 먼지 치우기 귀찮다고 그냥 방치하게 되면 안됩니다. 먼지는 쉽게 바람에 날려 우리의 호흡기에도 영향을 줄 수 있고, 각종 벌레가 서식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주기 때문입니다. 조금이라도 위생적인 자취방을 위해서 꾸준히 주기적으로 관리하는게 좋겠죠?

 

Q. 침대 밑 먼지 청소는 언제를 주기로 해주는 것이 좋나요?

A. 집 안 관리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하루만에도 먼지가 생길 수 있습니다. 적어도 먼지는 3일~7일에 한 번 꼴로 청소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침대 밑 뿐만 아니라 침대 전체적으로 청소를 하면 먼지를 더 줄일 수 있습니다.

 

Q. 침대 밑 먼지 어떻게 청소하면 좋은가요?

A. 집에 대걸레가 있다면 물을 묻혀 닦은 후 마른 걸레로 한 번 더 닦아 주시면 됩니다. 이 때 먼지가 흩날리지 않도록 청소기를 이용해 큰 먼지들을 제거해주시고 환기시키며 닦아주면 깨끗하게 침대 밑 먼지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Q. 대걸레 말고 다른 걸로 청소할 수 있는 방법은 없나요?

A. 먼지가 잘 붙게 하기 위해서 털로 된 양말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걸레 머리 쪽에 털 양말을 끼어넣고 침대 밑은 쓱 닦아주세요. 엄청난 양의 먼지가 양말에 묻혀 나올 것입니다.

또 옷걸이와 스타킹을 이용해 먼지를 제거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먼저 옷걸이에 스타킹을 넓적하게 씌여주고 침대 밑을 슥 쓸어주면 됩니다. 전정기로 인해 먼지가 스타킹에 가득 묻혀 나오게 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