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꿀팁] 통신비 25% 할인, '선택약정 할인' 알뜰하게 챙기세요
[생활꿀팁] 통신비 25% 할인, '선택약정 할인' 알뜰하게 챙기세요
  • 이주영
  • 승인 2021.05.21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폰이 필수품이 되면서 어떻게 하면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을지에 대한 꿀팁들이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보조금을 많이 주는 대리점을 찾아가기도 하고, 통신비 할인을 받기 위한 혜택 좋은 신용카드를 수소문하기도 합니다. 

휴대폰 선택약정 할인을 신청하면 누구나 25% 요금할인을 받을 수 있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따르면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 이동통신 3사,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와 함께 휴대폰 선택약정 할인 (25%할인)에 대해 홍보 및 안내를 강화해 이용자 편익을 제고할 나갈 방침이라고 합니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사진=게티이미지뱅크)

 

Q. 25% 요금할인 받을 수 있는 해당자는 누구인가요?
A.지원금을 받지 않고 1년 또는 2년 선택 약정 할인을 신청하는 경우, 월 이동통신 요금의 25%를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Q. 약정 종료된 사용자도 할인을 받을 수 있나요?
A. 네 약정 만료 후 단말기를 계속 사용하는 경우에도 받을 수 있습니다. 단말기 지원금 위약금 정산을 완료한 경우에도 받을 수 있습니다.
 

Q. 새로운 단말기 구입 사용자도 할인을 받을 수 있나요?
A. 이동통신사 대리점, 판매점에서 단말기를 구입하면서 지원금을 받지 않는 경우, 전자제품 전문매장, 인터넷 등에서 자금폰을 구매한 경우, 해외에서 단말기를 직구한 경우에도 받을 수 있습니다.
 

Q. 중고 단말기 사용자도 할인을 받을 수 있나요?
A. 해외에서 사용하던 단말기를 국내에서 사용할 경우, 중고 단말기를 구입하여 사용할 경우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