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파스쿠찌·스타벅스·하이네켄·맘스터치 外
[유통 단신] 파스쿠찌·스타벅스·하이네켄·맘스터치 外
  • 오정희
  • 승인 2021.08.12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파스쿠찌)
(사진=파스쿠찌)

파스쿠찌, 스위티 콤부차 2종 출시

SPC그룹이 운영하는 이탈리아 정통 커피전문점 파스쿠찌가 스위티 콤부차 2종을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스위티 콤부차는 홍차에 효모를 넣고 발효시켜 만든 ‘콤부차(Kombucha)’에 다양한 과일을 더해 청량감이 넘치면서도 새콤달콤한 맛을 내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SPC그룹의 티(Tea) 브랜드 ‘티트라’의 홍차를 원료로 사용해 복합적인 향미가 콤부차의 맛을 돋운다.

콤부차 특유의 청량감에 청포도의 상큼함이 더해진 ‘청포도 콤부차’, 콤부차의 새콤함과 유자의 달콤한 맛이 잘 어우러진 ‘유자 콤부차’ 등 2종이다.

한편, 파스쿠찌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26일까지 매장을 방문해 스위티 콤부차 2종을 구입하는 해피포인트 고객을 대상으로 2천원 혜택을 제공한다.

 

스타벅스, 광복 76주년 기념 선열의 숭고한 뜻 기린 MD 2종 출시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이사 송호섭)가 광복 76주년을 기념해 선열분들의 숭고한 뜻을 기린 ‘21 코리아 머그’(355mL), ‘21 SS 코리아 텀블러’(473mL) 등 광복절 MD 2종을 8월 15일부터 한정 출시한다.

화이트, 블루, 골드컬러의 세련된 배색과 목련과 참새 문양의 현대적인 디자인이 돋보이는 이번 광복절 MD는 숭고와 고귀의 꽃말을 가진 ‘목련’과 기쁜 소식을 알려주는 ‘참새’를 디자인 컨셉으로 삼아 광복을 위해 온 힘을 다하신 애국 선열분들의 숭고한 희생을 기리고 광복의 기쁨을 되새겨볼 수 있도록 했다.

’21 코리아 머그’는 실리콘 개스킷이 달린 리드로 위생과 안정성을 모두 확보했으며, ’21 SS 코리아 텀블러’는 보온, 보냉의 효과가 매우 뛰어난 스테인리스 스틸 재질을 사용해 음료의 맛이 오래 지속될 수 있도록 했다.

 

 

(사진=하이네켄코리아)
(사진=하이네켄코리아)

하이네켄코리아, FSC 산림인증 종이로 제작한 ‘하이네켄 0.0 패키지’ 출시

하이네켄코리아가 국내 맥주업계 최초로 국제산림관리협의회의 FSC (Forest Stewardship Council) 산림인증을 받은 종이박스로 포장된 논알콜맥주 ‘하이네켄 0.0 패키지’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FSC 산림인증은 비영리단체인 국제산림관리협의회가 산림의 생물 다양성 유지 등 10가지 원칙과 56가지 기준에 따라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생산된 종이 및 상품에 부여한다. 나무를 심어 자연 친화적으로 관리되는 숲의 목재를 원료로 사용하고 있는지 뿐만 아니라 유통, 가공 등 최종 소비자에게 전달될 때까지의 전 과정을 친환경적으로 관리하는지를 확인하고 보증하는 것이다.

이번에 선보인 ‘하이네켄 0.0 패키지’는 FSC 산림인증을 받은 친환경 소재의 종이를 사용했다. 또한 재사용 용지에 콩기름 인쇄를 하여 친환경적인 방식으로 제작되었다. 하이네켄코리아는 최근 맥주업계에서 가장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논알콜맥주 ‘하이네켄 0.0’에 FSC 산림인증 패키지를 처음 적용해 의미를 더했다.

논알콜맥주 ‘하이네켄 0.0’ 출시 이후 처음으로 선보이는 이번 패키지는 논알콜맥주 하이네켄 0.0 500ml 3캔과 하이네켄 0.0의 로고가 새겨진 250ml 전용잔 1개로 구성된다. 오는 12일부터 홈플러스와 롯데마트 등 전국 대형마트에 순차적으로 출시되며 전국 편의점과 킴스클럽 등에서도 구매 가능하다.

 

 

(사진=맘스터치)
(사진=맘스터치)

맘스터치, 업계 최초 아르바이트 공식 캐릭터 ‘맘스비’ 공개

토종 버거·치킨 프랜차이즈 맘스터치는 프랜차이즈 업계 최초로 아르바이트를 위한 공식 캐릭터인 ‘맘스비’(MOM’S BEE)를 공개했다고 12일 밝혔다.

공개된 맘스비 캐릭터는 항상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는 맘스터치 아르바이트의 모습을 귀여운 꿀벌로 형상화했다. ‘맘스터치(MOM’S TOUCH)에서 즐겁게 일하는 귀여운 꿀벌(BEE)’이라는 뜻의 ‘맘스비’(MOM’S BEE)는 지난 6월 전국 맘스터치 아르바이트들이 직접 참여한 네이밍 공모전 및 투표를 통해 결정됐다.

맘스터치는 업계를 선도하는 토종 프랜차이즈 브랜드로서, 공식 아르바이트 캐릭터 론칭을 시작으로 전국 1,300 여개 매장의 얼굴이자 소중한 파트너인 맘스비들의 소속감과 사기를 높이고, 양질의 고객 서비스를 이어갈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정직원 채용 시 우대 및 장학제도 도입 등 맘스비 상생 지원 프로젝트를 준비 중이다. 본사 채용 시 맘스비 활동 경력을 우대(가산점)하고, 직영점의 경우 능력에 따라 점장직 등 현장관리직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한다. 여기에 맘스비의 꿈과 미래를 응원하는 장학제도를 마련해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맘스비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공모전을 진행하여 메뉴 개발 참여 확대, 공익 캠페인 참여, 복지 개선 등 중장기적 동반자로서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행복한 상생 일터 분위기를 조성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관련 프로젝트는 맘스터치 공식 SNS를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사진=GS리테일)
(사진=GS리테일)

GS마이샵, 넥스트푸디콘 1기 제품 ‘맛있저염 도시락’ 론칭

GS리테일의 푸드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넥스트 푸디콘’을 통해 개발한 제품이 티커머스 채널에 진출한다.

GS리테일의 티커머스 채널인 GS마이샵은 오는 12일(목) 오후 1시6분부터 잇마플의 ‘맛있저염 콜라겐쏙 다이어트 도시락’(9종)을 첫 론칭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맛있저염 콜라겐쏙 다이어트 도시락’은 GS리테일의 ‘넥스트 푸디콘’ 프로그램 육성 과정과 테스트 판매를 거친 후 최종 개발한 상품이다. 여름철 다이어트를 하면서도 비타민, 무기질, 콜라겐까지 챙기고 싶은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해 만들었다.

또한 고객들이 영양균형 잡힌 도시락으로 건강하게 식단 조절을 할 수 있도록 총 9종의 도시락, 14팩을 2주 차 프로그램으로 제안한다. ‘곤약현미야채 영양밥과 머스타드 스팀 닭가슴살’ 등 도시락은 모두 350kcal 이하로 개발했으며, 저분자 피쉬콜라겐을 345mg씩 첨가했다.

‘맛있저염 콜라겐쏙 다이어트 도시락’을 개발한 잇마플은 신장질환 환자들을 위해 저염 도시락을 만들던 스타트업이다. 잇마플은 ‘넥스트 푸디콘’ 1기로 참여해 일반 고객들을 위한 상품을 테스트하고 개발하기 시작했으며, 이후 담당 MD와 논의를 거쳐 다이어트 수요를 반영한 신상품을 출시하게 되었다.

 

(사진=카브루)
(사진=카브루)

카브루, ‘전 공정 자동화’ 제4브루어리 완공

수제맥주기업 카브루가 경기도 가평에 신규 생산시설인 제4브루어리를 완공하며 생산력 확대에 나섰다.

국내 1세대 수제맥주 브루어리인 카브루는 지난해 캔맥주 카테고리 ‘구미호 맥주’ 론칭과 함께 가정 시장에 본격 진출하면서 업계 선두 그룹으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했다. 현재 ‘구미호 피치 에일’, ‘구미호 릴렉스 비어’, ‘구미호 IPA’, ‘구미호 갓평’ 등의 캔맥주 4종과 콜라보 수제맥주 3종을 판매하고 있으며, 2018년 67억이던 연 매출은 2019년 78억, 2020년에는 약 29% 신장한 101억으로 늘어났다.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유흥 시장이 대폭 감소하는 업계 상황에서도 홈술 트렌드에 맞춰 전국 편의점과 대형마트로 유통망을 확대한 카브루는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대함에 따라 생산능력 확대에도 적극적으로 나섰다. 작년 기존 브루어리 증설에 이어 가을에는 약 70억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를 유치, 기존 시설 대비 2배 이상의 규모를 넓힌 신규 브루어리를 착공했다.

시범 운영을 마친 후 8월부터 정식 가동에 돌입한 제4브루어리, ‘비전 브루어리’는 전 공정 자동화 브루어리로 설립에만 100억 이상의 자금이 투입됐다. 최신식 양조 설비를 도입함은 물론 기존의 R&D 전담부서를 승격, 정부 인증 기업부설연구소로 재편했다. 이로써 카브루는 총 3개의 브루어리와 캔맥주 기준 연 최대 3,800만캔에 달하는 업계 최대 규모의 생산능력을 보유하게 됐다.

 

(사진=동원F&B)
(사진=동원F&B)

동원F&B, ‘30개의 리챔’ 작가 배드보스와 함께 총 2천만원 상당 기부

동원F&B(대표 김재옥)가 11일 EDM 아티스트 배드보스(본명 조재윤)와 함께 총 2천만원 상당의 현금과 리챔 현물을 기부했다.

동원F&B는 최근 배드보스로부터 자신의 팝아트 작품인 ‘30개의 리챔’을 기증 받았다. ‘30개의 리챔’은 배드보스가 앤디워홀의 ‘32개의 캠벨수프’를 오마주한 작품으로 작가가 평소에 즐겨먹던 동원F&B의 프리미엄 캔햄 ‘리챔’의 이미지를 활용해 만든 작품이다. ‘30개의 리챔’은 작가의 데뷔 개인전에서 첫 선을 보였으며,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소재를 활용한 팝아트 작품이라는 점에서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동원F&B는 기증에 대한 답례로 배드보스에게 작품 대금 지급을 문의했고, 이에 배드보스가 동원F&B에 사회공헌 기부를 제안해 이번 공동 기부가 진행됐다. 이번 기부를 통해 현금 1천만원은 국제구호개발 NGO 굿피플을 거쳐 바테르증후군을 앓고 있는 아동에게 전달되며, 1천만원 상당의 리챔 현물은 추후 사회공헌단체를 선정해 리챔을 필요로 하는 곳에 전달할 계획이다.

 

(사진=스페셜티푸드플랫폼퍼밀)
(사진=스페셜티푸드플랫폼퍼밀)

대세가 된 캠핑푸드, 캠핑굿즈…최대 4배 매출 증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대면 접촉이 비교적 적은 캠핑족이 크게 늘면서 야외에서 즐기기 좋은 이른바 캠핑푸드가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실제로 식탁이있는삶이 운영하는 스페셜티푸드 플랫폼 퍼밀에서는 올해 7월 한달 간 판매된 이색 캠핑푸드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최대 4배 더 늘었다. 종류도 다양해 채끝과 안심을 동시에 먹을 수 있는 티본스테이크가 190%, 양의 앞다리 어깨 부분인 양숄더랙은 59% 매출이 증가했다. 구이용으로 즐길 수 있는 수산물의 매출 역시 올랐다. 깔끔하게 손질돼 바로 먹을 수 있는 킹타이거새우와 항공 직송으로 신선하게 맛볼 수 있는 크레이피쉬는 각각 162%, 258%씩, 특히, 국산 품종의 자포니카 장어는 4배 이상(341%) 매출이 뛰었다.

후식으로 먹기 좋은 복숭아(1736%)와 생블루베리(1410%)도 동기간 무려 11배 이상 매출이 올랐다.

퍼밀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기타 캠핑푸드로는 ‘이베리코 베요타 돈마호크’가 있다. 삼겹, 등심, 갈비의 세 부위가 조화를 이룬 두툼한 부위로 육즙과 고소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천연 과일 소스로 숙성한 쭈꾸미볶음과 한돈 삼겹살이 세트로 구성된 ‘쭈꾸미사령부 쭈삼세트’도 준비돼 있다. 또한, 별도의 재료 손질이 필요 없는 ‘사천식 고추잡채 밀키트’, ‘고시랑 한끼 핫 떡볶이 밀키트’, ‘코다리 비빔냉면 밀키트’ 등도 만나볼 수 있다.

이 외에도 캠핑장에서 바비큐 제품과 함께 편리하게 즐길 수 있는 ‘모둠 쌈 채소’, 칼집이 나 있어 숯불에 간편하게 구워 먹는 ‘천진약단밤’, 달콤하고 아삭한 식감을 가진 ‘초당옥수수’ 등도 함께 판매 중이다.

 

(사진=CU)
(사진=CU)

CU, 광복절 맞아 독도지킴이 상품 출시

CU가 오는 광복절을 맞아 사단법인 독도사랑운동본부와 손잡고 우리 땅 독도 수호의 의지를 높이기 위한 독도지킴이 상품들을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생활 속 독도 수호의 국민적 관심을 고취시키기 위해 독도 막걸리(13일 출시)와 독도 고기듬뿍 오징어불고기 도시락(19일 출시), 독도 소주 815 리미티드 에디션을 시즌 한정으로 선보인다.

지난해 독도의 모습을 형상화한 주먹밥, 샌드위치, 반숙훈제란 등 독도사랑 간편식 시리즈를 출시한 데 이어 두번째 광복절 기획 상품이다.

독도 막걸리(750ml)는 국내산 쌀에 무궁화 추출물을 배합하고 청정 울릉도의 해양심층수를 더해 정성스럽게 빚은 술이다. 핑크빛 무궁화 추출물의 은은한 단맛과 울릉도 해양심층수의 미세한 짠맛이 만나 조화로운 맛과 색감을 내는 것이 특징이다.

독도 수호의 의미를 담은 제품인 만큼 독도가 대한민국의 영토임을 표기한 1900년 10월 25일 고종황제의 칙서를 기억하기 위해 제품 가격도 맞췄다. 

독도 고기듬뿍 오징어불고기는 울릉도에서 즐겨먹는 식재료들로 만든 든든한 한끼 도시락이다. 매콤달콤한 오징어 불고기를 푸짐하게 담고 향긋한 부지깽이 나물을 곁들여 맛과 의미를 모두 살렸다.
 
두 상품 모두 패키지에 독도를 배경으로 태극기를 들고 있는 독도 강치를 삽입해 독도 관련 상품임을 강조했다. 또한, 독도가 대한민국 영토라는 사실을 전세계에 알리겠다는 뜻에서 ‘한국의 아름다운 섬 독도’를 한글뿐만 아니라 영어, 일본어, 중국어 등 다양한 언어로 새겼다.
 
CU 독도지킴이 상품들의 판매수익금 일부는 (사)독도사랑운동본부에 전달되어 독도 수호 활동 및 독도사랑 플랫폼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CU는 ▲독도 팩트체크 캠페인 ▲독도 동식물 도감 발행 ▲독도그래피 캠페인 진행 등 2012년부터 10년째 다양한 독도 관련 활동을 이어오며 독도 사랑을 실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