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건설, ‘동탄 프레스티지’…신도시의 초 절정!
한화건설, ‘동탄 프레스티지’…신도시의 초 절정!
  • 송혜정 기자
  • 승인 2012.11.30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6일 개관한 모델하우스가 폭발적인 관심을 모은 바 있는 한화건설(대표 이근포) 동탄2신도시 시범단지 A21블록에 건축될 ‘동탄 꿈에그린 프레스티지’가 높은 청약경쟁률을 기록하며 청약 접수를 마감했다.

금융결제원에 따르면 해당 단지는 22일까지 진행한 동탄 꿈에그린 프레스티지의 일반청약 3순위 접수 결과, 1,689가구 모집(특별공급 제외)에 5,259명이 청약, 평균 3.11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동탄 꿈에그린 프레스티지’는 KTX동탄역이 도보 10분 거리에 위치해 교통 프리미엄을 갖췄으며, 단지 남측으로 골프장을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어 탁월한 조망권 프리미엄을 보유하고 있다.

▲ 한화건설 ‘동탄 꿈에그린 프레스티지’조감도 ⓒ한화건설 제공
또한 중심상업시설과 가까워 생활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으며, 메이저 건설사의 브랜드 가치까지 더해져 최고의 요건을 갖췄다.

수도권 최대규모를 자랑하는 동탄2신도시는 총 면적 2401만 4896㎡의 규모에 총 사업비 16조 1144억원을 들여 오는 2015년까지 주택 11만 5323호와 인구 28만여명이 거주하는 자족도시로 조성된다.

자족도시로 조성되는 만큼 다양하고 특색있는 도시로 계획됐다. 동탄2신도시 전체 면적의 약 46%가 ▲커뮤니티 시범단지 ▲광역비즈니스 콤플렉스 ▲문화디자인밸리 ▲동탄테크노밸리 ▲워터프론트 콤플렉스 ▲의료복지시설 ▲신주거문화타운 등 7개의 특별계획구역으로 조성된다.

도시속 생태적이고 자연친화적 주거환경 누릴 수 있어

커뮤니티 시범단지는 동탄2신도시 내 최고의 주거단지로 꼽히고 있다. 커뮤니티 시범단지는 경기도 화성시 동탄면 청계리 일원 총 107만 2000㎡ 규모로 한국적이면서 다채로운 커뮤니티 활동이 특화된 녹색 주거단지로 조성된다.

녹색 주거단지로 조성되는 만큼 단지중앙에 20만 8000㎡ 규모의 중앙근린공원과 여름철 집중호우에도 잠기지 않는 1800㎡규모의 수변공원도 LH공사에서 조성 계획 중이므로 도시속에서 생태적이고 자연친화적인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게 된다.

동탄 꿈에그린 프레스티지의 또 다른 장점은 주거환경을 누리는 동시에 교통 및 편의시설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우선 KTX 복합환승센터 동탄역을 걸어서 약 10분 이내에 접근 가능하다.

동탄꿈에그린 프레스티지는 전세대를 남향이나 남동서향으로 배치하고 탑상형 위주로 구성해 외부공간의 개방감이 높고 거의 전세대에서 골프장(리베라CC) 조망이 가능하다. 전세대를 남향과 남동서향으로 배치했고, 탑상형 위주의 구성으로 개방감 및 조망권 확보를 극대화했다.

한적한 자연과 공감하는 내집 앞 정원

단지 내부는 한국적 신도시를 구현한 전통마을의 선형적 커뮤니티 체계를 동선에 형상화 하는 친환경단지로 꾸며진다. 마을안길을 중심으로 어귀마당, 바깥마당, 안마당, 사랑채 등의 전통마을의 개념을 도입해 다양한 커뮤니티 활동이 가능하도록 꾸몄다.

총 1817가구의 대단지인 만큼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도입된다. 소나무와 고풍스러운 정자, 연못이 있는 송월정원(중앙광장)과 함께 실개천, 어귀마당, 전래동화놀이마당, 가족운동마당, 전원쉼터 등의 주민의 휴식공간이 단지 곳곳에 배치된다.

커뮤니티 시설은 헬스, GX, 골프연습장이 들어서는 스포츠센터를 비롯해 여성공동작업장, 파티&키즈룸, 클럽하우스, 주니어스포츠센터, 사랑채(소규모 커뮤니티시설) 등의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마을 안길을 따라 데크층을 활용한 입체적으로 조성된다.

단지 중앙로에 위치한 동들의 1층은 개방감 확보와 원활한 이동을 위해 필로티로 구성했으며, 100% 지하주차의 단지 계획을 세웠다.

7~36층으로 이어지는 스카이라인과 테라스하우스, 펜트하우스, 판상형, 타워형 등이 어우러지는 다양한 주거유형을 도입되었으며, 특히 전용 84㎡C 28가구는 약 33㎡ 규모의 테라스가 제공되며, 전용 128㎡의 경우 테라스를 갖춘 복층형 펜트하우스로 구성됐다.

또한 일부 동에 태양광발전시스템을 설치하여 친환경, 에너지 절약형 아파트로 완성된다.

개방감을 극대화해 쾌적함과 다양한 주거 유형 도입

동탄 꿈에그린 프레스티지는 4베이 2면 개방형 구조로 만들어 자녀방과 안방을 분리해 프라이버시를 확보했다. 거실과 주방의 연결된 공간을 구성으로 공간의 개방감과 공간감을 극대화했다.

주부들의 동선을 최대한 고려해 주방을 설계했다. 아일랜드와 싱크대 사이 공간을 최대한 넓혀 편안하게 요리를 할 수 있는 것은 물론 팬트리룸 이동 등 가사 활동을 편안하게 직선으로 배치했다.

또 4베이 구조로 주방에도 창을 내 환기성을 높였다. 일부 평형에는 컴퓨터 등을 사용할 수 있도록 주방 옆에 새로운 공간도 만들었다.

또한, 홈네트워크 시스템이 구축되며 초고속 정보통신 특등급 인증을 획득했다. 원격검침시스템 및 주차관제시스템, 무인택배시스템이 도입되어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한화건설 신완철 상무는 “동탄 꿈에그린 프레스티는 동탄2신도시 내 최고의 입지와 조망이 실수요자들에게 어필해 큰 관심을 받게된 것으로 판단된다”며 “높은 청약 경쟁률에 이어 계약 또한 순조롭게 진행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