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업계, 여름 성수기 맞아 소비자 유혹할 프로모션 '봇물'
외식업계, 여름 성수기 맞아 소비자 유혹할 프로모션 '봇물'
  • 오정희
  • 승인 2023.06.23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름과 함께 찾아온 외식업계의 다향한 신메뉴와 프로모션이 눈길을 끈다. 새로운 컨셉의 메뉴를 출시하고, 브랜드 전속 모델을 활용한 스페셜 패키지를 선보이는 등 새로운 계절을 맞아 다채로운 메뉴 선택지를 제공하는 데 힘을 쏟고 있다.

한정메뉴부터 여름 특수 프로모션까지 카페업계 경쟁 뜨거워

더운 여름철이 성수기인 카페업계도 여름맞이에 분주하다. 스타벅스는 입맛이 떨어지기 쉬운 여름철을 겨냥해 상큼한 과일을 활용한 신제품 3종을 선보였다. 이번에 출시한 음료는 △피치 요거트 블렌디드 △피스타치오 아보카도 초콜릿 프라푸치노 △피치 딸기 피지오 등 3종으로 복숭아, 아보카도, 딸기 등 다양한 과일을 활용해 달콤하고 시원한 매력을 느낄 수 있다.

스타벅스의 여름 신메뉴인 피치 요거트 블렌디드, 피스타치오 아보카도 초콜릿 프라푸치노, 피치 딸기 피지오
스타벅스의 여름 신메뉴인 피치 요거트 블렌디드, 피스타치오 아보카도 초콜릿 프라푸치노, 피치 딸기 피지오

스타벅스코리아는 지난달부터 여름 e-프리퀀시 이벤트도 시행하고 있다. 오는 7월 10일까지 미션음료 3잔을 포함한 총 17잔의 제조 음료를 구매해 e 프리퀀시를 완성한 스타벅스 회원은 ‘스타벅스 사이드 테이블 3종’을 비롯한 증정품 5종 중에 1개를 신청 후 수령할 수 있다.(재고 소진 시 마감)

할리스 신메뉴인 블랙아리아 제품

할리스는 스페셜티 원두를 배합한 신규 프리미엄 블렌드 ‘블랙아리아’를 출시한다.

할리스 블랙아리아는 에티오피아와 콜롬비아 생두를 최적의 비율로 배합해 조화로운 커피 풍미를 느낄 수 있는 프리미엄 커피다. 특히 내추럴 가공 방식의 스페셜티 등급 에티오피아 생두를 사용해 블루베리, 라즈베리 등 베리의 달콤 상큼함과 화사한 꽃 향미, 과일의 풍부한 단맛이 특징이다.

블랙아리아는 블렌딩의 매력적인 풍미 그대로 즐길 수 있는 ‘블랙아리아 아메리카노’와 우유와 만나 부드럽고 고소한 풍미가 더해진 ‘블랙아리아 딥라떼’로 즐길 수 있다. 특히 매장에서 블랙아리아를 즐길 시 전용 머그에 제공한다. 전용 잔은 블랙아리아 블렌드와 잘 어울리는 세련된 디자인의 도자기 머그다. 묵직한 무게감과 편안한 그립감으로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할리스 크라운이 새겨진 뚜껑이 함께 제공돼 위생적이고 보온·보냉 효과도 뛰어나다. 레귤러 사이즈는 화이트 머그에, 그란데 사이즈는 블루 머그에 제공된다.

투썹
투썸플레이스가 여름시즌을 맞아 선보인 MD 5종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마이 힐링 트립’ 라인 SS 시즌 MD 5종을 출시한다. 

‘마이 힐링 트립’을 테마로 한 이번 시즌 MD는 화창한 여름 날 편안한 휴가를 즐기는 순간을 담았다. 더운 날씨에도 음료를 시원하게 보관할 수 있는 텀블러 4종과 두 가지 다른 디자인으로 구성된 글라스 세트 등 총 5종의 MD는 6월 22일부터 투썸플레이스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투썸 SS MAX 텀블러’는 700ml의 대용량 제품으로, 청량한 민트색 바디에 투명한 유리알을 흩뿌린 듯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이용자의 편의를 위해 재사용이 가능한 스테인리스 스트로우와 세척솔도 함께 제공한다. ‘투썸 SS 체인 텀블러’는 투명한 체인 핸들 장식이 추가돼 있어 가방처럼 편하게 들고 다닐 수 있는 480ml 용량 제품으로, 색다른 비주얼과 실용성을 모두 갖췄다. 

‘투썸 SS 그리드 텀블러’는 민트색 바디에 레드 컬러의 격자 패턴이 입혀져 레트로한 느낌과 감각적인 디자인이 돋보이는 제품으로, 550ml 용량의 텀블러 본품과 스트로우가 함께 제공된다.  ‘투썸 SS 멀티 텀블러’는 스트로우가 없이도 간편하게 음료를 마실 수 있도록 돌출형 음용구가 달린 뚜껑과 핸들형 뚜껑을 추가로 구성했다. 

‘투썸 SS 도트 글라스 세트’는 친구, 연인, 가족과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500ml 유리컵 두 개로 구성된 세트 상품이다. 

 
도미노피자의 신제품 치즈 크레이프 샌드 피자

도미노피자, 신제품 ‘치즈 크레이프 샌드 피자’ 출시

먼저 배달 피자 프랜차이즈 도미노피자는 지난 16일 신제품 ‘치즈 크레이프 샌드 피자’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나폴리 도우 위에 씬 도우를 쌓아 바삭함과 쫄깃함이 매력인 샌드도우를 사용했으며, 최근 MZ 세대가 열광하는 대파 크림치즈를 도미노피자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한 대파 베이컨 크림치즈 무스를 도우 사이에 가득 넣었다. 이와 함께 치즈 퐁듀, 모짜렐라 등을 사용해 진한 치즈 맛을 자랑하며, 그릴드비프, 새우 등 여러 토핑도 한입 가득 경험할 수 있다.

또한 도미노피자는 새 모델 ‘아이유’를 활용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7월 16일까지 신제품을 포함해 피자를 2회 이상 주문한 회원을 대상으로 선착순 2천 명을 추첨해 응원봉과 호환이 가능한 미니 선풍기와 아이유 포토카드를 증정하며, 온라인 회원을 대상으로 선착순 2천 명 한정 할인 쿠폰을 랜덤으로 지급하는 ‘도미노 속 아이유를 찾아라!’도 진행한다.

맥도날다의 신메뉴인 크리스피&맥스파이시 핫 앤 치즈 

맥도날드, 브랜드 모델 뉴진스 활용한 프로모션 선봬 

버거 프랜차이즈 맥도날드도 새로운 브랜드 모델 뉴진스를 활용한 프로모션과 신메뉴 출시에 한창이다. 이달 1일 선보인 ‘맥크리스피&맥스파이시 핫 앤 치즈’ 2종은 모델 뉴진스를 상징하는 토끼 캐릭터와 맥도날드의 상징인 골든 아치 로고 등을 새긴 스페셜 패키지에 제공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이번 신제품 중 ‘맥크리스피 핫 앤 치즈’는 지난해 출시 이후 인기 반열에 오른 맥크리스피 클래식 버거를 업그레이드한 것이 특징이며, ‘맥스파이시 핫 앤 치즈’는 매콤한 통닭다리살 패티와 스파이시 치즈 소스의 조화로 매콤한 맛을 경험할 수 있다.

 

CJ프레시웨이의 신제품 보양식 메뉴
투썸플레이스가 여름시즌을 맞아 선보인 MD 5종

이밖에도 휴양지와 휴게소 등지에서도 여름을 맞아 새로운 메뉴를 선보인다.

전국 주요 골프장과 휴게소, 워터파크 등 여름철 피서객이 몰리는 식음시설에서 신메뉴를 선보인 브랜드도 눈에 띈다. CJ프레시웨이는 주요 골프장 레스토랑에서 뜨끈한 매력으로 원기 회복을 돕는 보양식 메뉴 3종을 선보였다. 이와 함께 휴게소 푸드코트에서는 ‘시원한 여름의 맛’을 주제로 차가운 면 요리를 출시했으며, 마지막으로 국내 최대 규모의 워터파크인 ‘오션월드’에서는 돈까스, 함박스테이크 등의 신메뉴 5종을 출시하며 여름철 피서객을 공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