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동향] 직방·무빙·코웨이 外
[솔로이코노미 동향] 직방·무빙·코웨이 外
  • 정단비
  • 승인 2023.09.08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방, 서울 강서구부터 ‘지킴중개’ 서비스 오픈

종합 프롭테크 기업 직방이 빌라·다가구주택의 믿을 수 있는 거래 환경 조성을 위해 마련한 ‘지킴중개’ 서비스를 서울 강서구부터 시작했다. 

직방은 서울 강서구 소재 공인중개사 사무소를 대상으로 ‘지킴중개사’로 활동할 파트너 공인중개사 모집을 개시했으며, 이들과 함께 현장 확인 및 서류 검증 과정을 거쳐 ‘지킴중개’로 등록한 빌라·다가구주택 매물을 이용자가 확인할 수 있도록 직방 앱을 통해 공개했다.

직방의 ‘지킴중개’ 매물 거래는 △전문인력의 1:1 매물 현장 검증 △무사고 부동산 중개 경력이 확인된 ‘지킴중개사’의 상담 △계약 분석 전문가의 위험성 정밀진단의 3단계를 거친 뒤, 직방이 자회사 중개법인을 통해 최종 계약서에 공동 날인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지킴중개사’는 직방이 직접 현장 확인 및 서류 검증을 마친 지킴중개 매물 리스트를 제공받게 되며, 공인중개사가 기존 보유하고 있던 매물도 동일한 검수 과정을 거쳐 지킴중개 매물로 등록할 수 있다. 

이용자는 실측 사이즈까지 제공하는 VR콘텐츠와 직접 찍은 방 사진을 포함한 매물 관련 상세 정보를 앱에서 손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지킴중개사’ 사무소를 방문해 상담 및 계약을 진행하면 된다.

 

무빙, 이륜차 리스 비교‧주문 플랫폼 ‘포도프렌즈’ 개편

친환경 모빌리티 공유 플랫폼 스타트업 무빙(대표 이상명)이 이륜차 리스 비교‧주문 플랫폼 ‘포도프렌즈’ 의 웹사이트를 개편했다.

개편된 ‘포도프렌즈’는 동영상을 통한 상품 정보 습득에 익숙해진 사용자들의 구매 행동 패턴을 반영해 콘텐츠 중심의 커머스 플랫폼으로 진화한 것이 특징이다. 

주요 고객층인 배달 라이더와 관계 업무 종사자는 ‘포도프렌즈’에서 이륜차 리스/보험/바이크 상품 가격 비교 서비스는 물론, 동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한 상품 설명과 최저가 판매 채널을 안내받을 수 있다.

콘텐츠는 ▲국내 유일의 이륜차 리스 공급사별 가격 비교, ▲ 포도프렌즈 회원만을 위한 맞춤형 이벤트, ▲라이더/바이크 액세서리 상품 추천, ▲투어/레저 등으로 구성돼 업계 필수 정보부터 트렌드까지 모두 담아냈다. 

특히 영상 콘텐츠는 미디어 이용 패턴에 따라 업데이트되기 때문에 사용자는 별도의 채널 검색 없이 ‘포도프렌즈’ 웹사이트 내에서 모빌리티 관련 새로운 콘텐츠를 주기적으로 접할 수 있다. 

 

당근 ‘모임’ 서비스, 신규 기능 도입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은 ‘모임’ 서비스를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각종 신규 기능을 오픈했다. 출석 체크, 일정 관리 등 정기 모임에 꼭 필요한 기능으로 러닝, 테니스 모임 등 반복적으로 모이는 모임 운영이 더욱 수월해질 전망이다.

먼저, ‘출석 체크 기능’을 통해 참여 인원 현황을 빠르게 파악할 수 있게 됐다. 모임 개설자는 모임 상세페이지에서 출석 현황을 확인할 수 있는 QR 코드를 만들 수 있고, 참가자는 오프라인 모임 장소에서 QR코드를 찍어 출석을 인증할 수 있다. 해당 기능을 통해 모임장은 쉽고 빠르게 출석 현황을 확인하고, 많은 인원이 참여하는 모임도 누가 왔는지 한눈에 파악할 수 있게 됐다.

정기 모임을 위한 ‘반복 일정 생성’ 기능도 눈길을 끈다. 매주, 격주, 매월 정기적으로 진행 예정인 모임의 경우 고정 날짜를 선택해 반복되는 일정을 최대 6개까지 한 번에 생성할 수 있다. 특정일, 특정 시간에 주기적으로 모여 달리기를 하는 러닝 모임 등에 특히 유용하다.

 

“돈 되는 신개념 무료 나눔”…빼기, 신개념 서비스 ‘줍줍’ 출시

㈜같다가 운영하는 모바일 대형 폐기물 배출 신고 서비스 ‘빼기’가 돈 되는 신개념 무료 나눔 ‘줍줍’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빼기가 새롭게 선보인 줍줍은 대형폐기물을 배출 신고한 배출자와 중고 물품이 필요한 픽커(수거자)를 연결해주는 서비스다. 이 과정에서 배출자는 줍줍 완료 시 대형폐기물 신고 비용을 내지 않고 무료로 대형폐기물을 처리할 수 있고, 픽커는 무료로 원하는 물건을 구할 수 있어 두 사람 모두 이득을 얻을 수 있다. 

이용방법은 배출자가 빼기 앱에서 직접버림(모바일 대형 폐기물 배출 신고)을 통해 물품 배출 시 버리기 옵션으로 ‘공짜로 버리기’을 선택하면 된다. 이후 배출일에 맞춰 물건을 배출하면 24시간 동안 줍줍(무료나눔)이 진행되는 방식이다. 배출자는 물건 매칭 및 픽커의 수거 완료 시 대형폐기물 배출 신고 금액을 환불 받을 수 있다.

줍줍 서비스는 강서구, 금천구, 마포구 지자체에서 시범 사업 운영을 마치고, 현재 전국의 빼기 협약 지자체에서 서비스를 오픈했다. 서비스 관련 문의사항은 빼기 고객센터를 통해 민원 해결이 가능하다.

 

마이프차, ‘상가 매물찾기’ 기능 출시

온라인 창업 플랫폼 마이프차를 운영하고 있는 마이프랜차이즈는 마이프차에서 제공하는 창업특화 지도 서비스 ‘상권정보’ 내에 프랜차이즈 창업에 적합한 상가 매물을 추천 해주는 ‘상가 매물찾기’ 기능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프랜차이즈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는 창업을 희망하는 지역의 부동산을 일일이 방문해 임대중인 상가 물건 정보를 확인해야 했다. 마이프차 ‘상가 매물찾기’ 기능은 마이프차와 제휴된 파트너 부동산을 통해 창업 가능한 상가 정보를 제공한다. 예비창업자가 원하는 상가 매물은 파트너 부동산과 함께 임장도 가능하다. 예비창업자는 파트너 부동산을 통해 매물 정보는 물론 해당 지역의 상권분석 컨설팅도 함께 제공받을 수 있다. 마이프차의 ‘상가 매물찾기’ 기능은 예비창업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본인이 원하는 상가 매물을 찾고 싶은 예비창업자라면 마이프차 ‘상권정보’에 접속해 ‘상가 매물찾기’ 버튼을 눌러 행정동별로 배정되어 있는 파트너 부동산을 확인할 수 있다. ‘희망업종’, ‘예상창업시점’, ‘임대료’, ‘면적’, ‘보증금 및 월세 예산’ 등의 매물 관련 정보를 입력하면 파트너 부동산이 자신에게 가장 적절한 상가 물건을 찾아서 소개해준다. 

재 수도권을 비롯해 대전, 대구, 거제, 청주 등 전국 60여개 행정동에 파트너 부동산이 지정되어 있다. 강남구, 송파구, 서초구, 용산구, 마포구 등 서울 18개 구 총 40개 행정동을 비롯해 인천, 고양시, 의정부, 성남, 수원 수도권에서 마이프차 파트너 부동산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별장을 여럿이 나눠서 소유해요” 바카티오 신사업 진출

프리미엄 독채숙소 예약플랫폼 ‘FineStays’(구 하우트립)을 운영하는 바카티오가 별장 공동구매 시장에 진출한다.

바카티오는 별장 투어부터 공동구매를 원하는 구매자 모집, 실제 구매, 그리고 유지 및 보수 등의 관리까지 책임지는 혁신적인 별장 공동구매 플랫폼 FineHaus를 이달 선보일 예정이다.

코로나19가 종식되어가면서 세컨하우스 및 별장 시장은 전세계적으로 급성장 중이다. 세컨하우스란 여가, 취미생활 등 휴식을 위해 마련한 거주 이외 목적의 주택을 뜻한다. 한국관광공사와 문화체육관광부가 발표한 2023 국내관광 트렌드 자료에 따르면 복잡한 도시를 벗어나 새로운 공간을 소비하는 스테이 문화가 각광받고 있다.

그러나 별장은 유지 및 관리하기가 어렵고, 들이는 비용에 비해 실질적으로 사용하는 시간이 그리 많지 않다는 점이 구매의 큰 장벽으로 여겨진다.

 

코웨이, 현대카드와 렌탈료 청구할인 이벤트 진행

베스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가 현대카드와 함께 렌탈료 청구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코웨이는 현대카드와 함께 고객들이 보다 합리적인 비용으로 코웨이 제품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번 할인 이벤트를 마련했다. 

오는 9월 3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청구할인 이벤트는 ‘Coway-현대카드M Edition3’로 렌탈료를 결제하는 고객에게 전월 카드 이용 실적에 따라 월 최대 4만 원씩 10개월간 최대 40만 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특별 할인 혜택 기간 이후에는 26개월 동안 최대 월 2만 원의 렌탈료 할인 혜택을 지속적으로 제공해 코웨이 제품을 보다 경제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할인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코웨이 자사몰인 코웨이닷컴을 통해 해당 카드를 신규로 발급받고 렌탈료 자동이체를 신청하면 된다. 단, 기존 할인카드 소지 회원은 이벤트 기간 직전 6개월간 모든 현대카드 결제 이력이 없는 고객에 한해 혜택 적용이 가능하다. 

이번 렌탈료 청구할인 이벤트는 코웨이 전 렌탈 제품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코웨이 제품을 사용 중인 기존 고객, 신규 렌탈 고객 구분 없이 해당 카드로 자동 이체 시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