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희건설, 포항서 500만원 대 명품아파트 분양 화제
서희건설, 포항서 500만원 대 명품아파트 분양 화제
  • 권용준 기자
  • 승인 2014.01.02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 포항 오천지역주택조합 아파트가 최근 시공사를 경남기업에서 서희건설로 교체하고 주택홍보관을 오픈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가칭 '포항 오천지역주택조합' 추진위원회는 기존에 아파트 시공사로 선정한 경남기업이 지난해 10월 워크아웃을 신청해 사업기간이 길어지는 등 조합원들에게 피해가 갈 것으로 보고 임시총회를 열어 시공업체를 서희건설로 변경했다.

'오천 서희스타힐스'라는 새로운 브랜드로 공급되는 이 아파트는 포항시 남구 오천읍 구정리 570번지 일대에 3만1천632㎡에 지하 1층~지상 18층의 8개 동 총 622가구 규모로 들어설 예정이다.

'오천 서희스타힐스'는 조합아파트의 강점인 가격경쟁력과 안전성을 동시에 확보하고 있다.

▲ 포항 오천 지역주택조합 조감도 (사진-서희건설) ⓒ데일리팝
조합이 사업주체가 돼 토지를 매입하고 건축비를 부담해 일반 분양아파트와 같은 금융비용이나 홍보비용이 들지 않아 자금 부담 없이 사업이 진행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이유로 일반 분양아파트보다 15~20% 저렴한 공급가 책정이 가능해 공급가격은 3.3㎡당 500만원대로 부담을 낮췄으며, 중도금 60% 무이자와 융자 잔금 30% 준공 시 납부 조건으로 계약금 10%만 내면 입주 시까지 들어가는 비용도 없다.

또한 현재 사업부지 매매계약이 완료되었으며 아시아신탁에서 투명한 자금관리를 약속해 안전성도 뛰어나다.

포항은 영일만 신항 건설 등 개발호재로 수요가 꾸준히 유입되는데 반해 공급은 부족해 아파트값이 상승세를 타고 있는 지역이다.

그 중에서도 남구 오천읍 일대는 포항시의 '글로벌 포항비전 2020' 개발계획의 중심 발전축이자 국가산업단지인 블루밸리와도 가까워 미래가치 또한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전용면적 59㎡부터 84㎡까지 실수요자들을 위한 소형평형 위주의 다양한 평면으로 구성된 '오천 서희스타힐스'는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한 전세대 남동ㆍ남서향 위주 단지를 배치했다.

이와 함께 단지 앞 냉천 조망과 바람길을 고려한 단지 내 통경축을 확보하고 다양한 테마조경 계획으로 자연이 살아 숨 쉬는 친환경 단지로 조성될 예정이다.

아울러 대용량 드레스룸과 주방팬트리(식료품 저장소) 등 프리미엄 수납특화공간 설계 등으로 공간활용도를 극대화해 입주자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