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건설, ‘2014년도 우수협력사 간담회’ 열어
한화건설, ‘2014년도 우수협력사 간담회’ 열어
  • 박성희 기자
  • 승인 2014.07.01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화건설(대표이사 이근포)이 서울 장교동 한화빌딩에서 ‘2014년도 우수협력사 간담회’를 실시했다.

▲ 보험업계 1위 삼성생명 보험설계사가 일부 계약자의 비자금 조성에 관여하면서 그 대가로 리베이트를 제공하는가 하면, 고객들로부터 투자금 명목으로 수십억 원을 챙겨 잠적하는 등 문제가 연이어 터지고 있다. ⓒ삼성생명 홈페이지
지난달 30일 진행된 간담회에는 이근포 한화건설 사장을 비롯한 임직원과 80여 개 협력사 대표이사 등 약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됐다.
 
한화건설은 그룹 김승연 회장의 경영철학인 ‘함께 멀리’ 정신을 바탕으로 지난 2002년부터 해마다 우수 협력사 간담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금융과 기술개발 지원 등을 통해 협력사와 실질적인 동반성장을 도모하고 있다.      

이번 간담회는 건축, 토목, 플랜트, 기계, 전기, 구매 등 부문에서 지난 1년 동안 품질향상과 기술혁신 등에 공헌한 우수 협력사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우수 협력사들에게는 운영자금 무이자 대여, 입찰기회 및 물량 확대 등 혜택이 제공된다.

이근포 한화건설 사장은 “올해 초 협력사들과 체결한 공정거래 및 동반성장 협약에 기반하여 협력사가 은행에서 대출을 할 경우, 금리를 할인받을 수 있도록 150억 원 규모의 ‘동반성장펀드’를 운영하고, 급한 자금이 필요할 때 마이너스 통장과 같이 이용할 수 있는 ‘네트워크론’을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이어 이 사장은 “이 밖에도 한화건설은 기술 및 재무교육, 동반성장 전담부서운영, 윤리경영 시스템 구축, 경영닥터제 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우수 협력사로 선정된 한 협력사 대표는 “지속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한화건설의 금융 및 기술개발 지원책 등 다양한 동반성장 프로그램들이 회사운영에 큰 도움이 됐다”고 한화건설에 감사했다.

한편, 한화건설은 협력사들을 위한 ‘동반성장데이’, ‘동반산행’, ‘기술교류회’, ‘우수협력사 간담회’ 등 정기행사를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 같은 동반성장을 위한 끊임없는 노력의 산물로 한화건설은 2011년 ‘건설협력증진대상’에서 ‘국토해양부 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2013년에는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 ‘국토교통부장관 표창’과 함께 ‘종합대상’을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