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은 엄마들…유아용품, 모바일서 구매
젊은 엄마들…유아용품, 모바일서 구매
  • 송혜정 기자
  • 승인 2012.03.13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쇼핑을 통한 유아용품의 판매 성장세가 두드러진다.

13일 롯데닷컴(www.lotte.com)에 따르면 지난해 8월부터 올 2월까지 최근 6개월간 모바일 유아용품의 매출이 월 평균 35%대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주로 판매되는 상품군은 분유, 기저귀, 물티슈 등으로 지난 2월 이들의 매출은 모바일에서만 3억원을 넘어섰다.

특히 파스퇴르 생 유산균 프리미엄 위드맘 6캔(15만8260원), 팸퍼스 기저귀 베이비드라이 1~6단계(5만6900원), 베이비오가닉 손∙입티슈(1000원) 등의 상품이 인기를 얻고 있다.

이에 롯데닷컴은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한 '해피 맘 앤 베이비 페어'를 모바일에서도 동시에 진행하기로 했다.

롯데닷컴 신사업부문 박지은 담당은 "출산을 경험하는 연령대가 대체로 20대 후반부터 30대 초반으로 스마트폰을 가장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나이대"라며 "특히 기저귀, 분유, 물티슈의 경우 자주 쓰는 아기용품으로 모바일을 통해 손쉽게 구매하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