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동향] 전주시 반려동물 생존배낭 제공·롯데마트 풀필먼트 스토어 오픈·11번가 집에서 장보기 기획전 外
[솔로이코노미 동향] 전주시 반려동물 생존배낭 제공·롯데마트 풀필먼트 스토어 오픈·11번가 집에서 장보기 기획전 外
  • 변은영
  • 승인 2020.02.26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 재난 발생 시 반려동물 보호 위한 '생존배낭' 제공 

전북 전주시가 전국 최초로 재난 상황에 반려동물을 보호하기 위한 '생존배낭'을 제공한다. 2월 24일 전주시에 따르면 행정안전부의 '반려동물을 위한 맞춤형 안녕 캠페인' 사업에 선정돼 전국 최초로 생존배낭을 만들어 재난 때 나눠준다고 밝혔다.

이 캠페인은 재난이 발생했을 때 반려동물 구호키트를 제작해 나눠주는 게 핵심 사업이다. 강아지용과 고양이용으로 제작되는 생존배낭은 반려동물을 안전하고 편리하게 옮기고 응급처치를 할 수 있는 약품과 물품 등을 갖춘다.

전국 최초로 동물복지 전담부서를 신설한 전주시는 다음 달부터 유기동물 재활센터를 운영하고 올해 안에 덕진공원 내 연화마을 인근에 반려동물 놀이터를 조성하는 등 동물 친화도시를 조성하는 데 공을 들이고 있다.

(사진=전주시)

 

롯데마트, 풀필먼트 스토어 오픈…'바로배송' 서비스 도입 

롯데마트는 온·오프라인을 통합한 디지털 풀필먼트 스토어를 오는 3월 말 서울 중계점과 경기도 수원 광교점에서 선보이고 상품 주문부터 배송까지 1시간 내로 처리하는 '바로배송'을 실시한다고 2월 26일 밝혔다. 

롯데마트의 풀필먼트 스토어에서는 점포 5km 반경 내 고객이 주문하면 배송 준비를 30분 안에 마쳐 주문 시작 시점부터 배달 시점까지 약 1시간∼1시간 30분이 소요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기존 점포 기반 온라인 배송이 점포 반경 15km의 광역 상권을 기준으로 하고 원하는 시간대를 설정해 주문한 물건을 배송하는 '예약배송' 시스템이었다면 풀필먼트 스토어에서는 '바로배송'이 이뤄지는 셈이라고 롯데마트는 설명했다.

(사진=롯데마트)

 

하나카드, '트라이브 애니 플러스' 카드 출시…중고차 구독서비스 할인

하나카드가 중고 자동차 구독서비스 사업을 시작하는 트라이브와 함께 '트라이브 애니 플러스' 카드를 출시한다고 2월 26일 밝혔다.

'트라이브 애니 플러스' 카드는 하나카드가 트라이브와 독점 계약을 체결하여 출시한 카드다. 트라이브를 통해 매월 일정한 정기요금을 납부하고 중고 자동차를 이용하는 고객들을 위해 ▲정기 요금 결제 할인 및 ▲세차 ▲차량점검 ▲수리서비스 등 자동차 구독경제와 관련된 모든 혜택을 제공한다.

전월 이용실적과 상관없이 '트라이브 애니 플러스' 카드로 트라이브 수입 중고차 구독 서비스 이용 시 1.7% 할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월 70만원 비용으로 서비스를 이용한다면 연간 약 15만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여기에 세차–차량정기점검–차량수리서비스 등 차량관리와 관련된 모든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사진=하나카드)

 

11번가, '집에서 장보기' 기획전 "최대 40% 할인" 

11번가가 최근 코로나19 사태로 고객들이 많이 찾는 생필품 502종을 최대 40% 할인하는 '집에서 장보기' 기획전을 3월 8일까지 운영한다. 행사 기간 매일 '핫딜' 상품을 무료 배송한다. 2월 26일에는 '디펜스 프리미엄 손소독제'(60ml 2개)를 1만개 한정으로 50% 할인한 5900원에 판매한다.

'동원 라이트 참치캔'(85g 20개)을 26% 저렴한 1만 5980원, '송도순 도시락김'(40봉)을 31% 싼 8900원, '조선호텔 포기김치'(2.5kg)를 24% 할인한 1만 7450원, '고려은단 골드플러스'(150정)을 30% 할인해 선보인다.

이어 27일에는 '신동진쌀'(20kg)을 3000원 할인한 4만 8900원, 28일에는 '아워홈 지리산수'(2리터 24병)를 27% 저렴하게, '레인보우샵 소독제'를 반값에, 29일에는 '베베숲물티슈'를 30% 할인해 내놓는다. 특히 이번 기획전에서는 '코로나19' 이슈가 확대된 최근 거래가 급격하게 증가한 상품군을 중점적으로 준비했다.

(사진=11번가)

 

G9, 인기 IoT, AI 브랜드 제품 기획전

쇼핑사이트 G9(지구)가 3월 1일까지 ‘IoT 세상, 스마트하게 살기’ 프로모션을 열고, 스마트폰으로 제어가 가능한 다양한 상품들을 할인가에 판매한다.

최근 스마트홈 관련 상품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고, 본격 이사철을 앞두고 있어 AI스피커 등을 비롯해 일상생활을 보다 스마트하게 도와줄 다양한 생활용품을 선보이기로 했다.
하나의 앱을 통해 집안 내 모든 기기를 제어하는 IoT 제품, 음성 인식으로 사용법이 간편한 인공지능(AI) 스피커, 마트칫솔, 체중계, 사운드바, TV박스 등 일상 속에서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는 제품 위주이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