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단신] '2020 크리에이터스 그라운드' 7일 코엑스에서 개막 外
[문화 단신] '2020 크리에이터스 그라운드' 7일 코엑스에서 개막 外
  • 백주희
  • 승인 2020.08.07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Z 세대의 패션과 문화를 대표하는 전시 '2020 크리에이터스 그라운드' 7일 코엑스에서 개막

이 시대 서브 컬처를 대표하는 크리에이터를 만나는 전시 '2020 크리에이터스 그라운드(Creators' Ground)'가 8월 7일을 시작으로 오는 9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 B홀에서 개최된다.

크리에이터스 그라운드는 다양한 크리에이터들의 창작물을 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는 전시다. 서울리빙디자인페어, 서울디자인페스티벌 등을 통해 국내 디자인 및 전시 산업을 이끌어 온 콘텐츠 미디어 기업 디자인하우스가 미래 세대의 문화를 이끌어 갈 차세대 크리에이터들을 조명하고 소개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기획했다.

올해는 '서브 컬처'를 주제로 62개 브랜드가 참여해 MZ 세대의 자유로운 감성과 특유의 대담함을 담은 다양한 패션 아이템을 선보인다.

전시 공간은 ▲힙합, 스케이트보드, 그래피티 감성을 담은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와 젊은 디자이너들의 크리에이티비티가 돋보이는 어반 컨템포러리 패션 브랜드를 만나볼 수 있는 '패션' 섹션과 ▲스타일을 완성하는 그래픽 및 아트 아이템, 취향을 담은 식음료 아이템을 만나볼 수 있는 '패션 플러스' 섹션으로 구성된다.

 

코로나가 바꿔 놓은 호캉스 트렌드, 고객에게 직접 물었다! 글래드 호텔, 코로나19 이후 여행 성향 분석한 '글래드 트렌드리포트 5' 서베이 결과 발표

라이프스타일 큐레이터, 글래드 호텔앤리조트에서는 라이프 스타일에 대한 트렌드 중에서 분기별로 주제를 정해 고객 설문 조사 및 분석 결과를 발표하는 글래드 트렌드리포트의 다섯 번째 주제인 '포스트 코로나 시대, 스마트한 여행 즐기기!'의 서베이 결과를 발표한다.

지난 2020년 7월 14일부터 7월 23일까지 약 열흘 동안 진행된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여행 트렌드 관련 서베이 이벤트 결과 총 1,126명이 참여하였다. 설문 조사에 참여한 고객은 여성이 72%, 남성이 28%의 비율을 보였으며 연령대로는 30대 초반이 28%, 20대 중후반이 23%, 30대 중후반이 20%, 40대 초반이 12%, 20대 초반이 9%의 비율을 보이며 20대 중반~30대 초반의 밀레니얼 세대에서 많은 관심이 있는 것을 볼 수 있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 여행을 떠나고 싶은 생각이 있는지?'에 대한 질문에서는 그렇다가 96%, 아니다가 4%로 나타나 여행에 대한 수요가 여전히 높았으며, '해외에 가기 어려운 만큼, 국내로 여행을 간다면 어느 지역으로 가고 싶은지?'에 대한 응답으로는 제주도 65%, 강원도 17%, 서울/경기권 8%, 부산 6%의 순으로 높아 제주로의 여행을 희망하는 사람들의 비율이 높았으며 해당 지역을 선택한 이유에 대한 응답으로는 이국적인 자연 환경이 51%, 미술관, 박물관 등 주변의 관광지가 21%, 접근성 14%, 그리고 주변 맛집이 6%로 나타났다.

'국내 여행을 간다면 어떤 숙소를 선택하고 싶은지?'에 대한 질문에는 호텔/리조트가 87%, 펜션이 7%, 캠핑/글램핑이 4%, 게스트하우스가 2% 순으로 호텔 또는 리조트형 숙소를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국내 여행 시, 어떤 컨셉의 여행을 선호하는지?'에 대한 질문에는 자연 즐기기가 40%, 프라이빗한 실내 프로그램이 29%, 야외 BBQ 파티가 13%, 야외 스포츠/레저 활동이 11%, 미술관, 박물관 등 문화 체험 6% 순으로 높게 나타났다.

'코로나19 이후, 호텔 선택 시 고려하는 것으로 이전과 달라진 것은?'에 대한 질문에는 청결성이 46%로 가장 높았고 비대면 서비스 21%, 스마트TV, 스트리밍 서비스 등 객실 내 콘텐츠가 14% 순으로 높게 나타났다. '호텔의 비대면 서비스 중 가장 좋다고 생각하는 것은?'에는 무인 체크인/체크아웃이 46%, 투 고(TO GO) 제품이 26%, 로봇 배달 서비스가 14%, 객실 내 IOT 서비스가 13% 순으로 높았으며 이 외에 '호텔에서 제공받고 싶은 비대면 서비스가 있다면?'에는 어메니티 무인 배달, 부대시설 사용인원 검색 및 예약 시스템, 메신저 요청 서비스 등의 답변이 있었고 '비대면 서비스가 아니어도 호텔에 있었으면 하는 서비스는?'의 질문에는 키즈 및 성인 대상의 클래스, 마스크/소독용품 자판기 또는 어메니티로 제공하는 서비스, 서적/게임기기 렌탈 등으로 응답했다.

 

코로나 속에서도 피어나는 문화 향연 가족뮤지컬 '공룡 타루'로 문화 갈증 해소

코로나19로 인한 생활 속 거리두기에 맞춘 생활 방식들이 자리 잡아가며, 코로나19로 정지되었던 문화 공연들도 하나 둘 관객이 모이고 있다. 뮤지컬 제작사 컬쳐홀릭은 7월 25일 극장 용에서 공연을 시작한 가족뮤지컬 '공룡 타루'가 지난 주말 62%의 좌석점유율을 달성하는 등 코로나19 속 공연 갈증을 느낀 관객들에게 좋은 문화 휴식처가 되고 있다고 밝혔다.

2019년 1월 초연된 '공룡 타루'는 지난 2020년 2월 재공연을 할 예정이었지만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공연이 전면 취소되었다가 7월에 다시 개막하게 되었다. 제작사 컬쳐홀릭은 "아직 코로나19 감염우려가 끝나지 않은 상태에서 공연을 다시 오픈 하는 것이 조심스럽지만 극장 용과 협력하여 객석 거리두기 시행, 꼼꼼한 극장 방역 등 안전한 관람을 위해 전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전했다.

뮤지컬 '공룡 타루'는 제작사 컬쳐홀릭의 대표작 뮤지컬 '공룡이 살아있다'의 스토리보다 앞선 시기의 이야기를 다루는 속편이다. 그 시기는 무려 6500만 년 전의 백악기 시대로 거슬러 올라가 진짜 공룡들이 무대 위에 등장한다. 정확히 말하면 뮤지컬 배우들이 공룡 오브제 속으로 들어가 완벽한 공룡의 모습을 하고 춤과 노래, 대사를 모두 소화한다.

 

여름 방학 놀면 뭐하니? CGV, '청소년 브랜드 페스티벌' 개최

CGV가 여름방학을 맞아 8월 7일부터 8월 30일까지 '청소년 브랜드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청소년 브랜드 페스티벌'은 영화, 도서, 잡화, 학습 등 청소년들에게 유용한 브랜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CGV의 대표적인 행사다.

올 여름은 CGV를 비롯한 휠라, 지니뮤직, 핫트랙스, 스무디킹, 메가스터디, 교보문고 총 7개의 브랜드가 참여한다.

'청소년 브랜드 페스티벌'은 만 13세부터 18세까지의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쿠폰 다운로드 방법 및 자세한 내용은 CGV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웨이브, 오리지널 콘텐츠 '소년멘탈캠프' 독점 공개 아이돌 콘텐츠 중심 오리지널 예능 라인업 강화

웨이브가 아이돌 콘텐츠를 중심으로 오리지널 예능 프로그램 제작 투자를 확대하고 있다.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웨이브는 8월 7일 인기 아이돌 김재환, 정세운, 김우석, 이진혁과 데프콘이 출연하는 '소년멘탈캠프'를 독점 공개한다고 밝혔다.

'소년멘탈캠프'는 바쁜 스케쥴로 지친 아이돌의 심리를 분석하고, 다양한 커리큘럼을 통해 이들의 심신 회복을 돕는 '아이돌 심리 강화' 예능이다.

여러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다수의 아이돌과 호흡을 맞춘 데프콘이 진행을 맡았고, 예능까지 활동 영역을 넓히고 있는 김재환, 정세운, 김우석, 이진혁이 출연해 서로의 생각과 고민을 솔직하게 공유한다.

총 12회로 구성된 '소년멘탈캠프'는 매주 금요일 오전 11시, 2회씩 독점 방영된다. 본편 공개 다음 날에는 비하인드 영상이 이어 서비스된다.

 

뮤지컬 '금오신화', '메리 셸리', '위대한 피츠제럴드'…등 '글로컬 뮤지컬 라이브' 시즌5 선정작 6작품 포스터 공개!
공연제작사 라이브㈜가 주관하는 '2020 신진 스토리 작가 육성 지원사업' '글로컬 뮤지컬 라이브' 시즌5의 선정작 6작품 포스터를 공개했다.

치열한 선발 과정을 거친 선정작은 '금오신화'(극작 서휘원, 작곡 김혜성), '메리 셸리'(극작 김지식, 작곡 권승연), '미스 대디'(극작 정다이, 작곡 김희은), '미치'(극작 박문영, 작곡 조아름), '악마의 변호사'(극작 민미정, 작곡 김효은), '위대한 피츠제럴드'(극작 함유진, 작곡 김지현)로, 역사, 법정, 판타지, 가족물 등 다양한 소재와 배경으로 눈을 사로잡았다.

'글로컬 뮤지컬 라이브' 시즌5 포스터 디자인은 드라마 '영혼수선공', '조선혼담공작소 꽃파당', '웰컴2라이프', '황금정원', '동네변호사 조들호2' 등에서 감각적인 포스터로 화제를 모았던 미스틱디자인의 라현아 디자이너가 호흡을 맞췄다.

'글로컬 뮤지컬 라이브' 시즌5의 선정작 6팀은 7월부터 4개월 동안 연출, 작가, 작곡가 등 업계 최정상 전문가와 멘토진이 함께하는 기획개발 과정을 거친다. 오는 10월 중간 평가를 통해 쇼케이스 제작 지원을 받는 2개 작품을 선발하며 내년 1월 쇼케이스 예정이다.

이번 시즌 '글로컬 뮤지컬 라이브'에서 탄생할 창작 뮤지컬에 귀추가 주목된다.

 

글로벌 소셜 디스커버리 앱 틴더, Z세대 아티스트 '썸머소울' 동명의 곡 '틴더' 발매 통해 노래로 탄생

틴더는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는 소셜 디스커버리 앱이다. 이 틴더에서 영감을 받아, Z세대 아티스트 '썸머 소울(Summer Soul)'이 동명의 곡을 발표했다.

실제 썸머소울이 창작하고 부른 '틴더'의 가사를 살펴보면 이러한 주체적인 Z세대 여성의 사고방식이 그대로 투영되어 있다. 매력적인 남성이 다가와 여성을 찾을 때까지 기다리는 것이 아니라, 나와 사고 방식이 맞고 관심사가 통하는 상대를 발견하면 호감을 표한다. 상대가 응하지 않거나 연결이 잘 되지 않으면 이 또한 인연이 아닌 것이다.

실제, 틴더는 최근 영상 채팅(Face to Face Video Chat) 서비스를 시범 오픈 하였는데, 언택트가 일상화 되고 있는 '뉴노멀' 시대, 사용자들이 보다 안전하면서 동시에 심도 있는 만남을 이어갈 수 있도록 하는데 초점을 맞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