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KB국민은행 설날맞이 전통시장 사랑나눔 행사 실시 外
[금융 단신] KB국민은행 설날맞이 전통시장 사랑나눔 행사 실시 外
  • 이주영
  • 승인 2021.02.07 2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날맞이 전통시장사랑나눔(사진=KB국민은행)
설날맞이 전통시장사랑나눔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설날맞이 전통시장 사랑나눔 행사 실시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5일, 설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 활성화와 어려운 이웃에게 사랑을 전하기 위해 금융감독원,
희망친구 기아대책과 함께 설날맞이 전통시장 사랑나눔 행사를 비대면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은 전통시장 사랑나눔 행사를 통해 명절마다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으로 물품을 구입한 후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왔다. 코로나19로 인해 지난 9월 추석부터 비대면 장보기로 전통시장을 지원해왔다.

금융감독원과 KB국민은행의 13개 지역영업그룹은 전국 전통시장에서 가구당 6만원 상당의 식료품 및 생필품을 구매해 어려운 이웃 4,500여 가구에 전달 할 계획이다. KB국민은행은 지난 2011년부터 전통시장 사랑나눔 행사를 통해 약 50억원 상당의 물품을 총 79,000여 가구에 전달해왔다.

마포노인종합복지관장 기념촬영(여신심사부문)(사진=NH농협은행)
마포노인종합복지관장 기념촬영(여신심사부문)
(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설 명절 앞두고 사회공헌활동 릴레이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설 명절을 앞두고 중앙본부 각 부문별로 릴레이 사회공헌활동을 진행 중 이라고 5일 밝혔다.

지난 4일 기업투자금융부문 오경근 부행장과 직원들은 서울 마포구 소재 삼동소년촌을 찾아 생활관 청소, 조경수 가지치기 등 봉사활동을 실시하며 구슬땀을 흘렸고, 자발적 성금으로 마련한 우리 쌀 30포와 떡국 떡도 전달하였다.

또한, 지난 3일 여신심사부문 강대진 부행장과 직원들로 구성된 봉사단도 마포노인종합복지관 일원에서 자율적으로 모은 성금으로 마련한 떡국세트를 배송하며 어르신들의 건강과 새해 무사태평을 기원했다.


IBK기업은행-한국자산관리공사 상생금융 업무협약 체결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한국자산관리공사(사장 문성유)와 서울 중구 기업은행 본점에서 '부산·경남지역 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상생금융 업무 협약'을 5일 오후 4시에 체결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기업은행과 한국자산관리공사는 공동으로 조성한 200억원 규모의 저금리 동반성장 협력대출을 지원한다.

대출 대상은 부산‧경남지역에 소재한 창업·벤처기업, 코로나19 피해기업, 일자리 창출기업, 사회적 기업이다.

대출 한도는 기업 당 최대 3억원으로, 대출금리 연 0.5%p(포인트)를 자동 감면 한다. 또 거래기여도와 신용등급에 따라 최대 1.4%p를 추가 감면한다. 

 

우리자산신탁, (주)동양과 도시정비사업 함께 나선다.(사진=우리은행)
우리자산신탁, (주)동양과 도시정비사업 함께 나선다.
(사진=우리은행)

우리자산신탁, ㈜동양과 도시정비사업 함께 나선다

우리금융그룹의 종합부동산금융 자회사인 우리자산신탁(대표이사 이창재, 이창하)은 지난 4일 유진그룹의 계열사인 ㈜동양과 '재건축정비사업 관련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우리자산신탁은 우리금융그룹 편입 후 재건축정비사업에 큰 관심을 가지고, 관련팀을 신설하고 사업포트폴리오를 확대하는 등 활발하게 도시정비사업을 추진해 왔다. 

이번 협약은 최근 도시정비지역의 안정적 주택개발 필요성이 요구됨에 따라 재개발, 재건축, 노후시설 정비 등 사업성이 우수한 프로젝트를 공동 발굴하고, 협업을 통한 안정적인 사업추진과 국민주거 안정에도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i-ONE뱅크 실손보험 빠른청구 서비스 시행(사진=IBK기업은행)
i-ONE뱅크 실손보험 빠른청구 서비스 시행
(사진=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 i-ONE뱅크 '실손보험 빠른청구 서비스' 시행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모바일 뱅킹 앱(App) 'i-ONE뱅크'에서 종이 서류 없이 간편하게 보험금 청구가 가능한 '실손보험 빠른청구 서비스'를 5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대상 고객은 삼성화재, KB손해보험, 현대해상, 삼성생명 등 11개 보험사의 실손 보험 가입자다. 기업은행을 통해 보험을 가입하지 않은 고객도 이용이 가능하다.

특히 중앙대병원, 서울성모병원 등 약 80여개 제휴 병원 이용 고객은 진료 데이터가 연동돼, i-ONE뱅크에서 주민등록번호만 입력하면 보험금을 청구 할 수 있다. 비제휴 병원의 경우 증빙서류를 발급받아 촬영한 이미지를 첨부하면 된다.

 

하나멤버스 2020앤어워드 그랑프리 수상(사진=하나카드)
하나멤버스 2020앤어워드 그랑프리 수상
(사진=하나카드)


하나멤버스, 2020 앤어워드 그랑프리 수상

하나금융그룹(회장 김정태)은 그룹 통합 멤버십 프로그램인 '하나멤버스'가 2020 앤어워드(Awards For New Digital Award) 디지털 광고&캠페인 부문 중 소셜미디어 서비스 분야에서 '그랑프리'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그랑프리를 수상한 하나멤버스 공식 인스타그램은 영타겟과 소통 확대를 위해 2020년 2월 오픈 후 금융 서비스에 대한 인식 전환과 브랜드 인지 증대를 위해 브랜드 대표 캐릭터 하하패밀리를 활용하여 MZ세대들의 관심사에 맞는 라이프스타일 정보 및 트렌드 이슈를 발 빠르게 전달하고 있다. 

또한, 인스타그램 채널명(1_am_members)에서도 알 수 있듯 팔로워들을 ‘멤버스’로 상징화하여 브랜드만의 소속감을 부여하고 매월 해시태그(#멤버스) 정기 이벤트를 통해 단순한 정보전달을 넘어 손님과의 일상 공유와 참여를 유도하는 다채로운 시도를 한 점을 높이 평가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