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2015 'HOT 7 키워드'
[카드뉴스] 2015 'HOT 7 키워드'
  • 성희연 기자
  • 승인 2015.12.04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5 'HOT 7 키워드'
 
데이트폭력, 올해는 극심한 데이트폭력이 빈번하게 일어났습니다. 최근 예비의사가 여자친구를 감금·폭행 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사회는 혼란에 휩싸였습니다. 
 
금수저 논란, 올해 금수저혜택논란은 끊임없이 불거지고 있습니다. 연예인 2세 뿐 아니라 국회의원 자녀들의 취업특혜도 큰 논란이 됐습니다. 
 
IS테러, IS는 미국인 기자 '제임스 폴리'를 시작으로 잔혹성을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최근 프랑스 파리테러를 일으켜 대규모 희생자가 발생했습니다. 전 세계는 충격과 공포에 빠졌습니다.
 
임금피크제, 청년 고용확대에 기여하기 위해 만들어진 '임금피크제' 현재 전체 공공기관 313개 중 287개 기관이 임금피크제를 도입했으며 오는 2016년부터 시행될 예정입니다.
 
워터파크 몰카, 수도권의 유명 워터파크와 야외수영장, 스파 등 6곳에서 여자 샤워실 내부를 몰래카메라로 촬영해 여성들의 전신이 무차별하게 온라인 상에서 노출돼 사회적 파장을 일으켰습니다.
 
메르스, 올 여름 전국을 공포로 휩쓸었던 메르스, 부실한 방역망과 정부의 미흡한 준비 등의 문제점으로 186명 감염자와 38명(치사율 20%)의 목숨을 앗아가 세계2위 메르스 발병국으로 기억됐습니다.
 
쉐프테이너 전성시대, 예전부터 요리프로그램은 있었지만 올해는 준수한 외모와 매력적인 쉐프들이 다양한 예능에서 화려한 입담을 선보이며 지상파와 케이블을 넘나들고 있습니다.
 
올해도 다사다난 한 사건들이 많았습니다. 내년에는 좋은일만 가득 하길 바랍니다.
 
(데일리팝=성희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