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도어 스포츠 체험 '아이더 클래스' 모집
아웃도어 스포츠 체험 '아이더 클래스' 모집
  • 박종례 기자
  • 승인 2017.03.02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아이더)

봄을 맞아 아웃도어 및 스포츠업계가 소비자들이 직접 스포츠와 레저 활동을 경험해볼 수 있는 참여형 레슨 마케팅을 앞다퉈 선보이고 있다. 특히 실내외 어디서나 즐길 수 있는 스포츠 및 아웃도어 카테고리가 다양해지면서 새로운 운동을 도전해보려는 이들의 참여가 늘면서 업계의 프로그램 기획이 늘고 있는 추세다.

프랑스 아웃도어 브랜드 아이더는 다양한 아웃도어 스포츠 체험 및 참여 기회를 제공하는 '아이더 클래스 2017'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올해 첫 클래스는 '스포츠 클라이밍'으로 11일 진행된다. 클라이밍을 즐기고 새롭게 배워보고자 희망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아이더 공식 블로그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응모기간은 6일까지며 신청자 중 추첨을 통해 총 10명의 참가자를 선발할 계획으로 당첨자 발표는 7일에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

'아이더 클래스'는 매달 새로운 아웃도어 및 스포츠, 레저 활동을 선정해 소수 인원을 대상으로 스포츠 클라이밍부터 산행, 출사클래스는 물론 피트니스, 워킹, 서핑클래스 등 다양한 아웃도어 스포츠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아이더의 고객 참여 프로그램이다. 특히 프로그램별 전문 강사진의 노하우와 체계적인 강습을 받고 관련 장비 및 용품도 무상으로 지원해 초보자들도 쉽고 안전하게 경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지난 해 첫 선보인 아이더 클래스의 열띤 호응과 인기를 고려해 이번 연도에는 아웃도어 및 레저 활동의 프로그램의 범위와 수를 늘려 다채롭게 진행할 계획이다. 특히 지난해 50대 1정도로 경쟁률이 높았던 스포츠 클라이밍 클래스 빈도를 늘리고 서핑과 캠핑을 결합한 프로그램과 피트니스 클래스 등 다채로운 활동을 추가해 연간 총 16회로 확대 운영한다.

아이더 신선철 마케팅팀장은 "애슬레저 트렌드나 스포츠나 아웃도어 활동의 카테고리가 다양해지면서 지난해 첫 선을 보인 '아이더 클래스'에 대한 열띤 호응을 고려해 올 시즌에는 더욱 풍성하고 다채로운 구성으로 선보일 계획"이라며 "다가오는 봄철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에 관심을 갖고 있는 많은 이들의 관심과 지원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데일리팝=박종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