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뱅, 데뷔 '10주년 프로젝트·홈페이지 오픈' 기대감 UP
빅뱅, 데뷔 '10주년 프로젝트·홈페이지 오픈' 기대감 UP
  • 민진경 기자
  • 승인 2016.05.25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빅뱅이 데뷔 10주년 기념 프로젝트 시작한다. ⓒYG엔터테이먼트

남성그룹 빅뱅이 데뷔 10주년을 맞이하여 다양한 프로젝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25일 자정 YG엔터테이먼트는 공식 블로그를 통해 강렬한 느낌의 포인트와 빅뱅 로고가 박혀있는 'BIGBANG10'이 담긴 포스터를 공개했다. 거칠게 그려진 노란 다섯 줄은 빅뱅이 지난 10년간 달려 온길을 표현하고 있으며, 10주년을 기념하여 새롭게 제작된 로고는 지난 10년간 더욱 단단해진 빅뱅의 모습을 의미한다.

YG엔터테이먼트는 올해로 데뷔 10주년을 맞이하여 빅뱅 10주년 기념 사이트를 통해 그 동안 준비해온 프로젝트들을 차례대로 공개할 예정이다. 또한 변함없이 빅뱅을 지지해 준 팬들을 위해 다양한 프로젝트를 준비 중이다. 앞서 게릴라 콘서트의 개최가 뜻하지 않게 공개되어 무산된 만큼 이번 10주년 프로젝트에 이목이 집중된다.

빅뱅은 데뷔 당시에는 유례를 찾아보기 힘들었던 서바이벌 프로그램을 통해 멤버가 결정되는 방식을 통해 결성된 그룹이다. 특히 멤버 전원이 작사, 작곡과 프로듀싱에 참여하면서 아이돌의 고정관념을 깨뜨리기도 했다.

특히 지난 10년간 K팝 세계화의 선봉장 역할을 했으며, 2009년 일본 메이저 음악 시장 데뷔후 한국가수 최초로 2011년 MTV 유럽뮤직어워드에서 '월드와이드액트' 부문을 수상했다.

한편, 독보적인 개성과 음악성, 화려한 퍼포먼스 등으로 국내는 물론 글로벌 팬들의 사랑을 얻으며 나날이 발전해 온 빅뱅이 데뷔 10주년을 기념해 선보일 프로젝트에 많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데일리팝=민진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