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달콤' 이어 '치즈'도 트렌드 만든다!
오리온, '달콤' 이어 '치즈'도 트렌드 만든다!
  • 오정희 기자
  • 승인 2015.07.01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국내 식문화가 다양해지면서 치즈를 활용한 요리가 인기를 끄는 가운데, 오리온이 제과 업계에도 치즈의 인기를 이끌고 있다.

포카칩 스윗치즈, 예감 치즈그라탕, 마켓오 리얼치즈칩 등 치즈 맛 과자들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오리온은 달콤스낵의 강세 속에 치즈 함유 제품들의 매출이 전년대비 두 배 이상 증가했다고 1일 밝혔다.

오리온의 치즈 맛 과자들은 지난 1월부터 5월까지 총 442억의 매출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120% 가량 오른 것으로, 달콤스낵 열풍이 불고 있는 제과시장에서 소비자의 다양한 입맛을 반영해 선택의 폭을 넓혀주는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치즈 맛 과자의 인기몰이를 이끈 쌍두마차로는 포카칩 스윗치즈와 예감 치즈그라탕이 손꼽힌다.

지난해 여름 출시된 포카칩 스윗치즈는 100% 생감자칩에 체다치즈의 부드러움과 페타치즈의 고소함, 그리고 블루치즈의 풍부한 향을 자랑하고 있으며, 예감 치즈그라탕은 '튀기지 않은 감자칩'이라는 슬로건 답게 치즈의 색다른 풍미를 전하고 있다.

또 마켓오 리얼치즈칩은 덴마크산 까망베르치즈와 체다치즈를 감자에 토핑한 후 오븐에 구워 진한 치즈의 풍미에 바삭한 식감을 나타내며 오뜨 프로마즈도 부드럽고 촉촉한 케이크의 감미로움에 에멘탈 치즈가 더해져 풍부하고 진한 치즈케이크의 맛을 즐길 수 있다.

더불어 닥터유 키즈 임실치즈쿠키는 전북 임실 지역에서 생산된 양질의 원유로 만든 자연치즈가 함유되어 있어 은은하고 부드러운 맛을 느낄 수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소비자들의 입맛에 맞춰 치즈 특유의 고소한 풍미를 살려낸 것이 주효했다"며,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도록 과자에 다양한 맛을 담아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데일리팝=오정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