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조영남, 광복 70주년 기념작 'KT&G상상마당 기증'
가수 조영남, 광복 70주년 기념작 'KT&G상상마당 기증'
  • 오정희 기자
  • 승인 2015.07.27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가수 조영남이 KT&G상상마당에 광복 70주년 기념 태극기 작품을 기증했다.

가수 조영남이 KT&G상상마당에 광복 70주년 기념 태극기 작품을 기증했다.

조영남이 민영진 KT&G 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광복 70주년을 맞이아 그린 '대한민국 태극기' 등 그림 2점을 지난 26일 KT&G상상마당 춘천에 기증했다. 

기증된 작품 '대한민국 태극기'와 '극동에서 온 꽃' 등 2점은 KT&G상상마당 춘천의 아트센터 등에 전시되어 관람객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조영남은 지난해 가을 KT&G가 춘천 상상마당에서 무료로 개최한 '춘추공감(春秋共感) 콘서트' 무대에 올라, 관람객 약 3000명이 운집한 가운데 성황리에 공연을 선보이는 등 KT&G와 인연을 맺어왔다.

이날 조영남은 "지난해 무료공연을 위해 방문한 KT&G상상마당 춘천이 지역시민을 위한 문화예술공헌 활동을 꾸준히 펼치는 점이 인상 깊어 작품을 전달하게 됐다"면서 "화개장터의 노랫말처럼 ‘있어야 할 건 다 있는’ 상상마당을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적극 참여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민 사장은 "'대한민국 태극기'는 폐허나 다름없던 땅에서 기적을 만든 대한민국의 지난 70년 역사를 뒤돌아보게 하는 작품"이라고 강조하며 "문화를 통해 역사를 느끼는 소중한 경험이 값진 미래를 만들어갈 것"이라고 감사의 뜻을 표명했다.

한편, KT&G상상마당 춘천은 문화 혜택이 부족한 지방에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곳으로, 개관 1주년만에 누적 관람객이 25만명에 달할 정도로 지역주민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데일리팝=오정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