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유철 "사이버 전력은 또 다른 국방 전력"
원유철 "사이버 전력은 또 다른 국방 전력"
  • 김태균 기자
  • 승인 2015.07.28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새누리당 원유철 원내대표가 28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모두발언하고 있다 ⓒ 뉴시스

새누리당 원유철 원내대표가 국가정보원(이하 국정원)의 불법 해킹 의혹과 관련해 "무분별한 국정원 해킹 의혹 사건의 최대 수혜자는 다름 아닌 북한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원 원내대표는 28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 참석해 "우리 국가의 사이버 전력은 또 다른 국방 전력이다"며 "우리 국방 전력의 정보 기록을 일일이 파헤치는 것은 국가 안보의 무장해제와 다름없다"고 언급했다.

이어 "모든 논란의 핵심은 국정원이 내국인을 상대로 불법 사찰을 했느냐 하는 것"이라며 "이병호 국정원장은 지난 27일 미국의 워터게이트 사건의 예를 들어 진실 은폐가 얼마나 위험한지 잘 안다고까지 하면서 불법 사찰은 없었다고 확실히 답변했다"고 의혹이 해소됐음을 알렸다.

또한 "야당은 여전히 의혹을 제기하면서 국가 정보기관의 모든 사이버 전력을 만천하에 드러내는 자료만 요구하고 있다"며 "미국, 독일, 이집트, 싱가포르 등 여러 국가에서 이 프로그램을 구입했지만 유독 우리나라에서만 이슈화되는 것은 북한의 위협을 고려할 때 상당히 우려스럽다"고 덧붙였다.

원 원내대표는 "새정치민주연합은 의혹에 의혹을 잇는 꼬리 물기를 이제 중단하고 국정원 현장 방문이나 민간인 전문가 간담회 등을 통해서 차근차근 진실을 밝혀주길 기대한다"며 "국정원이 대북·대테러 국제 범죄에 대응하면서 국가 안위를 지키는 데 본연의 업무를 할 수 있도록 정치권이 함께 노력해야 될 것"이라고 당부했다.

한편 새정치민주연합이 국정원의 민간인 해킹의혹을 고발해 서울중앙지방검찰청은 공안 2부에 맡기고 수사를 시작했다.

(데일리팝= 김태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