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일링 Tip] 동∙서∙남해안 휴가지별 맞춤형 아웃도어
[스타일링 Tip] 동∙서∙남해안 휴가지별 맞춤형 아웃도어
  • 박동혁 기자
  • 승인 2015.08.05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5월 발병한 메르스(중동호흡기증후군)의 여파로 인한 경기까지 침체가 심각한 상황이다. 국내 기업들은 직원들의 여름 휴가를 내수 활성화를 위한 국내 여행우로 장려하고 있다.

특히 취업 포털 잡코리아가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과반수 가량이 여름철 최고의 휴양지로 '바다(47.5%)'를 꼽고 있어 올 여름 국내 바다 곳곳에서 휴가를 즐기는 사람들로 넘쳐날 것으로 예상된다. 다만, 동해, 서해, 남해바다가 각기 다른 특성을 가지고 있어 바다별로 어울리는 스타일링이 필요하다. 이에 아웃도어 업계에서는 동해, 서해, 남해바다를 찾는 여행객 위한 맞춤형 휴가지 스타일링을 제안한다.
 
동해바다–서핑 등 워터스포츠 위한 활동성과 기능성 스타일링

▲ 아이더 '세이렌 래쉬가드 티'(위), 엠리밋 'LD 제프리스 하프 팬츠'(아래)
지난해 양양 죽도 해변이 서핑 전용 해변으로 지정되면서 동해 바닷가에서는 최근 새로운 아웃도어 활동으로 '서핑'이 인기를 끌고 있다. 강릉, 속초 등 동해안은 서핑 및 다양한 워터스포츠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어 친구들과 함께 휴가를 떠나는 젊은 층에게 주목 받는 휴가지다. 뜨거운 태양과 거친 파도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래쉬가드를 입고, 워터스포츠용 팬츠를 갖춰 입으면 역동적인 서핑 동작도 문제 없다. 여기에 멋도 살릴 수 있고 안전 효과도 지닌 미러 선글라스를 착용하면 완벽한 동해 바다의 서퍼로 변신 가능하다.
 
아이더 '세이렌 래쉬가드 티'는 자외선 차단과 피부 쓸림 방지 효과가 뛰어난 여름철 착용하기 안성맞춤인 워터 스포츠 웨어다. 아이더가 자체 개발한 '드라이코어 스트레치(DRYCORE STRECH)'를 적용해 자외선을 효과적으로 차단해주며 땀의 흡수와 건조가 빨라 오랫동안 쾌적함을 유지할 수 있다. 반폴라 넥과 레글런(Reglan) 스타일에 스포티한 물결 문양 프린트를 적용해 바닷가에서 멋스러운 패션을 선보일 수 있다.
 
엠리밋 'LD 제프리스 하프 팬츠'는 래쉬가드 상의와 함께 코디해 입을 수 있는 여성용 워터 팬츠다. 부드럽고 신축성이 좋은 폴리스판 소재를 사용해 움직임이 크고 많은 서핑 시에도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페이크미(Fake Me) 선글라스는 블루 미러 렌즈로 시선을 사로잡고 동그란 프레임으로 부드러운 인상을 심어줄 수 있는 여름 아이템이다. 블랙 보잉 프레임에 청아한 블루 미러 렌즈가 더해져 스타일리쉬하게 착용할 수 있으며, 내면 멀티코팅의 특수기술로 지문과 스크래치에 강한 아이템이다. 
 
서해바다–가족과 함께 체험 행사 위한 패밀리룩 스타일링

조수간만의 차가 큰 서해안에서는 아이들과 함께 갯벌 체험을 즐기기 좋다. 태안, 영광 등 지역에서는 자연 학습 체험장이 마련되어 있거나 갯벌 축제 등이 열리기 때문에 아이들과 함께 떠나기 좋은 휴가지다. 이에 서해안에서는 부모와 자녀가 함께 아웃도어 재킷과 티셔츠로 멋과 추억 모두 잡을 수 있는 패밀리룩을 연출 해보는 것은 어떨까. 여기에 갯벌에서 발을 보호할 수 있는 아쿠아슈즈 또는 스킨슈즈를 함께 착용하면 안전 문제도 걱정 없다.
 

▲ 네파 '키즈 보레(BORE) 재킷'

네파 '키즈 보레(BORE) 재킷'은 네파의 성인용 방풍재킷인 윈드 워커의 미니미 스타일로 나온 제품으로 함께 착용하면 감각적인 패밀리룩을 선보일 수 있다. 마모성이 좋은 나일론 헤비 타슬란 소재를 사용했고, 강한 어깨 배색으로 캐주얼한 느낌을 강조했다. 후드 부분에 선그립이 있어 탈 부착이 가능하며, 후드 사이드와 뒷면의 스토퍼를 잡아당기면 간단하게 핏을 조절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잭울프스킨 '패밀리 폴로 티셔츠'는 패밀리룩 연출이 가능하도록 남성용, 여성용, 아동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Q.M.C(Quick Moisture Control) 소재를 사용해 여름철 땀의 빠른 흡수, 건조를 돕고, 코튼사가 혼방된 부드러운 감촉의 소재로 특유의 시원한 촉감을 제공한다. 솔리드 컬러와 심플한 디자인으로 스타일을 더했다.

아이더 '스쿠버 스킨슈즈'는 마치 맨발인 듯 가볍고 편안해 갯벌에서 착용하기 좋다. 빠른 배수기능과 건조 기능으로 물놀이 후에도 쾌적한 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신축성이 뛰어난 스판텍스 소재를 사용해 신고 벗기 편리하며, 무게가 가벼워 휴대성도 높다. 앞 코 부분과 밑창에는 내구성이 좋은 소재를 사용하여 물속에서도 미끄러지지 않도록 안전성을 높였다. 발가락 모양의 디자인과 스포티한 프린트로 시원한 느낌을 줌과 동시에 트렌디한 스타일을 연출 할 수 있다. 
 
남해바다–환상적인 다도해서 즐기는 트래킹 스타일링

다도해 해상국립공원이 위치한 남해안 지역은 조용하고 낭만적인 섬 여행을 만끽하기에 제격이다. 청산도와 소매물도 등 대표적인 섬에는 올레길 같은 트래킹 코스가 마련되어 있는데, 가볍게 걸을 수 있다는 점에서 4050세대의 인기 휴가지로 손꼽힌다. 발과 관절에 무리가 가지 않게 하는 가벼운 트래킹화와 팔토시 등 장비를 갖추고, 챙이 넓은 모자로 포인트를 줄 수 있다.
 
아이더 '오타와'는 여름철 물가에서 신기 좋도록 편리함과 착화감을 높인 아쿠아 트래킹화다. 끈 조절이 간

▲ 아이더 '오타와'(위), 레드페이스 '탁텔 베이직 쿨토시'(아래)
단한 원 터치 방식의 보아 시스템(BOA System)을 적용해 자신의 발에 잘 맞도록 피팅 조절이 쉽고, 신고 벗기가 간편하다. 밑창에는 물 빠짐이 뛰어난 배수 시스템을 적용해 물이 쉽게 빠져 나가고 빨리 말라 쾌적하다. 바람이 잘 통하는 메쉬 소재와 내구성이 뛰어난 합성소재를 사용해 트래킹 시 시원하고 편안하게 신을 수 있다.
 
레드페이스 '탁텔 베이직 쿨토시'는 착용하는 즉시 시원한 느낌을 주는 쿨토시 제품이다. 실크 촉감의 탁텔 소재를 사용해 UV차단과 냉감효과가 뛰어나기 때문에 장시간 자외선에 노출되는 아웃도어 활동 시 유용하다.
 
라푸마 '화이트 플라워 배색 아이스 쿨 챙 모자'는 피부 보호와 패션 요소 모두를 잡기에 안성맞춤이다. 식물성 천연 소재인 '마이크로 텐셀'과 '에어쉘' 원단으로 만들어 피부를 자극하지 않는다. 챙 끝에 와이어를 넣어 다양한 모양 연출이 가능하며 턱 끈과 모자 뒷면에 밴드를 부착시켜 사이즈 조절도 쉽다.

(데일리팝=박동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