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광복 70주년 맞이 '태극기 캠페인'으로 나라의 소중함 알린다
KT&G, 광복 70주년 맞이 '태극기 캠페인'으로 나라의 소중함 알린다
  • 박동혁 기자
  • 승인 2015.08.10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G가 광복 70주년의 역사적 의미를 전국민과 함께 되돌아보고 경축하기 위해 전사적으로 태극기 캠페인에 나섰다.

KT&G는 10일부터 모든 영업용 차량에 '상상하라!! 우리들의 대한민국!!'이라는 슬로건과 함께 태극기 스티커를 부착했다. 전국 123개 영업지사 및 지점에서 운행하는 1038대의 차량이 태극기 스티커를 달고 전국 방방곡곡을 누비며 태극기 알리기에 나선 것이다.

또한 KT&G는 서울 홍대 앞, 강원 춘천, 충남 논산에 위치한 KT&G상상마당 건물 외벽에 대형 태극기를 설치했다. 창의적이고 역동적인 대한민국을 표현하기 위해 태극기 디자인은 별도로 주문 제작했다. 복합문화예술공간인 상상마당에는 하루 평균 4000명이 넘는 인원이 방문하는 곳이다.

광복절 당일인 15일에는 거리 공연도 개최한다. 'KT&G상상마당 홍대'가 위치한 마포구 서교동 일대는 휴일이면 많은 인파가 몰려드는 곳이다. 공연 참가자들은 이 곳에서 태극기를 형상화한 의상을 입고 밴드 공연과 태극기 퍼포먼스를 펼치며 시민들과 함께 호흡할 예정이다.

이에 앞서 KT&G는 '호국 보훈의 달'인 지난 6월에 담배를 판매하는 전국 10만 개의 점포와 그룹사 임직원 7200여명에게 태극기를 무료로 제공하고, 올바른 게양법과 의미를 안내하는 '태극기 바로알기' 캠페인을 펼친 바 있다.

이외에도 참전용사들의 집터를 마련해 주는 '나라사랑 보금자리' 사업과 '6·25 전사자 유해발굴' 사업 등을 지원하며, 나라를 지키기 위해 애쓰는 군인들의 후원자 역할도 해오고 있다.

KT&G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주변에서 쉽게 태극기를 보고 접한 시민들이 광복 70주년의 의미를 다시금 생각할 수 있었으면 한다"며, "일회성 행사에 그치지 않고 앞으로 다른 국경일에도 태극기 캠페인을 지속해서 펼치는 등 대한민국 역사와 함께해 온 기업으로서 나라의 소중함을 알리기 위한 노력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데일리팝=박동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