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유철 "문재인, 朴 제안대로 5자회동 수용해야"…3자회동 일축
원유철 "문재인, 朴 제안대로 5자회동 수용해야"…3자회동 일축
  • 이성진 기자
  • 승인 2015.10.20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새누리당 원유철 원내대표는 20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에게 5자회동을 촉구했다. ⓒ 뉴시스

새누리당 원유철 원내대표가 3자회동을 역제안한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에게 5자회동을 수용하라고 촉구했다.

원유철 원내대표는 20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어제 박 대통령이 여야 당 대표와 원내대표가 포함된 2+2 회동을 제안했다"며 "대통령이 회동을 제안한 것은 노동개혁을 통한 일자리 창출, 경제활성화법 등 국회 예산안 처리와 관련해 협조를 당부하는 차원"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지금 국회에 산적한 민생 현안과 한중 FTA 비준안 등 여러 현안과 관련된 협조를 부탁하고 방미 성과에 대한 설명도 하실 그런 취지로 회동을 제의한 것으로 안다"며 "물론 여야 당 대표, 원내대표들이 대통령께 건의 말씀도 청취 하려는 그런 목적으로 회동을 제안한 것으로 안다"고 덧붙였다.

특히 문재인 대표가 여야 원내대표를 제외한 박 대통령과 여야 당 대표만으로 3자회동을 역제안한 데 대해 "대통령께서 제안한 5인회동과 관련해 이 회동이 국민이 바라는 절박한 상황에 있는 여러 일자리 문제를 비롯해 민생 어려움을 해결하는 그런 뜻깊은 자리로 이어질 수 있도록 이번 회동이 정쟁 회동이 아닌 민생 회동이 되도록 적극 응해 줄 것을 당부말씀드린다"고 사실상 일축했다.

앞서 19일 박근혜 대통령이 5자(여야 대표 및 원내대표) 청와대 회동을 제안하자 새정치민주연합은 "박 대통령과 여야 대표만 만나는 3자회동을 하자"고 역제안했다.

한편 회동은 22일 이뤄질 가능성이 큰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박 대통령은 이번 회동에서 방미성과 설명과 함께 노동개혁 법안, 경제활성화 법안, 예산안 처리에 대한 협조를 당부할 것으로 보인다.

(데일리팝=이성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