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도어 단신] 네파·K2 사회공헌 外
[아웃도어 단신] 네파·K2 사회공헌 外
  • 박동혁 기자
  • 승인 2015.11.29 1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파, '산양 지킴이' 협약식 및 임직원 자원봉사 진행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가 11월26일 설악산국립공원에서 산양 복원 캠페인의 일환으로 국립공원관리공단종복원기술원 북부센터와의 '산양지킴이 협약식' 체결 및 임직원 자원봉사 활동을 진행했다.

네파와 국립공단종복원기술원 북부센터는 이날 '산양지킴이' 협약식을 통해 국립공원 내 산양 복원 활동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북부센터는 멸종위기종인 산양의 복원을 위한 설악산내 산양 서식지 보전 및 관리를 담당하고 있다. 협약을 통해 네파는 북부센터의 산양복원 활동에 필요한 각종 물품의 지원활동을, 북부센터는 네파의 국립공원 내 봉사활동과 관련된 지원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네파는 협약식과 더불어 산양 보호를 위한 임직원 자원봉사 활동도 함께 진행했다. 네파 임직원 40여 명은 설악산 장수대 지구 주변의 올무 수거 및 환경정화 활동과 북부센터 계류장 내 토양 유실 지역 보수 작업을 진행했다.

특히 이날 산양 복원을 위한 자원 봉사활동은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이뤄져 의미를 더했다. 그동안 네파 임직원들은 격주 금요일마다 팀별로 조식을 만들어 임직원에게 판매한 수익금 및 사내 커피머쉰기를 통해 모금된 금액을 모두 산양 복원 활동에 기부하는 등 모금부터 자원봉사 활동까지 자발적으로 참여했다.

K2, 2015 사회공헌 완료 보고회 개최

K2는 11월 26일 자사 사회 공헌 활동 '스쿨핑'의 완료 보고회를 개최했다. 2013년 시작한 '스쿨핑'은 현재까지 약 300회를 운영, 1만 여명이 참여했다. 자원봉사자의 봉사 시간도 1만 시간에 달한다.

이번 행사는 스쿨핑 운영에 힘쓴 사회복지 기관 및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 관계자와 함께 K2 임직원 및 대학생으로 구성된 자원봉사단 '오렌지 재능기부단' 등 16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2015년 스쿨핑 진행 결과 및 성과를 평가하고 향후 운영 방향에 대해 논의하며 스쿨핑의 발전을 도모했다.

'스쿨핑'은 아웃도어 활동을 통해 건강한 공동체 의식과 사회적 친밀감을 키우는 소통의 장을 마련해 주는 K2의 사회 공헌 활동이다. 올해부터는 수도권에서 광주지역까지 활동 지역을 확대했고, 청소년에 한정 되었던 수혜 대상도 다문화 가정, 한 부모 가정, 장애인까지 넓혔다.

밀레, 영화 '스타워즈' 콜라보레이션 티셔츠 2종 출시

밀레가 10년 만에 시리즈 귀환으로 대중의 폭발적인 기대를 모으고 있는 '스타워즈:깨어난 포스'(Star Wars : The Force Awakens)와의 컬래버레이션 티셔츠 2종을 출시했다.

이번 스페셜 에디션 출시는 '스타워즈 : 깨어난 포스'의 개봉을 기념하는 동시에, 엔터테인먼트 분야와의 협업을 통해 고객에게 신선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 되었다. 영화의 대표 캐릭터이자 무수한 마니아를 거느린 '다스베이더'와 '스톰트루퍼' 캐릭터 및 로고 그래픽을 활용한 심플한 디자인이 특징으로, 색상은 블랙, 그레이 두 가지로 출시되었다.
 
밀레 스타워즈 컬래버레이션 티셔츠는 오는 11월 27일부터 전국 신세계 백화점 밀레 매장 8개점(영등포점, 인천점, 경기점, 마산점, 센텀점, 의정부점, 충청점, 광주점)에서 구매 가능하다.

아이더, '화이트' 다운재킷 '앵커리지' 출시

아이더가 화이트 색상의 고급스러운 디자인이 돋보이는 여성용 헤비다운 '앵커리지 다운재킷(62만원)'을 선보였다. 후드 가장자리에 유럽산 실버폭스로 트리밍해 한 층 포근하고 세련돼 보인다. 여유로운 긴 기장으로 디자인하고 소매 부분에는 바람이 유입을 막을 수 있도록 손목을 조일 수 있는 디테일로 한 층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었다.

허리라인 스트리밍을 가공해 날씬한 핏을 연출할 수 있게 제작했다. 겉감에는 윈드스토퍼 소재를 사용하고 충전재는 구스 다운을 적용했다. 겉감 손상 시 손쉽게 수선할 수 있도록 구매 시 '리페어 키트(Repair Kit)'를 제공한다.

(데일리팝=박동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