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단신] 드롭탑·죠스떡볶이·짠앤짠스·아모리노 外
[프랜차이즈 단신] 드롭탑·죠스떡볶이·짠앤짠스·아모리노 外
  • 박동혁 기자
  • 승인 2015.12.18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롭탑, 2016년 비전&미션 선포

드롭탑이 기존의 고급, 프리미엄 가치를 더욱 강화하는 브랜드 '재생과 혁신'(Revitalization)을 꾀하는 동시에 본격적으로 중국 진출을 시작한 금년도를 기점으로 글로벌 탑브랜드로 우뚝 서기 위한 비전 미션, 핵심가치를 확정했다.

까페 드롭탑의 철학인 'Power-Offer'는 "고객에게 절대적이고 강력한 제안을 한다"라는 의미이다.

지난 16일 2016년 사업계획 및 전략과 함께 발표한 비전은 "고객 중심의 최고의 가치를 제고하고 다른 맛, 다른 공간, 다른 서비스로 글로벌 시장에서 새로운 트렌드를 선도하여 'Top K-café in global'을 실현한다"는 내용이다.

주요 핵심내용은 내년에 중국 주요 성급 20여 거점, 인도 동남아 등 6개 지역 진출을 통해 본격적인 글로벌 확장 전략을 시작으로, 2023년에는 20여개 국가에 진출하여 해외 글로벌 시장에서 No.1 브랜드가 되기 위한 중장기적인 전략을 확정하였다. 또한 이를 통한 성공적인 글로벌 IPO를 달성하는 구체적인 목표도 발표했다.

오설록 티하우스, 현대미술관 서울관점 리뉴얼

아모레퍼시픽의 프리미엄 차 브랜드 오설록의 오프라인 매장 현대미술관 서울관점이 오는 23일 리뉴얼을 마치고, 삶의 향기가 우러나는 프리미엄 티하우스(Tea House)로써의 새로운 모습을 공개한다.

이번 리뉴얼 오픈은 보다 질 높은 서비스와 트렌디한 차문화 공간을 조성해, 일상 속 특별한 여유와 감동을 선물하고, 동시에 오설록만의 프리미엄 차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되었다. 특히 새로이 문을 연 현대미술관 서울관점은 차에 대한 고객의 '경험'에 초점을 맞추어 리뉴얼 한 것으로, 차를 마시는 것 이상의 차 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오설록 현대미술관 서울관점은 단순히 차를 즐기는 것을 넘어 차의 풍미와 여유 가득한 시․공간을 누릴 수 있는 서비스를 다양하게 선보인다. 먼저 '티바(tea bar)'에서는 오설록의 대표 차를 맛볼 수 있는 '티 샘플러'와 함께 티소믈리에 카운셀링을 함께 제공한다. 이를 통해 누구나 자신만의 차 음용 취향을 찾을 수 있도록 돕는다. 뿐만 아니라 '미니 티 클래스', '순수차 제조 시연' 등을 함께 진행해 오감을 자극하는 고객 참여형 프로그램도 선보일 예정이다.

죠스떡볶이, 나홀로족 위한 1인 세트 출시

죠스떡볶이가 1인 고객 증가에 맞춰 나홀로족을 위한 1인세트 메뉴를 출시하고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죠스떡볶이는 최근 1인 가구의 비율이 높이지면서 '혼밥족'(혼자 밥을 먹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 트렌드에 맞춰 주요 메뉴로 구성된 1인세트 메뉴를 새롭게 출시했으며, 이를 기념해 모바일쿠폰 구매 시 할인을 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1인세트는 매운떡볶이, 진짜찰순대, 수제튀김 세가지 메뉴로 구성되어 있으며 혼자서 식사나 간식으로 먹기 적당한 양이다. 5000원으로 가격 또한 부담 없는 수준이다.

죠스떡볶이 모바일쿠폰 구매 시 할인해주는 이벤트로 1인세트는 3900원에 판매하고, 매운떡볶이는 1+1으로 매운떡볶이를 구매하면 프리미엄튀김, 수제튀김, 진짜찰순대, 매운떡볶이, 부산어묵, 바나나우유 중 1가지를 무작위로 추가 제공해준다. 이벤트 기간은 18일부터 21일까지 4일 동안이며 GS숍에서 진행한다.

구이가, 카카오톡 선물하기 모바일 상품권 출시

정통삼겹살 전문점 구이가가 카카오톡 선물하기 모바일 상품권을 출시했다.
 
구이가는 브랜드 인지도 확대와 매장의 매출 향상을 도모하는 한편 고객들에게 편의성을 제공하고자 하는 취지로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입점했다고 밝혔다.
 
새롭게 출시한 구이가 모바일 상품권은 1만원권과 3만원권, 5만원권 등 총 3종의 기프티 카드로 구성됐다.
 
구이가 모바일 상품권은 현재 서울 홍대입구점, 서울대입구점, 구로디지털단지역점, 구리 돌다리점, 일산 식사점, 전남대점, 부산 만덕점에서만 사용 가능하다. 향후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사용 가능 매장을 점차 확대할 예정이다.
 
모바일 상품권 사용 방법은 매장에서 주문 시에 제시해야 하며 구매금액 초과시 차액을 지불하면 추가 메뉴를 구매할 수 있다. 구매 후 발생한 잔액은 자동으로 저장된다.
 
구이가의 모바일 상품권은 카카오톡 '선물하기' 페이지에서 '브랜드-외식/뷔페/프랜차이즈' 카테고리 또는 '구이가' 검색을 통해 찾아볼 수 있다.

짠앤짠스, 고객감사 문화 이벤트 개최

프랜차이즈 전문기업 ㈜제이스타임이 운영중인 칵테일펍 '짠앤짠스'가 오는 25일까지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zzannzzans)과 인스타그램(https://www.instagram.com/zzannzzans)을 통해 고객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팔로우와 친구태깅을 하면 응모가 완료되며, 추첨을 통해 10명(1인 2매)에게는 뮤지컬 '오! 당신이 잠든 사이' 티켓을 증정한다.

유럽디저트브랜드 '아모리노' 한국 1호점 본격 운영

유럽을 대표하는 아이스크림 브랜드 '아모리노'가 시범운영을 마치고 본격적인 운영을 알리는 그랜드오픈식을 진행했다.

지난 15일 저녁 아모리노의 한국 1호점이자 아시아 1호점의 탄생을 알리는 그랜드 오픈식에는 아모리노 CEO 크리스티아노 세레니(Christiano Sereni)와 한국 파트너사 (주)아이스코드 길병민 대표 및 주요인사가 참석했다.

'아모리노'는 고품질 원재료를 사용을 원칙으로 향료·색소·인공방부제를 사용하지 않는 건강한 디저트브랜드로 2002년 파리 노트르담 성당 인근 1호점의 높은 인기로 글로벌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성장하게 했으며, 뉴욕과 서울 등 현재 14개국 125개 매장이 운영되고 있다. 지난달 서울 가로수길에 1호점의 시범운영을 시작했다.

(데일리팝=박동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