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정보] 1월 마지막주 지원 가능한 기업은?…코레일·한전 등 '눈길'
[취업정보] 1월 마지막주 지원 가능한 기업은?…코레일·한전 등 '눈길'
  • 이성진 기자
  • 승인 2016.01.26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6일 취업포털 인크루트는 ㈜제주항공, (재)네이버문화재단, ㈜호텔롯데 롯데호텔제주, 동부대우전자㈜, 한국소비자원, 코레일, 동아오츠카㈜, 코오롱 등이 신입 및 인턴사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자료=인크루트)

한국철도공사(코레일), ㈜제주항공, 한국소비자원(이하 소비자원) 등 이번 주 지원 가능한 기업들이 눈길을 끌고 있다.

26일 취업포털 인크루트는 1월 말 지원 가능한 '2016년 상반기 채용 정보' 발표하면서 제주항공, (재)네이버문화재단, ㈜호텔롯데 롯데호텔제주, 동부대우전자㈜, 소비자원, 코레일, 동아오츠카㈜, 코오롱 등이 신입 및 인턴사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먼저 청년인턴을 채용하는 소비자원은 체험형 인턴으로, 근무지별로 모집한다.

근무지는 본원, 서울, 경기, 부산, 광주, 대전, 대구, 강원, 제주 등이며 지원 자격은 대졸 이상의 만 34세 이하, 오는 2월 15일자로 각 지원 근무가 가능한 자면 지원 가능하며 고용보험 가입 기간이 6개월 이상인 자는 지원 불가하다.

한국전력거래소도 청년인턴을 모집하며 신입직원도 함께 채용한다.

청년인턴은 대졸수준과 고졸 수준으로 나눠서 채용하며 일반직은 사무와 회계사로 나눠서 채용하며, 지원 자격은 영어 토익 700점, 오픽 IM1이상 등의 점수가 필요하고 그 외에 각 부문별 지원 자격은 상이하다.

코레일도 사무영업, 물류영업, 운전, 차량, 토목, 건축, 전기통신 등의 부문에서 인턴사원을 모집하며 각각 일반공채와 보훈추천으로 나눠 모집한다. 지원 자격은 오는 3월부터 근무 가능한 자로 성별, 학력, 자격, 경력, 거주지 등에 대한 제한은 없다.

이 외에 네이버문화재단은 기획·마케팅 분야의 인턴사원을 채용하며 지원 자격은 4년제 대학졸업예정자, SNS 활용에 능하고 적극적으로 커뮤니케이션 하는 자 등이다.

동아오츠카는 안양지원운영팀, 청주지원운영팀, 칠서생산팀, 홍보팀 등의 분야에서 신입사원을 모집하며, 이 중 홍보팀 디자이너는 계약직이나 6~12개월 근무 후 정규직 전환 검토 대상이 된다.

제주항공은 객실승무원, 일반수시로 전형을 나눠 채용을 실시하며, 객실승무원의 경우 경력직 채용이며 직무 분야는 부산 Base다. 지원 자격은 국내외 항공사 객실승무원 경력 만 4년 이상이어야 한다.

호텔롯데 롯데호텔제주는 인턴사원을 채용하며 조리담당, 식음담당, 객실담당, 기타부문의 응시 자격은 근면 성실하며 호텔 서비스에 대해 열의가 있는 자로, 외국어 능력 우수자는 우대 채용한다. 특히 조리 부문은 제과제빵 자격증 소지자를 우대 채용한다.   

아울러 동부대우전자는 정규직 전환형 인턴사원을 채용하고, 코오롱그룹은 1월 정기공채로 신입 및 경력사원을 채용한다.

(데일리팝=이성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