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Tip]'치인트' 백인하, 시선 사로잡는 '메이크업 따라잡기'
[뷰티Tip]'치인트' 백인하, 시선 사로잡는 '메이크업 따라잡기'
  • 오정희 기자
  • 승인 2016.02.04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tvN 월화 드라마 '치즈인더트랩' 8화(위)와 치인트 9화에서 연기를 펼치고 있는 이성경(백인하 분)의 ⓒtvN 방송화면 캡쳐

최근 인기를 끌고있는 tvN 월화 드라마 '치즈인더트랩'(이하 치인트) 속 드라마 속 캐리턱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그 중 잠깐 동안의 등장 만으로도 화면을 사로잡는 이성경의 백인하 스타일링이 SNS상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드라마 속 백인하의 역할은 까칠하고 도도하지만 통통 튀는 사랑스러움을 발산하는 캐릭터로,  백인하를 연기 중인 이성경은 이런 이미지를 녹여내기 위해 패션과 메이크업 스타일링을 적극 활용하고 있다.

7화의 지그재그 패턴의 시스루 블라우스와 체크 패턴의 멜빵 바지 스타일링, 8회의 화려한 패턴의 원피스 등 주로 화려한 패턴의 아이템으로 1분 가량 등장하는 백인하의 모습은 매회 화제가 되고 있다.

백인하의 화려하고 도도한 이미지가 적극적으로 활용한 패션 아이템으로 만들어졌다면 사랑스러운 이미지는 메이크업을 통해 표현하고 있다.

'치즈트' 속 사랑스러운 '백인하 메이크업'은 깨끗한 피부표현을 바탕으로 립과 아이 메이크업을 강조하는 것이 포인트다.

누구나 간단한 화장 포인트로 백인하가 될 수있다. 백인하 메이크업은 어떻게 완성되는지 알아보자.

백인하의 메이크업 포인트 중 첫번째는 맑고 깨끗한 피부다. 이같은 피부표현을 위해서는 먼저 촉촉한 쿠션 제품을 가볍게 두드려 화사한 피부톤을 연출한 후, 다크 서클과 잡티 등을 컨실러로 꼼꼼히 커버해 메이크업을 한 듯 안한 듯한 두껍지 않은 깔끔한 피부를 완성한다.

▲ 라네즈 세럼 인텐스 립스틱 일렉트릭핑크(오)와 비비 쿠션

피부톤에 따라 옅은 핑크 혹은 라벤더 컬러의 블러셔를 웃을 때 볼록 올라오는 부분에 둥글게 굴리듯 엷게 펴 발라 주면 한층 더 생기 있고 투명한 피부의 느낌을 살릴 수 있다.

피부표현이 끝났다면 백인하의 도도함을 잘 표현해주는 아이 메이크업을 살펴보자.

도도한 고양이 눈매로 또렷하게 연출한 아이 메이크업은 옅은 브라운 컬러의 아이섀도우로 눈에 음영을 준 뒤, 블랙 컬러 아이라이너로 속눈썹 사이를 꼼꼼하게 채워 또렷한 눈매를 만든 이후 아이라인을 눈꼬리부터 날렵하게 빼서 그려주고 위 아래 속눈썹 모두 마스카라를 꼼꼼하게 발라주면 된다.

만약 좀 더 깊고 진한 눈매를 원한다면 언더 라인까지 가볍게 채워 그려주자.

립 메이크업의 경우 촉촉한 제형의 립스틱을 입술 전체를 꼼꼼히 채워 발라 볼륨감과 함께 매력적인 입술을 만들었다.

'치인트' 7화와 8화에서 화제가 됐던 백인하 립 메이크업은 라네즈 세럼 인텐스 립스틱 '일렉트릭 핑크'로 강렬한 핑크 컬러가 이성경의 피부를 화사하게 돋보이게 할 뿐만 어디로 튈 지 모르는 백인하의 캐릭터를 잘 표현해줬다는 평이다.

짧은 등장만으로도 여성들의 눈길을 사로잡으며 머리부터 발끝까지 모든 것이 화제가 된 이성경. 그녀가 앞으로 남은 8회 동안 백인하로서 어떤 무한한 매력을 보여줄 지 기대가 된다.

(데일리팝=오정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