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갤럭시 S7'] '한계를 넘어서' 카메라 업그레이드·늘어난 배터리..'기어 360'도 주목
[삼성전자 '갤럭시 S7'] '한계를 넘어서' 카메라 업그레이드·늘어난 배터리..'기어 360'도 주목
  • 정단비 기자
  • 승인 2016.02.22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1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 컨벤션 센터 (CCIB)에서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고동진 사장이 '삼성 갤럭시 언팩 2016'를 개최하고 있다.

삼성전자가 '갤럭시 S7' 시리즈와 함께 '삼성 기어 360'를 공개했다.

21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 컨벤션 센터 (CCIB)에서 열리고 있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2016 (Mobile World Congress 2016, 이하 MWC)'에서 '삼성 갤럭시 언팩 2016'을 개최했다.

삼성전자는 '한계를 넘어서(Beyond Barriers)'를 주제로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S7', '갤럭시 S7 엣지'와 360도 촬영이 가능한 카메라 '기어 360'을 선보여 전문가들의 눈길을 끌었다.

실제 언팩 행사에 참석한 5000여명은 '기어 VR'을 동시에 착용하고 즐기는 모습을 연출하기도 했다.

이번에 공개한 '갤럭시S7', '갤럭시 S7 엣지'는 메탈ㆍ글래스 디자인의 완성도를 높여 더욱 부드럽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선보였다. 블랙 오닉스ㆍ골드 플래티넘ㆍ화이트 펄ㆍ실버 티타늄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특히 '갤럭시 S7 엣지'는 전후면 모두 커브드 글래스를 적용해 곡선미가 더욱 강조됐으며, 5.5형의 대화면에도 불구하고 베젤은 더욱 얇아지고 디자인도 보다 콤팩트해졌다.

이날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고동진 사장은 "모바일 업계에 중요한 변곡점인 지금,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이를 둘러싼 다양한 제품과 컨텐츠, 서비스를 통해 종합적인 경험과 가치를 소비자에게 제공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소리에 더욱 귀를 기울이고 끊임없이 새로운 기술과 영역에 도전해 모바일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듀얼 픽셀 이미지 센서' 사용한 카메라

최고급 DSLR에 사용되는 최신기술인 듀얼 픽셀 이미지 센서를 사용한 '갤럭시S7', '갤럭시 S7 엣지'는 어두운 곳에서도 밝고 선명한 사진을 촬영하는 것이 가능하고 전면 카메라는 후면 카메라와 동일한 F1.7의 밝은 렌즈를 탑재해 빛이 부족한 어두운 환경에서도 밝고 선명한 셀피 촬영이 가능하다.

듀얼 픽셀 이미지 센서는 이미지와 위상차를 동시에 측정하여 어두운 곳에서도 빠르게 오토포커스를 맞추는 동시에 밝고 선명한 이미지를 구현하는 기술인데, 삼성전자가 이를 세계최초로 스마트폰에 적용했다.

또 '모션 파노라마 샷'을 탑재해 파노라마 샷을 촬영하는 동안 피사체의 움직임까지 기록할 수 있고, 오랜 시간 동안 촬영한 영상을 압축해 짧은 시간에 보여주는 '하이퍼 랩스 (Hyperlapse)' 기술도 탑재했다.

▲ ※ 본 제품과 서비스의 기능, 성능, 디자인, 가격, 구성요소 등 제품과 서비스에 관한 사양은 양산과 출시 과정에서 변경될 수 있습니다.

늘어난 배터리 용량과 고속 충전

'갤럭시S7', '갤럭시 S7 엣지'는 전작 대비 배터리 용량과 사용 시간을 늘렸다.

'갤럭시 S7'은 '갤럭시 S6'(2550mAh)보다 배터리 용량을 18% 늘린 3000mAh 배터리를 탑재했으며, '갤럭시 S7 엣지'는 '갤럭시 S6 엣지'(2600mAh) 보다 38% 늘어난 3,600mAh 배터리를 채용했다.

두 모델은 모두 유ㆍ무선 고속 충전이 가능하다.
 
더불어 '갤럭시S7', '갤럭시 S7 엣지'는 최대 200G용량의 마이크로 SD카드와 심(SIM)카드를 모두 탑재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심(SIM) 카드 트레이도 적용했다.

고사양 게임에 최적화

이와 함께 '갤럭시S7', '갤럭시 S7 엣지'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게임에 보다 최적화했다.

우선 '갤럭시S7', '갤럭시 S7 엣지'는 스마트폰에 설치한 게임을 자동으로 모아 폴더로 구성해 보다 빠른 실행을 가능하게 한 '게임 론처(Game Launcher)'와 실시간 화면의 캡처와 녹화뿐만 아니라 게임 최소화, 게임 중 방해 금지, 터치키 잠금 등을 제공하는 '게임 툴즈(Game Tools)'를 제공한다.

스마트폰 업계 최초로 모바일, PC, 콘솔(Console) 등에서 모두 사용 가능한 통합 차세대 표준 그래픽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 불칸(Vulkan)을 지원하기도 한다.

 
'갤럭시S7'·'갤럭시 S7 엣지'와의 완벽 조합 '삼성 기어 360'

'삼성 기어 360'은 갤럭시 생태계를 더욱 확장해 360도 영상과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했으며, 180도 범위를 광각 촬영할 수 있는 두 개의 195도 어안렌즈를 탑재해, 두 렌즈가 찍은 영상을 하나로 합쳐 수평과 수직 방향 어디든 360도로 감상할 수 있는 컨텐츠를 만들 수 있다.

양쪽 렌즈를 모두 사용하는 듀얼 모드로 360도 고해상도(3840x1920) 동영상과 3000만 화소의 사진을 촬영할 수 있고, 렌즈 한쪽만 사용하는 싱글 모드를 선택할 경우 180도의 동영상과 사진 촬영이 가능하다.

또한 '기어 360'은 F2.0 렌즈를 적용해 저조도에서도 밝은 이미지를 얻을 수 있고, 직접 촬영한 콘텐츠를 '기어 VR'을 통해 가상현실로 감상 할 수 있다.

'기어 360'은 갤럭시 S7ㆍS7 엣지ㆍS6 엣지+ㆍ노트5ㆍ S6 엣지ㆍS6와 연결이 가능하다. 상반기 중 화이트 색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이밖에도 삼성전자는 '갤럭시S7', '갤럭시 S7 엣지' 사용자들을 위해 모바일 결제 서비스 '삼성페이'와 보안 솔루션 '녹스(KNOX)' 등의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데일리팝=정단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