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글레시피] 고급스러운 '비빔국수' 비법 대공개
[싱글레시피] 고급스러운 '비빔국수' 비법 대공개
  • 성희연 기자
  • 승인 2016.03.04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몇 년간 혼자사는 '1인 가구' 이른바 '싱글족'이 급속도로 증가하면서 이들의 식생활이 주목받고 있다.

기존의 우리 인식 속에 있던 '싱글족'의 식(食)생활의 모습은 간편한 레트로트 식품을 데워먹거나 컵라면 등을 먹는 모습이 전부였지만, 근래에 들어서는 쿡방(Cook+방송) 또는 인터넷 등을 통해 집에서 레시피를 따라 직접 음식을 만드는 사람이 증가하고 있다.

이 같은 현상은 쿡방 등에서 보여지는 쉽고 재치 있는 조리법 등으로 인한 요리에 대한 인식에 대한 변화와 '스스로 나를 위한 요리'를 만든다는 욕구가 더해진 것으로 보인다.

식문화에 대한 사회적 변화 속에 '솔로이코노미'를 선도하는 '데일리팝'은 다양한 쿡방을 통해 집에서 간단하게 해먹을 수 있는 레시피를 전달하려 한다.<편집자주>

백주부의 고급진 '비빔국수'

오늘 소개할 레시피는 'tvN 집밥 백선생' 백종원의 고급스럽게 만들어 먹는 '비빔국수'이다.

집에서 쉽게 해 먹을 수 있는 간단한 요리인 비빔국수에 고명을 조금 얹어 맛은 물론 눈까지 사로잡는 간단한 레시피를 공개했다.

특히 백주부는 양념할 때 꿀팁으로 "양념할때 무서워하지, 걱정하지 말고 과감하게 써야 한다"고 강조했다.

◇손님 오신 날 '비빔국수' 레시피

재료: 김치 고명, 소면, 설탕, 진간장, 고추장, 고추가루, 참기름, 양파, 당근, 애호박

1)고명으로 쓸 김치를 적당한 크기로 잘라준다.

2)적당히 자른 김치위로 삶아놓고 식혀둔 소면을 넣어준다.

3)설탕 한 숟갈을 넣어준다.

4)진간장도 한 숟갈 넣어준다.

5)고추장도 한 숟갈 넣어준다.

6)고추가루는 반 스푼 정도 넣어준다.

7)참기름을 넣고 윤기를 더한다.

8)양파, 당근, 애호박을 채 썰어 준비한다.

9)한꺼번에 팬에 넣고 볶아 고명으로 올려준다. (삶은 계란 고명은 취향에 맞게 올려준다.)

 

사진출처=tvN '집밥 백선생'

(데일리팝=성희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