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신메뉴] CJ제일제당·팔도·한국맥널티 外
[신제품&신메뉴] CJ제일제당·팔도·한국맥널티 外
  • 김태균 기자
  • 승인 2016.03.11 1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제일제당, '쁘띠첼 스윗롤' 리뉴얼 패키지·신제품 출시

CJ제일제당이 '쁘띠첼 스윗롤' 패키지 디자인을 프레시밀크, 핑크스트로베리, 그린티밀크, 크림쇼콜라, 초코스트로베리 등 각 맛 별 특징을 담아낸 메인 컬러에 제품명을 전면에 배치한 디자인으로 변경하고 새로운 맛을 추가로 출시했다.

CJ제일제당은 기존에 판매되던 스윗롤 4종 외에 '쁘띠첼 스윗롤 초코스트로베리'를 추가로 선보였다. 쁘띠첼은 디저트 전문점 수준의 냉장 크림 롤케이크를 2000원대에 선보이며 인기 디저트로 떠올랐다.

한국맥널티, 월드 바리스타 챔피언과 '알레안드로의 커피여행' 시리즈 4종 출시

한국맥널티가 월드 바리스타 챔피온(2011년) 알레안드로 맨데스와 '알레안드로의 커피여행' 시리즈 신제품 4종을 런칭했다.

이번에 출시된 '알레안드로의 커피여행' 200g 홀빈커피 4종은 남미, 중미, 아프리카, 아시아 4개 대륙에서 생산되는 원두를 알레안드로가 직접 추천한 레시피로 블렌딩한 제품이다. 각 시리즈마다 대륙 별 원두로 블렌딩해 알레안드로와 함께 대륙 별 커피여행을 다니는 듯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한 것이 컨셉이다.

남미 커피여행은 남미 최고의 커피산지 브라질과 마일드 커피의 대명사인 콜롬비아 커피를 블렌딩하여 마일드한 단맛이 일품이며, 중미 커피여행은 알레안드로의 출신국가인 엘살바도르와 스모키함의 대명사인 과테말라의 원두를 블렌딩해 특유의 단맛과 고소한 향, 스모키한 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아프리카 커피여행은 향긋한 에티오피아 커피와 신맛의 케냐 커피를 블렌딩해 화사한 향과 적당한 신맛이 어우러진 아프리카 특유의 맛과 향을 느낄 수 있고, 아시아 커피여행은 묵직한 바디감이 좋은 인도네시아 커피와 향긋함이 강점인 파푸아뉴기니 원두를 사용해 바디감과 감칠맛이 좋고, 허브와 풀잎향이 일품인 커피이다.

네스카페-코스트코, '네스카페 리저브' 출시

네슬레 본사와 글로벌 코스트코가 공동 개발한 프리미엄 스틱원두커피 '네스카페 리저브(NESCAFÉ Réserve)'가 출시됐다.

네스카페 리저브는 스틱원두커피 퀄리티를 위해 100% 콜롬비아 산 아라비카 원두와 미세원두 가루를 포함해 맛과 향의 풍미를 극대화했으며, 생두의 품질 균일성을 보장하기 위해 습식 방식으로 커피를 가공했다.

아라비카종에 주로 사용하는 습식 방식은 발효공정으로 인해 산도가 높고 깔끔한 맛을 내는 고비용 가공방식이다.

또 롯데네슬레코리아 청주 공장의 기술력으로 개발 및 생산돼 세계적으로 커피를 가장 즐겨마시는 나라인 미국, 영국, 멕시코, 캐나다, 호주, 스페인, 한국, 일본, 대만 등 전 세계 9개국에서 시범 판매된다. 글로벌 출시되는 제품인 만큼 커피문화가 선진화된 국가들의 공통된 기준에 맞춰 240ml 물용량에 최적화된 맛을 구현했다.

팔도비빔면 1.2 한정판, 양은 20%↑·가격은 그대로

팔도가 팔도비빔면 판매 10억개 돌파 기념으로 '팔도비빔면' 스페셜 한정판 제품(일명 '팔도비빔면 1.2')을 선보인다.

기존 제품 가격(860원)과 동일하며, 면과 액상스프의 양을 각각 20% 늘려 제품의 중량은 130g에서 156g으로 증가했다. 또한, 액상스프 비빔장에 들어 있는 고추장도 순창고추창으로 변경하고 참기름을 강화해 맛도 한층 업그레이드했다.

'팔도비빔면 1.2'는 1000만개 한정판으로 출시한다.

동국제약, 구내염에 효과적인 포켓사이즈 비타민'오라비텐정' 출시

구내염은 비타민 결핍, 영양장애, 피로 및 스트레스 등 다양한 비감염성 원인에 의해 유발되며, 입안이 헐고 염증이 생겨 음식물 섭취시 통증을 유발한다, 이로 인해 식욕부진, 신경과민 등의 증상을 동반하기도 한다.

동국제약이 소비자 1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결과에 따르면 성인 2명 중 1명은 구내염을 경험하고, 이 중 약 48%는 재발을 경험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동국제약은 구내염의 관리에 도움을 주는 20정 포켓사이즈의 기능성 비타민 '오라비텐정'을 출시했다.

'오라비텐정'은 벤포티아민, 리보플라빈 등 비타민 B군 10종과 항산화성분의 비타민 및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다. 하루 2번 복용으로 주요 비타민 B군 100mg을 섭취할 수 있는 고함량의 기능성 비타민으로, 구내염이 자주 재발하거나 육체 피로를 쉽게 느끼는 직장인, 학생 등에게 적합하다.

삼립식품, '빅 모카빵' 출시

삼립식품이 향긋한 커피 모카번 사이에 촉촉한 우유크림을 듬뿍 넣은 '빅 모카빵'을 출시했다.

기존 베이커리에서 맛볼 수 있었던 정통 모카빵을 표방하며 95g 중량의 넉넉한 사이즈로 간식은 물론 한끼 식사 대용으로도 가능하다.

또 모카빵 안에 우유크림을 넣어 부담이 없으며, 은은한 커피향을 느낄 수 있다.

오리온, 창립 60주년 맞아 '초코파이情 바나나' 출시

오리온이 창립 60주년을 맞아 '초코파이情 바나나'를 출시한다. 초코파이 바나나는 바나나 원물을 넣어 바나나의 맛과 향이 그대로 살아 있다는 설명이다.

20년 넘게 초코파이만 만들어 온 파이팀장을 중심으로 10여 명의 TF팀을 구성, 3년에 걸친 연구 개발 끝에 60년 노하우를 그대로 담은 초코파이 바나나를 만들어냈다.

이경재 오리온 사장은 "초코파이 바나나는 오리온의 새로운 출발을 알리는 의미가 담긴 야심작으로, 특히 젊은 세대의 입맛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60년을 넘어선 올해를 기점으로 글로벌 파이로드 신화를 새롭게 다져갈 것"이라고 말했다.

(데일리팝=김태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