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글레시피] 영국에서 시작한 애프터눈 티푸드 이진환 셰프의 '세이버리·티 샌드위치'
[싱글레시피] 영국에서 시작한 애프터눈 티푸드 이진환 셰프의 '세이버리·티 샌드위치'
  • 민진경 기자
  • 승인 2016.03.23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애프터눈 티푸드 '세이버리·티 샌드위치'

이진환 셰프는 집에서도 아주 손쉽게 만들 수 있으며 시선을 사로잡는 비주얼의 샌드위치 레시피를 공개했다. 간단하면서 식사 대체로도 가능한 요리이다.오늘 소개할 레시피는 '올리브쇼 2016'에서 이진환 셰프가 선보인 영국에서 시작한 티 타임 문화로 생겨난 애프터눈 티푸드인 '세이버리·티 샌드위치' 요리다.

그의 강력한 노하우 '셰프의 킥'으로는 양파의 단맛을 부각시킬 수 있는 식초를 선정해 피클을 대신할 새콤한 양파를 소개했다.

셰프의 킥은 각 음식의 비법을 짚어주는 포인트이며, 음식의 맛을 좌우하는 중요한 부분이다.

한편 '올리브쇼 2016'은 프렌치, 이탈리아, 아메리칸, 중식, 일식에 이어 비주얼 폭팔 여심저격 디저트까지 다양한 장르의 훈남 셰프들과 '키워드 메뉴판'을 통해 한 눈에 알아보는 국내외 핫한 '글로벌 푸드 트렌드'와 셰프의 노하우가 담긴 강력한 한 방 '셰프의 킥'을 얻을 수 있다. 줄서서 사먹는 요리를 쉽고 간단하게 홈 메이드로 즐길 수 있도록 만든 푸드 솔루션 프로그램이다.

◇ 쁘띠 샌드위치

재료:통밀빵,소프트 바게트,하바티치즈,아보카도 2개,플레인 요거트,소금,후추,레몬 식초,적양파,토마토,슬라이스 햄,로메인,식용꽃

1) 소프트 바게트는 가운데를 가르고 통밀빵은 아랫 부분만 남게 자른다.

2) 하바티 치즈를 바게트 안에 넣고 150도 오븐에서 2분간 굽고 식힌다.

3) 아보카도 2개의 속 살을 파내고 플레인 요거트를 질척이지 않는 농도로 맞춘다.

4) 소금과 후추로 간해서 아보카도 크림을 만든다.

5) 양파와 토마토는 얇게 슬라이스 하고 레몬식초1:물1:비율의 식초물에 10분간 재운다.

6) 빵 위에 치즈를 올리고 식초물에 절여 둔 양파,토마토,아보카도 크림을 커널모양으로 만들어 올리고 식용꽃을 올려 마무리한다.

7)준비한 슬라이스 햄의 반은 팬에 살짝 구워 스모크 한 햄과 플레인 햄 두가지로 준비한다.

8)오븐에 구운 빵 안에 아보카도 크림,식초물에 절인 양파 찹,로메인,훈제 햄,토마토를 넣고 플레인 햄을 부채꽃 모양으로 접어 빵 사이에 꽂는다.

(사진출처=Olive SHOW)

(데일리팝=민진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