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신조어가 말하는 '1인 가구'
[카드뉴스] 신조어가 말하는 '1인 가구'
  • 이다경 기자
  • 승인 2016.04.06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1인 가구가 급증하면서 신조어들이 생겨나고 있다.

서브스크립션 커머스(Subscription+Commerce)는 생필품을 쇼핑하는 시간이 아깝다고 생각하는 1인 가구들을 위한 맞춤 서비스이다.

혼밥은 혼자 밥 먹는 사람들의 줄임말이다.

골드미스(Gold miss)는 30대이상 40대미만 미혼여성 중 학력이 높고 경제적 능력이 되는 여성들을 의미한다.

알봉족은 과일 세는 단위인‘알’과 시리얼 등 가공식품을 담는 단위인‘봉’이 합쳐진 말로 낱개 포장된 식료품을 애용하는 소비층을 뜻한다.

프리미니(Premium-mini)는 실속형 제품을 선호하는 싱글족을 위한 프리미엄 가전제품을 말한다.

솔로이코노미(Solo economy)는 2007년 다보스 포럼에서 형성된 개념으로 기업들이 1인가구를 겨냥하여 제품을 생산, 판매하는 현상을 말한다.

싱글슈머(Single + Consumer)는 혼자 소비하는 사람들을 의미한다.

포미족(For me)은 For health, One, Recreation, More Convenient, Expensive의 알파벳 앞글자를 따서 만든 신조어다.

소셜다이닝(Social Dining)은 SNS를 통해 관심사가 비슷한 사람끼리 만나 식사를 즐기며 인간관계를 맺는 것을 말한다.

(데일리팝=이다경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