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글레시피] 김소희 셰프의 그리운 어머니의 맛 'LA갈비구이'
[싱글레시피] 김소희 셰프의 그리운 어머니의 맛 'LA갈비구이'
  • 민진경 기자
  • 승인 2016.04.11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치를 이용한 불맛 'LA갈비구이'

오늘 소개할 레시피는 연예계의 절친 신동엽, 성시경이 진행하고 있는 올리브 '오늘 뭐먹지?'에서 김소희 셰프의 그리운 어머니의 맛 'LA갈비구이'다.

'LA갈비구이'의 신성한 포인트는 토치로 불 맛을 내는 것이다. 재운 고기의 양념을 빼고 달군 후라이팬에서 고기를 굽다가 토치로 겉면을 익혀 불 맛을 내면 집에서도 갈비집의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이에 성시경은 "갈비는 손으로 들고 뜯어야지"라며 먹방을 선보였고, 신동엽은 "고급스러운 불맛이 은은하게 입혀져서 정말 맛있다"며 극찬했다.

'오늘 뭐먹지?'에 나오는 요리들은 신동엽, 성시경도 만들 수 있는 난이도로 재미와 맛을 동시에 보여주는 생활 밀착형 레시피 쇼로 쉽게 시청 할 수 있다. 월요 코너 '오늘 뭐먹지?'에서는 포인트 레시피를 공개하고,목요 코너 '배워봅시다!'에서는 고수에게 배우는 맛내기 비법으로 유익한 프로그램이다.

◇ LA갈비구이

재료:LA갈비 500g, 양파 1/2개, 배 1/4개, 대파 1/2대, 생마늘 2알, 진간장 4T, 매실액 1T, 청주 1T, 다진 생강 1t, 생강즙 1/2T, 참기름 2T, 후추

1) 배와 양파는 껍질을 벗긴 후 강판에 갈아, 고기에 묻혀 5분간 재운다.

2) 볼에 진간장,청주,참기름,매실청,다진 생강,다진 마늘,대파를 넣어 갈비 양념을 만든다.

3) 갈비양념에 고기를 버무려 재워둔다.

4) 숙성된 고기의 양념은 버리고 달군 팬에 기름을 두르고 구워낸다.

5) 간장을 살짝 붓고 불을 붓이거나,토치로 고기 겉면을 익힌다.

(사진출처=올리브'오늘뭐먹지?")

(데일리팝=민진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