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팝TV-혼밥 탐방] 세븐일레븐 도시락카페, 부담없이 식사와 커피까지 OK!
[데일리팝TV-혼밥 탐방] 세븐일레븐 도시락카페, 부담없이 식사와 커피까지 OK!
  • 이성진, 민진경 기자
  • 승인 2016.05.20 1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층으로 구성되어 있는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세븐일레븐 도시락카페 KT 강남점(이하 도시락카페)'은, 60석의 테이블이 배치되어 있다.

세븐일레븐에서 운영하는 도시락카페는 'KT 강남지사'와 '신라스테이' 사이에 위치해 있는데, 직장인을 중심으로 편의점 도시락 수요가 매년 크게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소비자에게 보다 여유있는 취식 공간과 다양한 편의를 제공하는 복합 편의 공간으로의 질적 변화를 선도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1층 편의점은 일반 편의점과는 크게 다르지 않았지만 2층은 넓게 트인 공간에 테이블도 여러개 배치돼 있어 일반 카페에 온 듯한 느낌을 받았으며, 화장실, 흡연실, 회의실 등 다양한 편의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더불어 커피와 빙수, 죽을 파는 '유라' 카페도 입점해 있어 편의점 제품 외의 식품도 구매해 먹을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박선경 점장은 "입지 자체가 KT 전화국과 신라스테이 호텔 사이에 있어 관련 종사자들이 많이 찾으시는데, 특히 30~40대 남성과 20~30대 여성분들이 많이 방문한다"고 전했다.

이어 "아무래도 편의점 도시락은 혼자 먹기 간편한 식품이다 보니, 식사시간에는 혼자 오셔서 도시락을 구매한 뒤 2층에서 식사를 하시는 분들이 많다"고 덧붙였다.

(데일리팝=촬영 이성진 기자/편집 민진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