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단신] NH농협은행·KEB하나은행·KB국민은행
[금융단신] NH농협은행·KEB하나은행·KB국민은행
  • 편집팀
  • 승인 2016.05.23 1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몽골 골롬트은행, NH농협은행 BPR업무 견학

몽골 3대 민간은행인 골롬트은행 영업지원 담당 임직원 7명이 지난 20일 서울 신촌에 위치한 업무지원센터를 방문해 NH농협은행의 BPR 추진과정에 대한 설명을 듣고, 대출·어음결제·현금수송 등 은행 업무 처리 절차를 견학했다.

향후 골롬트 은행은 NH농협은행에서 배운 선진 BPR프로세스를 토대로 자국내 은행업무개선에 활용할 예정이다.

KEB하나은행, IT시스템 통합으로 인해 금융거래 일시 중단

KEB하나은행이 (구)하나은행과 (구)외환은행의 IT시스템 통합작업으로 인해 6월 4일부터 7일 오전 6시까지 금융거래가 일시 중단된다.

해당기간 동안 인터넷뱅킹, 모바일뱅킹, 폰뱅킹, 자동화기기(ATM), 체크카드,장기카드대출(카드론) 등 대부분의 금융거래가 중단되며, 콜센터를 통한 사고신고접수/자기앞수표 사고 확인, 공항 환전 업무, 신용카드 물품구매(국내, 해외) 및 신용카드를 통한 교통 이용은 정상적으로 가능하다.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도 타행 및 타사 자동화기기를 통해서 이용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3대가 함께 하는 사랑의 빵나눔 Day' 실시

KB국민은행은 지난 21일 서울 마장동 소재 대한적십자사 서울특별시지사에서 직원과 직원의 부모, 자녀 등 '3대가 함께 하는 사랑의 빵나눔 DAY'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가족 구성원 3대가 함께 모여 직접 빵을 만들고, 어려운 이웃에게 빵을 선물하는 방식으로 실시됐으며, 특히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KB국민은행 직원과 가족 등 25명이 참석해 가족간의 사랑나눔 뿐 아니라, 주변 이웃에도 정성과 따뜻함을 전하는 계기가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