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핀테크에 주목하다..국내기업 대상 강연 진행
NH농협은행, 핀테크에 주목하다..국내기업 대상 강연 진행
  • 정단비 기자
  • 승인 2016.05.26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Anthemis group 북미법인장 Tom Ryan이 지난 25일 NH핀테크 혁신센터에서 강연을 하고 있다.

유럽의 핀테크 투자 전문기업 Anthemis Group이 NH농협은행을 방문해 내 핀테크 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방안에 대해 논의를 했다.

지난 25일 NH농협은행의 NH핀테크 혁신센터를 방문한 Anthemis Group 주요 경영진은 이경섭 행장과 '금융기관 글로벌 핀테크 추진 전략'에 대한 대담을 했으며, NH농협은행과 제휴관계에 있는 핀테크기업들을 대상으로 강연을 실시하기도 했다.

강연에는 NH농협 API 이용기업 14개 핀테크기업 CEO들이 참석해 해외진출 가능성 및 투자유치에 대한 질의응답을 통해 많은 관심을 보였다.

이날 강연에서 Nadeem회장은 Anthemis Group이 독일에서 가장 혁신적인 인터넷 전문은행인 'Fidor Bank'와 미국의 자산관리 서비스 기업 'Betterment' 등 초기 투자를 통해 성공을 거둔 사례를 소개하면서, NH핀테크 오픈플랫폼 API를 적용한 Startup 기업들도 이들 기업과 같이 좋은 사례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NH농협은행 측은 국내 금융기관 최초로 '핀테크 오픈플랫폼'을 개발한 점에 자부심을 보이며 앞으로 국내 핀테크기업이 NH핀테크 혁신센터를 통해 글로벌로 진출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데일리팝=정단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