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렌탈서비스 소비자 민원이 많은 제품은?
[카드뉴스] 렌탈서비스 소비자 민원이 많은 제품은?
  • 이다경 기자
  • 승인 2016.06.14 17: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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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권익위원회(이하 권익위)는 2014년 1월부터 2016년 4월까지 국민신문고에 접수된 렌탈서비스 이용 관련 민원 분석 결과에 대해 발표했습니다.

제품별 현황에 따르면 정수기가 50.7%로 가장 높았으며 자동차가 12.8%, 기타가 9.4% 순입니다. 또한 민원 유형으로 알아본 결과 계약내용 불이행이 44.9%에 달했으며 품질·A/S불만이 20.3%, 안내고지 미흡이 14.3%를 차지했습니다.

지난해 민원은 모두 285건으로 2014년 153건에 비해 86.3% 증가했습니다.

권익위는 "렌탈서비스 이용자는 렌탈료 할인, 대납 등 계약조건을 반드시 서면으로 작성하고 계약서 내용을 꼼꼼히 확인하는 등 피해예방을 위해 주의해야 한다"고 전했습니다.

(자료출처=국민권익위원회)

(데일리팝=이다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