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나타내는 새로운 경제용어들
[카드뉴스]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나타내는 새로운 경제용어들
  • 이다경 기자
  • 승인 2016.06.15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경제 환경 및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따라 다양한 신조어들이 등장했습니다. 이에 따라 기재부는 특정 트렌드를 나타내는 신조어들에 대해 소개했습니다.

리터루족(Returoo 족)
'돌아가다(Return)'와 '캥거루'의 합성어로 결혼 후 주로 경제적인 원인으로 다시 부모의 곁으로 돌아가는 사람들을 뜻합니다.

슬로비족(Slobbie 족)
우수한 능력을 갖췄어도 상대적으로 낮은 소득을 감수한 채 가정생활에 많은 시간을 할애하는 사람을 말합니다.

쇼루밍족(showrooming 족)
오프라인 쇼룸(showroom)에서 제품을 살펴본 후 온라인을 통해 더 저렴한 가격으로 제품을 구매하는 사람들을 지칭합니다. 반대로 온라인쇼핑을 통해 구경하고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하는 사람들은 리버스 쇼루밍족이라고 합니다.

어반 그래니족(Urban Granny 족)
'도시의(Urban)'과 '할머니(Granny)'의 합성어로 외모, 건강 등 자신을 위해 시간과 돈을 아끼지 않는 50~60대 여성을 말합니다. 이들은 가정에 헌신적인 이전 세대와 달리 개인의 행복한 삶에 우선순위를 둡니다.

노마드족(Nomad 족)
'Nomad'는 '유목민'을 뜻하는 라틴어로 장소, 시간, 상황에 구애받지 않고 혜택을 찾아 움직이는 자유로운 사람들을 말합니다. 런치노마드, 핫딜노마드, 디지털노마드족 등이 있습니다.

(데일리팝=이다경 기자)